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골프포위민로고
    • 정기구독
  • 검색

BEAUTY

탄탄한 보디라인 만들기

2023.06.09

노출의 계절이 돌아왔다. 스윙 시에도 출렁이지 않는 탄탄한 보디라인을 가꾸고 싶다면 지금 당장 보디 케어를 시작하자.

보디 슬리밍 케어

 기사의 0번째 이미지


1 달바 슬림 핏 세라믹 괄사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보디의 다양한 부위에 밀착돼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속 근육까지 마사지할 수 있다. 7만2000원. 2 클라랑스 바디 핏 컨투어링 엑스퍼트 식물 추출물의 크림 젤 타입 텍스처가 셀룰라이트 감소와 탄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200ml, 9만2000원. 3 티르티르 바디 리셋 부스팅 젤 특허 성분인 슬림라이트와 카페인이 함유돼 셀룰라이트를 줄여주고 건조한 피부결을 케어해 준다. 150ml, 2만5000원. 4 티르티르 바디 리셋 마사저 36개의 돌기가 달린 롤러로 지방을 밀고 당겨 근육을 풀어주면서 리프팅 효과를 선사한다. 8000원.

피부 재생을 촉진해 탄력있게

피부가 탄력을 잃고 처지는 것은 거스를 수 없는 현상이 지만, 얼마나 신경을 쓰고 관리하느냐에 따라 그 정도는 달라진다. 여름철 필드에서는 무더운 날씨로 노출이 불가 피하기에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가 드러나거나 스윙 시 살이 출렁거리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관리가 필요하다. 골퍼들은 라운드 시 장시간 걷기 때문에 혈액이 아래쪽으로 몰리면서 다리가 지치고 붓게 된다. 부종이 오래 지속되면 지방 세포가 굳어지면서 셀룰라이트로 변형돼 자리 잡게 되므로 슬리밍 제품과 마사지 도구를 사용해 빨리 풀어줘야 한다. 모든 스킨케어의 시작은 각질 제거가 기본. 보디 케어 역시 제품의 효과적인 흡수를 위해 보디스크럽을 주 1, 2회 사용해 각질을 제거한다. 민감성 피부는 스크럽 알갱이 크기가 작은 제품을 선택해 불순물과 각질을 제거하면 피부 재생이 촉진된다. 재생이 촉진된 피부는 탄탄해지고 셀룰라이트의 생성을 막아준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1 클라랑스 엑스폴리에이팅 바디 스크럽 대나무 파우더가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 피부를 매끄럽고 윤기나게 가꿔준다. 200ml, 5만8000원. 2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 LHA 비타민 글로우 필링 젤 LHA 성분으로 자극 없이 확실하게 각질을 케어해주며 비타민C, 나이아신아마이드가 각질을 밀어낸 자리에 비타민을 채워 생기 넘치는 보디를 완성할 수 있다. 150ml, 1만8000원. 3 온뜨레갸마르드 소프트 바디 스크럽 미세한 살구씨 가루 스크럽이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해주고, 오렌지와 팔마로사 에센셜 오일이 피부에 활력 및 릴렉싱 효과를 선사한다. 200g, 3만5000원.

무너진 보디라인 개선법

일명 옆툭튀(옆구리에서 툭 튀어나온) 살과 날개처럼 처친 팔뚝살, 겨드랑이 날갯살 등을 매끈하게 가다듬고 싶다면 샤워 후에 보디 슬리밍 젤이나 오일을 발라 마사지해 보자. 괄사나 마사지 도구를 사용해 부드럽게 겨드랑이, 목라인, 골반, 무릎 뒤쪽을 자극하면 림프 순환을 도와 체지방 감소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셀룰라이트가 생길 경우 콜라겐 캡슐이 지방 조직을 감싸면서 지방이 쉽게 빠지지 않는다. 의학 전문가들에 따르면 셀룰라이트는 비만과 다르기 때문에 운동을 하거나 칼로리 섭취를 줄인다고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 뭉친 셀룰라이트는 부드럽게 만든 뒤에야 연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마사지로 풀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보디 마사지는 양방향보다 한 방향으로 꾸준하게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팔꿈치에서 시작해 팔안쪽과 겨드랑이 방향으로 끌어올리고, 종아리는 뒤쪽을 아래부터터위 방향으로 세게 지압한다. 허벅지는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손바닥을 쫙 펴서 문질러준다. 복부는 배꼽을 중심으로 주먹을 쥐고 약간 묵직하게 누른 뒤 시계 방향으로 돌리며 마사지하고, 옆구리살은 배꼽으로 끌어온다는 느낌으로 주물러 당겨준다.

 기사의 2번째 이미지


1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 글로잉 바디프로젝트 괄사 오팔가루를 압축시켜 단단하면서도 부드러운 터치감이 특징이며 곡선 라인마다 압의 정도가 달라 부위별 맞춤 마사지가 가능하다. 2만5000원. 2 엘레미스 재패니즈 카멜리아 바디 오일 블렌드 동백꽃의 은은한 향기와 식물성 오일의 풍부한 영양이 탄력을 선사한다. 100ml, 7만6000원대. 3 파이테라피 레저렉션 아로마 오일 피스풀 플래닛 아로마 복합인자 성분이 피부 세포를 활성화시켜 탄탄함과 광채를 도모한다. 30ml, 15만원. 4 파이테라피 레저렉션 더 라이프 스톤 괄사 도자기 장인이 수작업으로 백운모를 고온 가마에서 구워 완성한 괄사는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보디라인의 균형을 완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6월 출시 예정, 가격 미정. 5 모로칸오일 드라이 바디 오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아르간과 올리브, 아보카도 오일이 함유돼 즉각적으로 영양을 공급해 탄력 및 재생을 돕는다. 50ml, 3만7000원.



김민정 기자 사진 김현동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246호

[2023년 6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