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골프포위민로고
    • 정기구독
  • 검색

BEAUTY

루트로닉의 아큐커브로 근육을 강화해 비거리 증대

2023.03.02

부상을 방지하고 비거리를 늘리기 위해선 탄탄한 근력이 필수다. 홍윤희 프로는 루트로닉의 아큐커브 시술로 필요한 부위에 즉각적으로 근육을 강화시켜 부상을 예방하고, 슬림한 보디라인을 완성한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루트로닉 아큐커브 시술 ▶ 효과 근육 강화, 통증 및 지방 감소 ▶ 시술 시간 약 30분 ▶ 장점 쉽고 빠르게 원하는 부위 집중관리



근육 강화로 비거리는 UP, 부상은 DOWN

공을 멀리 보내고 싶은 욕심에 강도 높은 연습으로 부상을 호소하는 골퍼가 많다. 부상을 입으면 좋아하는 골프를 잠시 쉬어야 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다. 특히 근력이 약해지는 중년 이후 골퍼들은 비거리가 점점 짧아지면서 부상 위험은 높아진다. 부상을 방지하고 비거리를 늘리기 위해선 인체의 70%를 차지하는 근육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강화 해야 한다. 그중에서도 엉덩이와 허벅지, 허리와 골반 근육을 튼튼하게 만들어야 한다.

건강미 넘치는 홍 프로는 근육을 강화하기 위해 주 2회 PT와 루트로닉의 아큐커브 시술을 병행하고 있다.

“정확하게 공을 맞혀 비거리를 내려면 유연한 허리 근육과 안정적인 하체 근육이 필요해요. 근육은 절대로 그냥 만들어지지 않아요. 시간을을내 운동에 투자해야만 해요. 그러나 아무리 운동을 해도 근육이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는 곳이 있어요. 그래서 저는 아큐커브 시술로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근육의 수축과 이완 작용으로

원하는 부위를 집중관리할 수 있는 아큐커브는 통증 없이 빠르게 근육을 강화시킬 수 있어요.”

루트로닉의 아큐커브는 고강도 자기장으로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반복해 근육을 풀어주거나 강화한다. 홍 프로는 아큐커 브 시술로 근육을 강화해 부상을 예방하고, 운동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탄력적이고 슬림한 보디라인을 유지하고 있다고 귀띔한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기사의 2번째 이미지

 기사의 3번째 이미지



근육은 강화하고, 지방은 줄여 다이어트 성공

인체 근육은 40세가 넘으면 매년 1%씩 감소해 80세가 되면 절반밖에 남지 않는다. 골퍼가 골프를 오랫동안 칠 수 있는 비결은 결국 하체에 있다. 실제로 프로선수들은 비시즌 기간에 기술 연마보다 하체 근력 단련에 힘을 쓴다. 대구 리앤영의원 수성점 박한순 원장은 원하는 지점으로 공을 정확하게 보내야 하는 골프에서는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엉덩이와 하체를 연결하는 대둔근과 중 둔근은 중요한 근육입니다. 이 근육이 약해지면 허리와 고관절의 근육에 통증이 발생하고, 하체가 부실해져 신체의 균형이 무너지게 됩니다. 단단한 하체의 지면 반발력으로 스윙을 완성하는 골퍼들에게 절대적으로 필요한 근육입니다.”

스윙을 하면서 허리를 삐끗하는 이들이 많은데 이건 허리 근육이 약하기 때문이라고 박 원장은 설명했다. 비침습 방식으로 옷을 입은 채로 간편하게 시술받을 수 있는 아큐커브는 빠르고 확실한 효과가 필요한 이들에게 도움이 된다.

“근육을 강화하기 위해 주 2회씩 4~8회 정도 아큐커브 시술을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개인차가 있으나 높은 강도로 30 분씩 4회 정도 받으면 근육은 10~20% 발달하고, 내장 지방은 10%가량 감소됩니다. 아큐커브 시술로 지방 감소 및 근육 강화로 탄력 넘치는 슬림한 보디라인을 만들 수 있는 것이지요.”

운동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건강하고 슬림한 S라인 몸매를 관리할 수 있어 여성 골퍼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아큐커브 시술로 건강미 넘치는 보디라인을 가꿔 보자.



김민정 기자 사진 김현동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243호

[2023년 3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