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골프포위민로고
    • 정기구독
  • 검색

FEATURE

골프 치고 아플 땐 마사지 하세요

2023.02.27

반복 스윙으로 몸 이곳저곳이 아파 고생하는 골퍼들에게 추천하는 휴대용 마사지기.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어깨
백스윙 시 순간적으로 어깨에 힘이 과도하게 들어가거나 하이 피니시(피니시 동작 시 손의 위치가 머리보다 높이 올라가 있는 현상)가 됐을 때 어깨 관절에 무리가 와 어깨충돌증후군을 겪기도 한다. 불쾌한 통증이 이따금 지속된다면 휴대용 마사지건을 활용 해 아픈 부위를 잡아주도록 하자.


멜킨스포츠 멜킨 어썸 미니 마사지건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지름 4.5cm의 마사지건으로, 무게가 가벼워 휴대하기 편하다. 탈부착이 가능한 듀얼 헤드로 두 배 넘는 면적을 한 번에 시원하게 마사지할 수 있다. 최상급 BLDC 모터로 1단계부터 20단계까지 세밀하게 강도 조절이 가능하며 LCD 패널이 있어 조작도 쉽다. 3만8500원.

바디프랜드 미니 마사지건
 기사의 2번째 이미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414g의 충전식 휴대용 마사지기다. 다양한 신체 부위에 종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부드러운 마사지 기능으로 약간의 긴장에도 큰 영향을 받는 어깨에 특히 유용하다. 소음이 적고 파우치에 들어갈 만한 작은 크기라 라운드 전후 뭉친 근육을 풀어주기에 알맞다. 9만8000원.

허리
스윙이 익숙지 않은 초보 골퍼의 경우 무리하게 큰 백스윙을 하거나 강한 다운스윙을 시도하다 허리에 무리가 가기 십상이다. 이러한 경우가 아니더라도 평소 허리가 약한 사람에겐 회전 운동인 골프가 디스크를 유발할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오아 유니바디 저주파 마사지기
 기사의 3번째 이미지




회복, 활력, 주무름, 마사지, 스트레칭, 두드림 등 6가지 모드가 있어 다양한 강도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1단계부터 16단계까지 레벨 설정이 가능해 미세한 자극부터 강한 자극까지 사용자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온열 정도도 3단계로 구분할 수 있으며 5분에서 30분까지 5분 단위의 타이머 설정이 가능하다. 5만9900원.

팔꿈치
골퍼라면 흔히 겪는 골프 엘보는 장기간 반복적인 스윙으로 팔꿈치 내측 힘줄에 손상이 갔을 때 발생한다. 이때는 휴식을 충분히 취해주는 것이 최선이나 팔을 계속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마사지기의 힘을 빌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최근엔 저주파 전류가 근육을 직접 자극하는 방식인 EMS 마사지기가 엘보 후유증 극복 용품으로 떠오르고 있으니 참고하자.


발락 팔꿈치 골프 엘보 마사지기
 기사의 4번째 이미지




미세전기 신호가 표피, 진피, 지방으로 둘러싸인 근육을 직접적으로 수축·이완시켜 근 손실을 방지하면서 유연하게 풀어준다. 벨크로형 밴드와 부드러운 소재로 장시간 착용 시에도 불편함 없이 마사지를 즐길 수 있다. 소모적인 겔 패드가 아닌 반영구적인 전류 패드가 부착돼 있다는 점도 실용적이다. 16만9000원.

닥터몬스터 EMS 저주파 마사지기
 기사의 5번째 이미지




7가지의 선택형 마사지 모드와 16단계별 강도 조절이 가능해 보다 정교하게 마사지할 수 있다. 팔꿈치 부분이 타공이 돼 있어 보호대를 착용하고도 팔을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다. 굴곡 부분 밴딩 처리로 팔을 더욱 단단하게 보호한다. 색상 또한 컬러풀한 보라색으로 출시돼 산뜻하고 세련된 느낌을 강조했다. 13만9200원.

무릎

다운스윙 시 체중이 왼쪽 하체에 실리는 과정에서 왼쪽 무릎 관절에 손상이 갈 위험이 크다. 평소 무릎 관절을 잘 사용하지 않다가 스윙을 했을 때 통증에 노출되기 쉬우니 주의하자. 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워밍업 스트레칭을 충분히 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워밍업 스트레칭을 할 여유가 없다면 운동이 끝난 후 무릎의 충격을 보호하는 마사지기를 활용 하는 것도 좋다.

멜킨스포츠 무릎 찜질 마사지기
 기사의 6번째 이미지




관절의 움직임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설계로 디자인된 멜킨스포츠 무릎 찜질 마사지기는 신소재 그래핀 발열 필름을 발열판으로 사용해 발열 속도를 높였다. 또 마사지에 가장 적합한 온도인 40~50도를 유지해 안전하고 따뜻한 찜질 환경을 조성했다. 터치형 LED 디스플레이로 편리하게 원하는 모드로 조작이 가능하며 측면 찜질 기능도 있어 좀 더 세밀하게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13만4000원.



황채현 기자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242호

[2023년 2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