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골프포위민로고
    • 정기구독
  • 검색

BEAUTY

토너 패드 사용 백서

2022.08.10

장시간 라운드로 예민해진 피부를 가라앉히는 토너 패드 아이템 100% 활용법.

 기사의 0번째 이미지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여름철 필드에선 자외선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아 피부에 열이 오르기 쉽다. 열 오른 피부를 따로 케어하지 않으면 수분 밸런스가 깨져 잡티나 기미 유발은 물론 노화를 촉진한다.

토너 패드는 자외선으로 자극받은 피부를 간편한 방법으로 가라 앉히는 데일리 아이템이다. 시트 한 장을 피부 위에 올려두기만 해도 라운드 후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토너· 에센스 성분이 함유된 작고 얇은 시트가 원하는 얼굴 부위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너무 오랫동안 패드를 올려두면 가려움증이나 붉은 반점을 유발할 수 있으니 10~15분만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토너 패드는 클렌징 후 기초 제품을 바르기 전 얼굴을 닦아내는 방법으로도 활용된다. 세안 후 얼굴 전체를 피부결에 따라 약한 강도로 닦아내면 모공 속 노폐물과 각질을 관리할 수 있다. 단, 각 질을 제거하려고 시트를 특정 부위에 계속 문지를 경우 피부 마찰 로 오히려 자극을 줄 수 있다. 용기에서 꺼낼 때는 패드가 세균에 오염되지 않도록 손을 깨끗이 씻거나 집게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피부에 맞는 토너 패드를 찾기 힘들다면 평소 자주 사용하는 토너나 에센스로 셀프 토너 패드를 만들 수 있다. 수분이 잘 흡수되는 스펀지 타입 화장솜을 용기에 넣은 후 적정량의 토너나 에센스로 적셔준다. 화장솜에 스며들면 액상을 추가로 부어 패드가 수분을 충분히 머금도록 만들어준다. 한편 골프장에서 토너 패드를 일일이 챙기기 힘든 상황이라면 파우더 룸에 구비된 토너를 화장솜에 충분히 적셔 피부 위에 올려주는 것도 좋다.

1 닥터자르트 포어레미디 파하 리뉴잉 듀얼 패드 100% 순면 패드의 PHA 성분이 각질을 부드럽게 정리해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한다. 60ea, 3만5000원. 2 피브 하이퍼-클리어링 스팟패드 석시닉애시드를 함유해 민감해진 부위를 직접 케어하고 들뜬 각질을 부드럽게 정돈해 주는 저자극 스폿 패드, 100ml, 2만8000원. 3 파넬 시카마누 순면 클리어 패드 꿀 추출물과 마누카잎 추출물 등을 배합한 목화씨가 그대로 보이는 무표백 100% 순면 생분해 진정 토너 패드, 150ml, 3만1000원. 4 더페이스샵 티트리 토너 패드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티트리 추출물을 함유해 피지를 케어하고 모공 면적 개선에 도움을 주는 토너 패드, 150ml, 2만8000원. 5 헉슬리 컨디셔닝 패드 에브리 모먼트 모로코 선인장 발효수가 거칠어진 피부결을 정돈하고 수분과 영양을 채워 피부 컨디션을 높여주는 데일리 토너 패드, 140ml, 2만8000원. 6 엘레미스 다이내믹 리서페이싱 페이셜 패드 울긋불긋한 피부를 가라앉히고 각질과 잔여 피지를 남김 없이 제거해주는 저자극 토너 패드, 7만6000원.




황채현 기자 사진 김현동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236호....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