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골프포위민로고
    • 정기구독
  • 검색

LIFESTYLE

영양바 먹고 굿샷!

2022.09.28

긴 시간 필드 위에서 지치지 않는 체력을 유지하려면 간식은 필수다. 보다 건강하게 에너지를 보충하고 싶다면 몸에 좋은 곡물이나 견과류가 풍부하게 들어간 영양바가 제격이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왼쪽부터) 1 일동제약 비오비타 하이프로틴 딜라이트바 말차 & 초코 유산균이 만드는 이로운 대사산물인 포스트바이오틱스가 함유됐으며 달걀 1개에 포함된 단백질 8g이 들어 있는 쫀득한 식감의 브라우니 타입 영양바. 35g×4개입, 1만원. 2 켈로그 프로틴 그래놀라바 영양 가득 그래놀라와 삶은 달걀 2개 분량의 단백질 10g을 담은 단백질 바로, 고소한 땅콩과 달콤한 초콜릿이 어우러졌다. 50g×12개입, 유통사별 가격 상이. 3 프로틴 방앗간 하루단백바 설탕 대신 알룰로스와 프락토 올리고당, 대추야자를 넣어 칼로리와 당 함량은 낮추고 자연스러운 단맛을 더한 유기농 초코바. 밀가루 없이 유기농 코코넛 오일을 사용했다. 45g×10개입, 2만5000원.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왼쪽부터) 1 매나테크코리아 요거너츠단백질바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한 곡물류는 물론 통견과류, 씨앗과 요거트 유산균을 하나의 바에 모두 담았다. 40gx10개입. 3만5000원. 2 개미식품 구워만든 곡물그대로21 블랙에디션 트러플 보리, 현미, 옥수수, 진흑미 등 21가지 국내산 곡물로 구성된 크리스피한 식감의 영양바. 트러플의 은은한 향과 블루치즈의 고급스러운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250g, 3만원. 3 동서식품 포스트 단백질바 포스트 단백질바는 14g의 풍부한 단백질과 함께 땅콩, 통아몬드, 초콜릿, 크랜베리의 조화로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바 제품. 50gx10개입, 유통사별 가격 상이.


평균 4시간 이상이 소요되는 라운드에서 지치 지 않는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틈틈이 영양을 보충하는 것이 좋다. 이때 중요한 점은 에너지를 한층 북돋워줄 영양분을 효율적으로 섭취 하는 것이다. 그런면에서 영양바 제품은 단백질, 식이섬유, 무기질, 비타민 등 몸에 필요한 영양분이 고루 들어 있는데다 먹기도 편리해 골퍼들이 많이 선택하는 간식이다.

건강관리를 통해 즐거움을 얻는 ‘헬시 플레저’가 식음료업계를 선도하는 키워드로 급부상하면서 영양바 또한 설탕 함유량과 합성첨가물을 대폭 낮춘 저칼로리 제품이나 무콜레스테롤, 무트랜스지방 제품으로 출시되는 추세다. 제과 및 건 강기능식품은 물론 제약업계 또한 알룰로스, 프락토 올리고당과 같은 천연 감미료를 사용하는 방법 등을 활용해 일반 간식의 단맛을 구현하는 바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영양바 중에서도 단백질의 함량을 높인 고단백질 영양바 제품은 장시간 스포츠 활동을 하는 이들에게 인기 좋은 간식으로 손꼽힌다. 달걀1개에 함유된 8~12g을 기본으로 20g 이상의 단백질이 함유된 프로틴바 등이 있어 장시간 야외 활동으로 체력이 떨어지기 쉬운 골퍼라면 적절히 섭취했을 때 빠르게 에너지를 회복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한편 건강하기만 할 것 같은 영양바에도 함정이 있음을 유념해야 한다. 영양바 또한 일반과 자처럼 당류나 탄수화물, 포화지방이 높은 제품이 많기 때문에 장기간 과다 섭취할 경우 당뇨나 비만 등 성인병에 노출되기 쉬운 것은 물론 에너지 대사에도 악영향을 미친다.



황채현 기자 사진 김현동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238호

[2022년 10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