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골프포위민로고
    • 정기구독
  • 검색

FEATURE

첨단 장비 뽐내는 골프 스튜디오

2022.07.14

사계절 쾌적한 실내 골프 스튜디오가 첨단 장비로 무장하고 영골퍼의 마음을 두드리고 있다. 론치모니터는 기본, 증강현실(AR) 퍼팅존은 물론 타구 분석이 가능한 벙커존까지. SNS상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곳을 소개한다.


600평 규모에 AR 퍼팅존까지 GDR플러스아카데미 시청점


 기사의 0번째 이미지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주소 서울 중구 칠패로 27 지하 2층

서울시청 인근에 입점한 이곳은 600평 규모로 오렌 지존, 화이트존, 블루존 등 방문 목적에 따라 타석을 선택할 수 있다. 오렌지존은 커플이나 부부가 즐기기 좋은 구조로 설계됐으며, 화이트존은 일렬로 돼 있어 레슨 프로와 밀도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나누기에 적합하다. 블루존은 법인 단체가 주로 이용하는 곳으로 일반 타석 6개와 임원이나 중요한 고객이 같이 연습할 수 있는 스튜디오 1개가 한 곳에 모여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론치모니터는 GC쿼드를 탑재했으며, AR 퍼팅존에서는 공의 경로가 바닥에 나타나는 ‘펏뷰’가 있어 차원이 다른 퍼팅 훈련을 경험할 수 있다.


레슨과 훈련, 피팅을 한곳에, 비온 골프스튜디오


 기사의 2번째 이미지
 기사의 3번째 이미지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 818 지하 1층 102호

비온 골프스튜디오는 레슨과 연습, 피팅을 한곳에서 할 수 있는 프리미엄 골프 멀티플렉스다. 프라이빗 룸은 5개이며, 타이거 우즈의 티칭 프로가 인정한 정교한 포어사이트 스포츠 (Foresight Sports)를 탑재했다. 오픈 타석은 초고속 센서를 기반으로 한 큐이디 5대로 구성돼 있다. 그 밖에 정밀한 측정과 분석을 바탕으로 최적의 클럽을 추천해주는 피팅 룸과 집중도 높은 퍼팅 연습을 위한 전용 퍼팅존이 구비돼 있는 등 골프 멀티플렉스로 자리매김 했다.


프리미엄 룸에서 정확한 수치 측정, 더골드클래스 여의도점


 기사의 4번째 이미지
 기사의 5번째 이미지

주소 서울 영등포구 여의동로3길 10 지하 1층 b08호

서울 여의도에 위치해 직장인의 발길이 잦은 더골드클래스는 프라이빗한 대형 룸 5개가 마련돼 있다. 론치모니터는 정확도가 매우 높아 투어 프로도 사용하는 GC쿼드 4개, 트랙맨 1개가 완비돼 있어 본인에게 맞는 기기를 골라 이용할 수 있다. 프라이빗 룸은 골퍼와 프로가 일대일로 오로지 골프에만 집중할 수 있는 레슨 공간으로, 또 가족이나 지인들과 방문했을 때는 즐거운 커뮤니티 공간으로 안성맞춤이다.


인도어 벙커존 마련, 더 큐이디


 기사의 6번째 이미지
 기사의 7번째 이미지

주소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31 지하 2층

더 큐이디는 초고속 센서를 기반으로 한 자체 제작 골프 연습 시뮬레이터 큐이디(QED)를 탑재한 골프 스튜디오다. 특히 SNS상에서 입 소문을 탄 공간은 인도어 벙커존이다. 단순하게 모래만 있는 것이 아니라 미세 모래먼지의 흩날림을 차단하기 위해 천장에 분무 기능을 갖췄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센서가 설치돼 있어 벙커샷 측정도 가능해 신개념 연습 공간으로 손색이 없다.


1400평 최대 규모로 전 타석 GDR+ 탑재, 아레나 골프아카데미


 기사의 8번째 이미지
 기사의 9번째 이미지

주소 서울 구로구 공원로 41 B1층

서울 구로구 최대 규모로 운영되고 있는 아레나 골프아카데미는 오픈 타석 31개 모두 GDR+가 탑재돼 있다. GDR은 미국여자프로골프 (LPGA) 공식 시뮬레이터로 널리 알려진 골프존 드라이빙레인지이며 정교한 스윙 분석은 물론 마킹 볼 없이 스핀을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해 제품력이 뛰어나다. 아레나는 타석 간 거리가 넉넉하며 이동 복도를 충분히 확보해 부상 위험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며, 왼손 골퍼를 위한 좌타석 뿐만 아니라 프라이빗 룸, 스크린골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까지 다양성을 추구한다.


전 타석 트랙맨 설치, 룩앳더볼 골프아카데미


 기사의 10번째 이미지
 기사의 11번째 이미지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45길 18-6 돌체비타빌딩 지하 1층

서울 강남 도산공원 맞은편에 위치한 룩앳더볼 골프아카 데미는 KPGA 1부 투어 프로의 수준 높은 레슨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픈 타석 3개, 프라이빗 룸 3개가 있 으며 그중 VIP가 이용할 수 있는 곳도 있다. 주요 고객층 은 투자운용사 및 기업 대표, 전문직 등이며 오후 4시 이후 손님이 붐비는 편이라고 한다. 론치모니터는 트랙맨이 탑 재돼 있고, 연습 공을 타이틀리스트 Pro V1으로 마련해 보 다 더 정확한 수치 분석을 할 수 있다.



노현주 기자 사진 김현동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235호

[2022년 7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