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골프포위민로고
    • 정기구독
  • 검색

INSTRUCTION

오직 여성을 위한 무기

2022.04.07

여성 골프 인구 증가로 여성 전용 용품 강화 추세가 계속되고 있다. 골프 기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자신에게 딱 맞는 용품을 찾는 열정적인 여성의 마음을 자극할 클럽을 모아봤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테일러메이드 P·790 우먼스

P·790 우먼스 아이언은 이미 많은 골퍼에게 검증된 올 뉴 P·790의 DNA를 계승하면서도 여성 골퍼의 레벨 업을 위해 새롭게 제작된 여성 전용 모델이다. 기존의 중공구조 기술에 더해 이전의 스피드폼보다 69% 낮은 밀도로 평균 3.5g 상당의 무게를 덜어낸 것이 특징. 그 중량만큼 무게를 재분배해 더욱 낮은 중심 설계로 론치 조건을 높인 경량 우레탄 스피드폼을 탑재했다. 클래식하면서도 깔끔하게 떨어지는 디자인에 감춰져 있는 31g의 묵직한 텅스텐 웨이트는 전략적으로 배치돼 높은 관용성과 안정성을 보장해준다.

야마하골프 씨즈 HM+ 아이언

오직 한국 여성 골퍼만을 위해 개발된 씨즈 HM+는 고급스러운 외관과 최대의 관용성을 자랑한다. 아이언의 경우 헤드 무게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힐과 토에 중량을 배분해 완벽한 구질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 헤드에 접목된 스피드 리브페이스(Speed Ribface) 기술은 저중심화를 통해 비거리 향상을 도와준다. 화이트와 레드 등 2가지 컬러가 있으며 사용해 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3주 이내 교환이나 환불이 가능하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PXG GEN4 0311 XP 아이언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판매하는 PXG는 여성 골퍼를 위한 GEN4 0311 XP 아이언과 ACCRA 40L 샤프트의 조합을 제안한다. GEN4 0311 XP 아이언은 블레이드의 길이가 길고 오프셋이 더 많아 임팩트 시 스퀘어를 유지하기 쉬운 특성을 지닌 모델이다. 매우 높은 관용성으로 빗맞은 샷을 보정해 쉽고 편안한 스윙을 추구하는 여성 골퍼의 마음을 자극한다. 클럽 피팅 과정에서 여성 골퍼의 신체에 따라 헤드 무게 차이를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클리브랜드 우먼스 CBX 집코어 웨지

클리브랜드는 ‘웨지는 무겁고 어려운 클럽’이라는 여성 골퍼의 인식에서 탈피하기 위해 가볍고 쉽게 스윙할 수 있도록 설계된 여성 전용 웨지를 출시했다. 남성용 헤드에 샤프트만 여성용을 끼워 넣는 방식이 아닌 헤드부터 샤프트, 그립까지 모두 여성용으로 기획한 것이 특징. 클리브랜드의 시그니처 기술인 19개의 그루브가 쉽고 강력한 스핀을 제공하고, 수년간의 자체 빅데이터를 통해 여성 골퍼의 스윙에 맞춘 3가지 그라인드 형태를 제공한다.

 기사의 2번째 이미지


미즈노골프 JPX Q 아이언

미즈노골프가 한국 여성 골퍼만을 위해 출시한 JPX Q 시리즈는 JPX 시리즈의 이름과 헤리티지를 담아 처음으로 선보이는 첫 번째 여성용 라인이다. 여성 골퍼가 고민하는 비거리, 스피드, 방향 안정성, 타구감 등 4가지 핵심 요소를 중점으로 기획·제작된 것이 특징. 아이언은 고강도성의 크로몰리 소재를 채용하고, 코어테크 페이스 기술의 접목과 이음매 없이 설계된 심리스 컵페이스 구조로 페이스 자체의 반발력을 높여 더욱 향상된 비거리를 선사한다.

젝시오 12 레이디스 아이언

여성 골퍼의 퍼포먼스와 트렌디함을 동시에 추구하는 젝시오 레이디스는 최근 유행하는 원톤 컬러 컨셉으로 제작됐다. 비거리, 편안함, 상쾌한 타구감 등 세 가지 핵심 가치를 내세우며 연습량이 부족해도 효율을 높여주는 것이 강점. 아이언은 오프셋을 확대하고 힐과 토를 둥글게 해 쉽게 스윙할 수 있게 했다. 여기에 편안하게 공을 띄울 수 있도록 무게중심을 낮춘 레이디스 전용 로프트를 더해 여성 골퍼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기사의 3번째 이미지


혼마골프 베레스 키와미Ⅴ 아이언

감각적인 컬러를 추구하는 여성 골퍼를 위해 샤이니 골드(4스타)와 로즈 레드(2스타) 컬러 두 가지로 출시된 키와미Ⅴ 아이언. 기존 제품보다 확장된 L 컵페이스 구조를 탑재해 더 긴 비거리와 부드러운 타구감을 경험할 수 있다. 5~8번 아이언은 머레이징강으로, 9번~SW는 합금으로 페이스 소재를 이원화해 롱, 미드 아이언은 높은 반발력을, 쇼트 아이언은 품격 있는 손맛을 제공한다.

마루망 2W 아이언

마루망의 2W 라인은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강점인 여성 전용 클럽이다. 아이언에 채용된 포켓 캐비티 디자인은 넓은 스위트 스폿으로 쉽게 스윙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넓은 솔 디자인은 어떠한 경사에서도 안정적인샷 컨트롤을 가능하게 해준다. 골프를 막 시작한 여성 입문자가 편안하게 휘두르기 좋은 제품이며 ‘처음 만나는 클럽’으로 손색없다는 것이 브랜드의 설명이다.



노현주 기자 사진정우영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232호

[2022년 4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