•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골프포위민로고
    • 정기구독
  • 검색

LIFESTYLE

문화가 공존하는 카 라이프 공간

2023.05.16

자동차 브랜드들이 자동차에 담긴 디자인과 철학, 감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자연스럽게 공간을 누리면서 자동차 생활의 가치를 높여주는 자동차 복합문화공간을 소개한다.

탄소중립 미래 도시 재현,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주소 서울 강남구 언주로 738

현대자동차가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탄소중립 시대의 미래 도시 비전을 제시한 해비타트 원(Habitat One) 전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영국 런던을 기반으로 생명공학에 특화된 건축 및 디자인 혁신 그룹 에콜로직스튜디오와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지속가능한 삶의 새로운 가능성을 체험하고, 탄소중립 시대를 살아가게 될 미래 세대의 일상을 그려볼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번 전시의 메인 작품은 ‘트리 원(Tree One)’이다. 이 작품은 3D 프린터로 제작된 바이오 플라스틱 구조 안에 녹조류를 주입해 실제 나무와 같이 본체에 탄소를 저장 하고 대기에 산소를 공급하는 인공 나무와 연결된 녹조류 알게(Algae) 배양 장치로 구성돼 있다.

작품에 쓰인 광합성이 가능한 녹조류는 다 자란 나무 약 12그루가 이산화탄소를 포집하는 것과 동일한 수준으로 주변의 햇빛과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양분 삼아 실내 공기를 정화한다. 이 작품을 통해 현대차는 미래 도시의 바이오 디지털 생태계를 경험케 한다.

온가족이 즐기는 자동차 문화, BMW 드라이빙 센터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주소 인천 중구 공항동로 136

BMW 드라이빙 센터는 BMW가 아시아 지역 최초로 설립한 복합문화공간이다. 드라이빙 레저 문화를 위해 경험, 즐거움, 친환경을 주제로 핵심 시설인 드라이빙 트랙과 다양한 자동차 문화 전시 및 체험 공간, 어린이를 위한 주니어 캠퍼스와 키즈 드라이빙 스쿨, 친환경 체육공원 등을 갖추고 있다. 이곳의 핵심인 트랙은 각각 2개의 다목적 및 원선회 코스를 비롯해 가속 및 제동, 오프로드 등 8개의 코스로 구성돼 있다. 전문 인스트럭터들이 상주하기에 참가자들은 안전하게 트랙에서 긴급 조향이나 제동, 오프로드 주행 기술 등 다양한 주행 상황에 대처하는 연습을 할 수 있다.

드라이빙 갤러리에서는 전시된 BMW, MINI, BMW 모토라드의 최신 모델을 누구나 자유롭게 타 볼 수 있다. 라이프 스타일 숍에서는 다양한 BMW와 MINI 라이프 스타일의 특별한 아이템을 구매 할 수 있으며, 2층 카페에서는 식사와 음료를 즐기는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4월에 리뉴얼한 주니어 캠퍼스 포털은 인터렉티브 미디어 기술을 통해 아이들이 직접 친환경 자동차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매주 수요일~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럭셔리 카 라이프의 진수, 벤틀리 큐브

 기사의 2번째 이미지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443

벤틀리가 세계 최초로 컨템포러리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컨셉을 적용한 벤틀리 큐브를 국내에 오픈했다. 벤틀리큐브는 플래그십 리테일 전시장으로 앞으로 새로운 벤틀리 컨셉 디자인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다.

1층의 차량 전시 존인 히어로 카 존을 둘러싸고 있는 월에는 수직적 정맥 패턴이 들어가 있어 임베디드 다이아몬드 패턴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다. 2층 커미셔닝 존에서는 주문할 차량의 디테일을 직접 디자인해 보면서 가죽, 컬러 스톤을 통해 실제 실내외 색상까지 다양하게 조합해 볼 수 있다. 3층에는 벤틀리 뮬리너 코치빌트의 두 번째 프로젝트 모델이자 18대 한정판 모델인 바투르가 전시돼 있다.

4층의 아주르 라운지는 벤틀리 오너만을 위한 프라이빗 럭셔리 살롱이다. 지하 1층에 마련된 사운드 플레이그라운드는 벤틀리의 하이엔드 카 오디오인 네임(Naim)의 음향을 풍부하게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현대적인 음향의 풍부한 사운드를 감상하면서 벤틀리가 추구하는 럭셔리 카 라이프의 진수를 확인할 수 있다.

힐링 카 라이프 공간, 렉서스 커넥트투

 기사의 3번째 이미지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몰 엔터테인먼트동 1층

렉서스의 커넥트투는 라운지 컨셉으로 카페를 조성해 자동차 전시는 물론 복합문화공간으로 쓰인다. 2014년 잠실 롯데월드몰에 오픈한 커넥트투는 렉서스의 철학을 아우르는 감동, 신념, 가치, 감성 등 4가지 브랜드 요소를 문화와 결합해 전하고 있다. 커넥트투는 휴식의 숲이란 주제로 4개의 큰 나무를 나타내는 기둥과 함께 타이어와 핸들의 원형을 공간에 디자인했다.

커넥트투는 오모테나시(환대)를 기조로 음식에서 서비스까지 모든 영역에서 최상의 고객 만족과 감동을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는 홈 스타일이라는 컨셉으로 마치 집에 온 듯한 안락함을 선사한다.

한쪽에서는 렉서스의 다쿠미(장인) 정신을 알리기 위한 프로젝트인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스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이는 장인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렉서스가 제시하고자 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스 제품에 담아내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커넥트투에는 렉서스의 신차가 전시돼 변화하는 렉서스의 미래를 미리 경험할 수 있다.



김민정 기자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245호

[2023년 5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