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골프포위민로고
    • 정기구독
  • 검색

FASHION

플리츠 스커트와 미들삭스의 매치 포인트

2022.04.25

따스한 봄날, 찰랑거리는 플리츠 스커트와 미들삭스를 매치해 상큼발랄한 골프 룩을 완성해보자.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왼) 사우스케이프 (오)볼빅골프웨어



주름의 크기와 소재에 따라 우아하거나 젊고 경쾌한 분위기 등 다양한 무드로 스타일링 이 가능한 플리츠 스커트. 풍성한 주름으로 여성스러움이 강조되면서 활동성 또한 뛰어 난 플리츠 스커트는 매 시즌 여성 골퍼의 사랑을 받는 아이템이다. 골프웨어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플리츠 스커트는 큐롯 디자인으로 치마가 바람에 날리는 것을 신경 쓰지 않아 도 된다.
그동안 스커트에는 니삭스를 주로 매치했지만, 지난해부터는 발목 위 라인의 미들삭스가 유행하면서 골프웨어 브랜드마다 미들삭스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미들삭스는 골프 룩을 더욱 젊고 경쾌한 무드로 연출해준다.
플리츠 스커트와 미들삭스 스타일링의 기본은 컬러 조합이다. 톤온톤 매칭으로 플리츠 스커트와 같은 컬러의 미들삭스를 착용하면 세련된 골프 룩이 완성된다. 뿐만 아니라 시 선이 이어져 다리가 더욱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솔리드 컬러의 플리츠 스커트는 같은 컬러의 미들삭스와 매치하는 것도 좋지만, 컬러감이 돋보이는 미들삭스를 연출하면 스타 일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컬러풀한 플리츠 스커트에는 베이직한 블랙이나 화이트 미들 삭스를 매치하면 과하지 않은 모던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플리츠 스커트와 미들삭스 컬 러 매칭으로 스타일리시한 패션 센스를 발휘해보자.


EDITION'S PICK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순서대로) 볼빅골프웨어 봄을 연상케 하는 데이지 프린트가 여성스러운 플리츠 스커트, 21만9000원. 세트로 연출할 수 있는 데이지 프린트 화이트 미들삭스, 1만4000원. 링스 뉴욕의 전경이 감각적으로 프린트된 그레이 플리츠 스커트, 29만8000원. 블링블링한 실버 미들삭스, 1만8000원.

블랙 or 화이트 심플 스타일

 기사의 2번째 이미지
(위) PXG 블랙 허리 밴드 디테일과 로고 디자인으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화이트 플리츠 스커트, 39만9000원. 화이트에 블랙 로고가 멋스러운 미들삭스, 3만9000원. (아래) 먼싱웨어 두 가지 크기의 주름 디자인으로 활동성을 극대화한 블랙 플리츠 스커트, 31만8000원, 리본과 베이지 라인 포인트 블랙 미들삭스, 2만원.

컬러 스커트와 블랙 or 화이트 삭스 매치

 기사의 3번째 이미지
(위) 헤지스골프 랩스커트 디자인을가미한 독특한 디자인의 베이지 플리츠 스커트, 20만8000원. 핑크 로고 자수 디테일의 화이트 미들삭스, 가격 미정. (아래) 팬텀스포츠 움직일 때마다 화이트 안쪽 주름이 보이게 디자인된 핑크 플리츠 스커트 25만8000원. 블랙&화이트 리본 장식이 포인트인 블랙 미들삭스, 1만8000원.

톤온톤 컬러 매치

 기사의 4번째 이미지
(위) 파리게이츠 얇은 주름이 슬림한 라인을 완성해주는 핑크&화이트 플리츠 스커트, 33만8000원. 스마일 로고 포인트 핑크 미들삭스, 3만8000원. (아래) 사우스케이프 포켓이 디자인돼 라운드 시 편리하게 착용할 수 있는 그린 플리츠 스커트, 36만8000원. 그린 로고 디테일이 눈길을 사로잡는 화이트 미들삭스, 3만8000원.

김민정 기자 사진김현동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232호

[2022년 4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