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골프포위민로고
    • 정기구독
  • 검색

BEAUTY

각질과 이별할 시간

2023.04.12

환절기의 최대 고민은 하얗게 올라오는 각질 관리다. 자극 없이 부드럽게 각질을 다독여 매끈한 피부를 완성해 보자.

Clean Cleansing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순서대로) 엘레미스 슈퍼푸드 블랙커런트 젤리 엑스폴리에이터 항산화 효능이 있는 슈퍼베리 추출물과 블랙커런트가 함유돼 칙칙해진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어 주고 피부톤을 개선한다. 50ml 4만4000원대. 아떼 바이탈 씨 좀 필링 젤 클렌저 필링 성분으로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비타민C가 피부에 활력을 채워준다. 200ml 3만5000원. 온뜨레 갸마르드 소프트 페이셜 스크럽 셀룰로오스 성분이 알갱이 없이 바르기만 해도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준다. 아르간오일과 해바라기오일이 배합돼 영양 및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40g 3만원. 숨37° 타임 에너지 필링 젤 10여 년의 연구로 완성한 발효 공법으로 순한 각질 케어와 발효 보습 케어를 통해 매끄럽게 피부결을 정돈해 준다. 100ml 2만5000원.

홈 필링으로 각질 제로

일교차가 심하고 건조한 봄에는 피부의 가장 기초적인 부분부터 신경써야 한다. 건조한 바람에 수분이 쉽게 날아가 피부가 건조지면서 각질층이 손상돼 하얀 각질이 눈에 띄기 쉽다. 각질이 일어나면 푸석해 보이고 메이크업도 잘 받지 않는다. 각질은 관리를 잘못하면 끝도 없이 일어나기 때문에 필링부터 재생 케어까지 성실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각질 케어는 피부 타입에 따라 다르다. 건성이나 민감성의 경우 2주에 한 번, 지성 피부이거나 피지, 각질이 많은 경우에는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가 바람직하다. 특히 봄시즌에는 건조하고 미세먼지로 인해 피부가 민감해지는데 먼저 따뜻한 물로 세안하거나 스팀 타월로 각질을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클렌징 스크럽 제품을 사용할 때는 자극이 덜한 젤 타입을 추천한다. 각질 클렌징 젤을 가볍게 문지르듯 펴발라 각질을 제거한다.

아름답게 가꾸는 피부 재생 케어

각질 제거 후 피부가 생기를 되찾기 위해서는 재생 케어를 시작해야 한다. 재생과 보습이 집중된 제품을 사용해 피부 장벽을 속부터 회복시키는 것에 초점을 두는 것이 좋다. 피부결을 정돈하기 위해 토너를 사용할 때 제대로 흡수되지 않는다면 피부가 너무 건조해서일 가능성이 높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면 진피가 이를 끌어당기는데, 수분이 너무 없으면 진피가 흡수할 힘이 없어 받아들이지 못한다. 이때는 토너를 조금씩 여러 차례 두드려 바르고 충분히 흡수될 때까지 기다린다. 보습제를 선택할 때는 라놀린, 실리콘, 프로필렌글라이콜, AHA 등 피부에 자극을 가할 수 있는 성분은 배제하는 것이 좋다. 로션이나 크림을 발라도 피부가 여전히 당기거나 건조하게 느껴진다면 오일을 한두 방울 섞어 바르면 도움이 된다. 각질 케어 성분인 AHA, BHA는 특성상 데일리용으로 바르면 오히려 각질 탈락 효과가 떨어지고 피부에 자극을 준다. 과유불급, 스킨케어 단계에서 바르는 타입의 각질 케어 제품을 사용할 때는 두 개 이상 바르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자.

Recovery Care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순서대로) CNP 아쿠아 수딩 젤 크림 피부에 닿는 순간 물처럼 흡수되는 산뜻한 텍스처가 특징. 각질 클렌징 후 자극받은 피부에 시원하고 산뜻한 쿨링 효과와 수분을 충전해 준다. 80ml 3만2000원. 에르보리앙 밤부 슈퍼 세럼 수분을 공급해 주는 대나무 추출물을 80% 함유해 피부 속 깊숙이 촉촉함을 채워준다. 30ml 4만원. 오휘 미라클 토닝 글로우 세럼 항산화 성분인 페룰릭 애시드와 피부톤을 고르게 가꾸는 나이아신아마이드를 담은 브라이트닝 애시드 성분이 피부결과 톤, 밝기에 섬세하게 작용해 생기를 되찾아 준다. 50ml 7만5000원.

 기사의 2번째 이미지

(순서대로)시세이도 바이탈 퍼펙션 업리프팅 앤 퍼밍 크림 인리치드 풍부한 질감의 텍스처 크림이 깊고 빠르게 스며들어 피부의 활력을 높여준다. 주름 개선, 브라이트닝 기능이 탁월해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고 잡티, 기미 등 노화의 징후를 케어한다. 50ml 14만2000원. 빌리프 슈퍼 드랍스 PHA 5% 각질 케어를 돕는 PHA 성분이 5% 함유돼 부드럽고 균일하게 피부결을 개선해 준다. 아쿠아 밤의 핵심 포뮬러가 강력한 수분 보충 효과를 발휘한다. 30ml 8만원.



김민정 기자 사진 정우영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244호

[2023년 4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