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골프포위민로고
    • 정기구독
  • 검색

BEAUTY

울긋불긋 피부 트러블 처방

2022.05.20

울긋불긋 피부 트러블을 위한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처방.

 기사의 0번째 이미지

1 fmgt 더 잉크 파운데이션 울트라 핏 수분을 비롯해 45.4%의 스킨케어 성분이 함유돼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며 커버력이 오래 지속된다. 30ml, 3만2000원. 2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비 벨벳 커버 쿠션 SPF34/PA++ 얇고 부드럽게 밀착되는 텍스처가 돋보이는 쿠션 팩트. 13g×2ea, 3만8000원. 3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시카 BBB 5가지 시카 성분을 함유한 포뮬러가 진정 케어에 도움을 주고, BB크림 특유의 회색 컬러를 배제한 뉴트럴 베이지 컬러가 피부를 화사하게 표현해준다. 40ml, 2만2000원. 4 루나 롱래스팅 팁 컨실러 피부에 얇고 완벽하게 밀착돼 장시간 메이크업에도 갈라지거나 뭉침 없이 매끈한 피부를 표현한다. 7.5g, 1만5000원. 5 토니모리 더 쇼킨 쿠션 트러블 커버 SPF50+/PA++++ 트러블을 케어하는 커버 쿠션으로 메이크업과 스킨케어 효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다. 15g, 1만8800원. 6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세럼 인 쿠션 파운데이션 시카페어 세럼이 한 통 들어간 듯 촉촉한 밀착 커버와 시원한 쿨링감을 선사하는 쿠션 파운데이션. 15g×2ea, 3만9000원.

 기사의 1번째 이미지
1 쏘내추럴 센텔 플러스 겟백 크림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병풀 추출물과 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 등의 성분이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하며 각종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수분을 충전한다. 50ml, 2만7000원대. 2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세럼 극도로 민감해진 피부의 진정과 회복을 돕는 세럼으로 피부 자생력을 강화한다. 30ml, 4만7000원. 3 달바 화이트 트러플 바이탈 스프레이 세럼 항산화 효과를 선사하는 화이트 트러플 성분과 자초오일, 3종의 플라워오일 등 식물 유래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줄 뿐만 아니라 열감 해소를 돕는다. 100ml, 2만9000원. 4 온뜨레 갸마르드 세보 컨트롤 스탑 에센스 피지 케어에 효과적인 병풀 추출물과 유·수분 밸런스를 돕는 12가지 식물 추출물이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롤러볼 타입으로 편리하게 집중 케어할 수 있다. 10ml, 2만3000원. 5 토니모리 어성초시카 퀵 카밍 97 토너 지리산에서 자란 어성초를 2500시간 숙성 발효 과정을 거쳐 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300ml, 2만4000원. 6 쏘내추럴 옐로우시카 스팟 파우더 나이트 전용 케어 제품으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병풀 추출물과 식이유황이 빠른 트러블 완화를 돕는다. 17ml, 2만원.

트러블 잠재우기

기온이 올라가고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피부 온도가 1도만 올라가도 피지 분비량은 10% 높아지며 상재균의 증식도 활발해지기 때문에 여드름이나 뾰루지 같은 트러블이 더욱 빈번하게 일어난다. 트러블이 발생되면 먼저 냉찜질을 통해 열이 나는 주변 피부를 진정시켜야 한다. 얼음은 자극이 될 수 있으니 찬물에 작은 타올을 담갔다가 짠 후 5분 정도 가볍게 올려놓자.

스킨케어 단계에서는 최소한의 자극을 주는 것이 좋다. 딥클렌징을 하는 것보다 자연 유래 클렌저로 가볍게 마시지하며 세안한다. 스킨로션은 자극을 주지 않는 EWG 그린 등급의 제품을 사용하며 예민해진 피부장벽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세라마이드나 콜레스테롤 등의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추천한다.

모델로피부과 추지윤 원장은 “피부 트러블은 절대 손으로 건드리지 말아야 한다. 손으로 눌러 뾰루지를 짜면 손의 세균이 모공 속으로 들어가 또 다른 트러블을 유발해 염증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고 경고했다.

황, 아연, 캠퍼, 티트리 오일 등이 들어 있는 화장품을 사용하면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다. 빠르게 가라앉히려면 트러블 부위를 소독하고 면봉으로 항생제 연고를 발라준다. 이 때 스테로이드계 연고는 다른 피부 질환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키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피한다. 또한 트러블 패치를 사용하면 완화 효과는 물론 외부 오염으로 인해 악화되는 것을 방 지할 수 있다.

응급 트러블 커버

작고 붉은 뾰루지 하나만 올라와도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니다. 가라앉기 전까지는 메이크업 스킬로 감쪽같이 감춰야 한다. 피부 트러블이 자주 발생하는 피부는 대체로 붉은 편이다. 베이스 단계에서 붉은기를 다 잡으려고 하지 말고 전체적으로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바른 후 가려지지 않은 여드름은 차후에 다시 커버해주는 게 좋다. 트러블을 두껍게 커버할 경우 오일 성분이 모공을 막아 더 악 화될 수 있다. 오일 성분 비율이 높은 제품 보다 수분감이 많고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리퀴드 비비크림 또는 파운데이션을 각질이 일어나지 않도록 손과 브러시를 이용 해 두드리면서 바른다. 다음은 웜톤의 컨실러를 활용할 차례. 컨실러 제품을 그냥 바르면 얼룩이 생겨 티가 더 많이 난다. 컨실러와 파운데이션을 1:1로 섞어 덧바르면 피부톤이 보정되고 트러블을 좀 더 자연스럽 게 커버할 수 있다. 마무리로 유분을 흡착 해주는 파우더로 꼼꼼하게 눌러 보송보송하게 메이크업을 고정한다.





김민정 기자 사진 김현동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233호

[2022년 5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