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골프포위민로고
    • 정기구독
  • 검색

INSTRUCTION

미스샷을 커버하는 착한 아이언

2023.04.03

최근에는 많은 클럽 제조사가 골퍼의 실력에 맞춰 아이언 모델을 세분해 출시하고 있다. 핸디캡에 따라 미스샷을 커버하는 착한 아이언을 소개한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SRIXON ZX Mk II 스릭슨 ZX Mk(마크) II 시리즈는 ZX5와 ZX7으로 출시됐다. 아이언에 적용된 뉴 투어 VT 솔은 어떠한 라이에서도 정확한 임팩트로 미스샷을 줄여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멀티 피스 구조가 적용된 S20C 연철 단조 보디는 임팩트 시 충격을 흡수해 소프트한 타구감을 실현한다. 상황에 맞춰 비거리와 스핀 성능을 발휘하도록 아이언별 그루브를 최적화했고 뛰어난 비거리와 관용성을 자랑한다.

CALLAWAY PARADYM 혁신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는 캘러웨이골프의 패러다임 아이언은 패러다임, 패러다임 X, 패러다임 맥스 패스트 등 3종으로 출시됐다. AI 페이스 기술에 고강도 단조 455 페이스 기술이 적용돼 높은 볼 스피드와 탄도, 일관된 스핀을 구현한다. 헤드 내외부에 최대 67g의 텅스텐 웨이트를 정밀하게 배치해 탄도를 개선했으며, 페이스 중앙이 아닌 곳에 맞아도 높은 스피드를 발생시킨다. 이러한 관용성의 증가는 그린적중률을 높여준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MLZUNO JPX923 미즈노 JPX923 시리즈는 JPX923 투어, 포지드, 핫메탈, 핫메탈 프로 등 4종으로 출시됐다. 미즈노의 독자 기술인 ‘스태빌리티 프레임’을 통해 유효 타구의 정확도를 높이고 센터를 벗어난 샷도 뛰어난 관용성을 가질 수 있게 한 것이 특징. 미즈노만의 독자적인 피팅 프로그램인 ‘샤프트 옵티마이저 3D’를 통해 축적된 골퍼 35만 명의 스윙 데이터를 기반으로 설계돼 프로부터 아마추어 골퍼까지 원하는 퍼포먼스를 낼 수 있게 만들어졌다.

PING i230 핑 i230 아이언은 전 세계 투어에서 70승 이상을 수확해 성능이 검증된 i-시리즈 라인이다. 헤드는 431 스테인리스 스틸을 적용하고 캐비티에는 저밀도 엘라스토머를 추가했다. 여기에 텅스텐 팁 웨이트를 더해 임팩트 시 비틀림을 효과적으로 줄였고, 미스샷에서 거리 손실을줄이는 효과를 냈다.

 기사의 2번째 이미지



MIZUNO JPX Q JPX Q는 한국 여성 골퍼의 스윙 분석 및 디자인 선호도를 연구해 완성한 여성용 시리즈다. 아이언은 우수한 반발력과 비거리 성능을 자랑하는 글로벌 모델 JPX와 동일하게 고강성의 크로몰리를 적용했다. 여기에 코어테크 페이스 기술과 이음매 없이 설계된 심리스 컵페이스 설계를 접목해 페이스 자체의 반발력을 높여 비거리를 늘려준다. 토와 힐에는 적절한 무게 배분을 해 빗맞은 샷에서도 방향성을 바로잡아 준다.

YAMAHA INPRES DRVE STAR 드라이브 스타는 야마하골프의 인기 모델 UD+2의 후속 모델이다. 아이언의 뒷면 캐비티 하단에 비중이 높은 텅스텐을 탑재한 초저중심 설계로 고탄도와 긴 비거리를 실현한 것이 강점. 실제 타점과 무게중심 위치를 일치시켜 반발력과 볼의 초기 속도를 향상시켰다.

 기사의 3번째 이미지



ROMARO RAY CX S20C 로마로 레이 CX S20C는 골퍼가 선호하는 타구음과 타구감을 조합해 만든 CX 아이언에 2개의 고품질 연철 S20C와 S25C를 더했다. 콤팩트하고 샤프한 헤드 향상을 유지하면서 치밀한 무게중심 설정, 멀티 레이어 블레이드 설계를 더해 빗맞은 타점과 흔들림에 강하다. 헤드는 저중심화로 높은 발사각을 실현한다.

ROYAL COLLECTION SG-20 로얄콜렉션 SG-20 아이언은 좀 더 쉬운 볼 컨택을 지향하는 페이스 구조를 채용함으로써 정타를 실현해 장타를 낼 수 헤드 설계에 초점을 맞췄다. 페이스에는 정밀도가 높은 그루브 설계를 더해 그린에 공을 바로 세울 수 있도록 했고, 헤드의 솔 중심부에는 하이 바운스 설계를 접목해 비거리를 극대화했다.

노현주 기자 사진 김현동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244호

[2023년 4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