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골프포위민로고
    • 정기구독
  • 검색

BEAUTY

풍성한 속눈썹 사수템 마스카라

2022.09.05

‘민낯에도 속눈썹은 절대 사수’를 외치는 이들이 많을 정도로 속눈썹은 인상이나 분위기를 당락 짓는 핵심 요소다. 장시간 라운드에도 예쁜 눈매를 놓치기 싫은 골퍼라면 속눈썹 메이크업의 든든한 지원군, 마스카라에 주목하자.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위부터) 샹테카이 포씰 롱기스트 래쉬 마스카라 속눈썹이 길어지는 영양제가 함유된 제품으로 이중 나선 브러시로 구성돼 있어 뭉침 없이 가볍게 발린다. 9g, 11만5000원. 클리오 킬래쉬 수퍼프루프 마스카라 바른 듯 안 바른 듯 깔끔하면서도 또렷한 픽싱 효과를 주는 슬림 브러시 마스카라로 젤 포뮬러 베이스가 부드러운 느낌을 선사한다. 7g × 2ea, 1만8000원. fmgt 메가 프루프 마스카라 물 없이 오일만을 분산시켜 속눈썹에 닿는 물, 땀, 유분의 방수력을 높인 롱래시 워터프루프 제품. 10g, 1만1000원. 버버리 얼티밋 리프트 마스카라 향료, 탈크, 파라벤, D5 등이 제외된 성분으로 눈가 자극을 최소화했으며 오목형 브러시로 힘 있는 컬링 리프팅 효과를 준다. 8ml, 5만2000원. VDL 아이파인 컬링픽스 모먼트 마스카라 아시아 여성의 눈매 곡률을 고려해 고안된 슬림 커브 브러시로 손쉽게 깔끔한 컬링을 도와준다. 7g, 2만2000원. 구찌 마스카라 옵스뀌흐 짧은 속눈썹까지 놓치지 않도록 완벽하게 디자인된 얇은 엘라스토머 브러시와 크리미한 텍스처가 특징인 제품. 6.5ml, 5만9000원.


뷰러로 열심히 올려도 몇 시간 지나 처지는 속눈썹 때문에 마음고생이라면, 자신에게 맞는 마스카라가 무엇인지 고민해보자. 마스 카라는 기능에 따라 컬링, 롱래시, 볼륨 등 3가지로 나뉜다. 컬링 마스카라는 마스카라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컬링력이 오래 유지 되는 제품이다. 볼륨 마스카라는 숱이 많아 보이게 만드는 효과로 아이라인을 그린 듯 풍성하고 입체감 있는 표현이 가능하다. 롱 래시 마스카라는 속눈썹이 연장된 것처럼 길어보기에 하는 효과를 준다. 최근엔 3가지 기능을 모두 지닌 올인원 마스카라도 쉽게 접할 수 있다.

기능뿐만 아니라 제품의 브러시 제형도 꼭 눈여겨봐야 할 점이다. 촘촘한 제형의 총알 형 마스카라부터 속눈썹의 뿌리부터 밀착되는 C자형 및 반달형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제품이다.

이외에도 속눈썹에 닿는 면적이 적어 올마다 입체감을 주는 럭비공형, 속눈썹과의 접촉면이 넓어 볼륨감을 주는 땅콩형 등도 자주 사용된다. 따라서 마스카라를 구매할 때는 자신의 속 눈썹 길이나 볼륨감, 컬링감 등을 고려해 이를 보완할 수 있는 특성의 브러시가 무엇인지 파악 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화려한 컬러의 마스카라 제품도 급부상하고 있다. 기본적이고 무난한 브라운 계열을 넘어 핑크, 블루, 그린 등 화려한 색감의 마스카라도 인기다. 주로 아이섀도에 맞춰 컬러감을 연출하는 용도로 쓰이는데, 너무 튀지 않 게 속눈썹 끝에서 은은하게 컬러감이 드러나는 것이 포인트다.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감이 안 잡히는 초보라면 블랙 마스카라로 베이스를 만든 후 컬러 마스카라로 살짝 속눈썹을 만져주는 것도 방법이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위부터) 시세이도 컨트롤드카오스 사파이어 스파크 짙은 푸른빛 컬러로 청량하면서도 시원한 느낌을 선사하는 블루 컬러 마스카라. 11.5ml, 3만9000원대. 시세이도 컨트롤 드카오스 에메랄드 에너지 늦은 밤거리의 소음과 불빛에서 영감을 받아 강렬하고 화려한 느낌을 조성한 에메랄드 컬러 마스카라. 11.5ml, 3만9000원대. 힌스 뉴 엠비언스 어도어 마스카라 은은한 핑크빛이 더해진 보랏빛 컬러로 다채롭고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8ml, 2만1000원. 힌스, 뉴 엠비언스 라이블리 마스카라 임팩트 있는 뮤티드 오렌지 컬러로 눈에 생동감을 불어넣는 마스카라. 8ml, 2만1000원. 힌스, 뉴 엠비언스 얼루어드 마스카라 딥한 로즈 베이지 컬러로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연출한 마스카라. 8ml, 2만1000원. 에스쁘아 노머징 마스카라 워터프루프 XP 딥브라운 어떤 눈화장에도 무난하게 어울려 부담 없이 시도하기 좋은 브라운 컬러 마스카라. 7g, 2만3000원. 시세이도 컨트롤드카오스 바이올렛 바이브 우아하고 매혹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바이올렛 컬러 마스카라로 필름 폴리머가 메이크업이 번지지 않고 오래 지속되도록 한다. 11.5ml, 3만9000원대.
황채현 기자 사진 김현동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237호

[2022년 9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