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골프포위민로고
    • 정기구독
  • 검색

INSTRUCTION

신제품 클럽 뭐 있지?

2023.11.09

남은 하반기 라운드는 물론 내년의 스코어까지 책임질 신제품을 소개한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관성모멘트 기술의 결정체
야마하골프│리믹스 VD 시리즈 드라이버

야마하골프의 신제품 드라이버에도 기존 리믹스의 키워드인 메타(Meta) MOI, 방향 조종자(Direction Equalizer), 초격자 테크놀로지 등의 기술이 동일하게 적용됐다. 이퀄라이저로 더한 관성모멘트는 리믹스의 핵심. 모든 골퍼가 바라는 높은 관용성과 통제 가능한 방향성, 그리고 압도적인 직진 안정성을 업그레이드했다.또 페이스의 중심을 상부로 옮겨 최대 비거리 스폿과 반발 스폿을 일치시킨 불스 아이 테크놀로지(Bull's Eye Technology)로 긴 비거리를 자랑한다.


높은 발사각으로 더 향상된 비행
타이틀리스트│U505 유틸리티 아이언

세련된 헤드 디자인을 탑재한 U505 유틸리티 아이언은 높은 발사각으로 향상된 볼 비행을 원하는 골퍼들의 마음을 흔든다. PGA투어 선수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해 블레이드 헤드가 더 짧아졌고, 기존 모델에도 적용됐던 맥스 임팩트 테크놀로지(Max Impact Technology)가 한층 더 진화됐다. 맥스 임팩트는 얇은 단조 L-페이스와 구조 지지대, 그 사이에 고탄력 폴리머 코어까지 3가지 공법을 결합한 타이틀리스트 아이언만의 핵심 기술이다. 최고의 타구감과 타구음, 최대 스피드를 이끌어 낸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더 날렵해진 헤드 디자인 탑재
미즈노골프│프로 시리즈 아이언

미즈노만의 핵심 기술이 집약된 2024년형 미즈노 프로(Mizuno Pro) 시리즈 아이언은 241, 243, 245 등 3종류로 출시됐다. 전작보다 날렵해진 헤드 디자인이 특징이며, 미즈노의 독자적단조 기술인 그레인 플로 포지드(GFF) HD가 타구감과 비거리를 끌어올렸다. 아이언 타구음을 조정하는 하모닉 임팩트 테크놀로지(HIT)는 고주파 영역의 음압을 낮춰 보다 듣기 좋은 타구감을 선사한다.


번호별로 다른 헤드 내부 구조 탑재
테일러메이드│올 뉴 P·790 아이언

테일러메이드는 선수들이 원하는 성능을 발휘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올 뉴 P·790을 설계했다. 번호별로 다른 헤드 내부 구조 설계로 이상적인 샷을 만드는 것이 특징. 롱 아이언은 쉽게 더 멀리 똑바로 치는 것, 미들과 쇼트 아이언은 원하는 형태로 샷을 제어하는 정교함을 중심으로 개발됐다. 또 롱 아이언은 무게중심을 낮추고, 미들 아이언부터 무게중심이 올라가도록 차별화된 전략을 펼쳤다고. 무게중심이 다르지만 일관된 샷을 할 수 있도록 돕는 FLTD CG™ 기술을 탑재해 정확도를 끌어올렸다.


한층 강력해진 스핀양, 타구감
클리브랜드│RTX 딥포지드2 웨지

클리브랜드골프는 시그니처 기술인 19개 그루브의 스핀력과 단조 웨지만의 부드러운 타구감이 돋보이는 RTX 딥포지드2 웨지를 선보였다. 기존의 RTX6 ZIPCORE 웨지가 보유한 스핀 기술력을 그대로 적용해 최고의 스핀 성능을 자랑하며, 헤드 백페이스의 두꺼운 부분을 사선 디자인으로 설계해 임팩트 시 볼이 페이스에 오랫동안 머물다 부드럽게 나가는 섬세한 타감을 느낄 수 있다. 골퍼의 스윙 특성에 따라 7가지 로프트(48, 50, 52, 54, 56, 58, 60도)와 2가지 샤프트(다이내믹골드 S200, KBS 투어 라이트 S) 중 선택할 수 있다.




노현주 기자 사진임상현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251호

[2023년 11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