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골프포위민로고
    • 정기구독
  • 검색

BEAUTY

`착` 붙는 파운데이션

2021.06.17

여름 필드의 뜨거운 태양과 후끈한 열기에 무너져 내릴 메이크업이 벌써부터 걱정인 골퍼들을 위해 준비했다. 18홀 내내 가볍고 지속력이 뛰어난 여름 파운데이션 쿠션과 리퀴드.

CUSHION TYPE

한국 여성이라면 열에 아홉은 사용한다는 쿠션 팩트. 에디터 역시 쿠션 팩트 추종자 중의 한 명이다. 쿠션의 최대 장점은 사용의 간편함을 1순위로 들 수 있다. 내장된 퍼프로 몇 번 두드리면 메이크업이 끝나니 아침 출근 준비 시간을 단축해주는 일등공신이 아닐 수 없다. 이뿐만 아니라 수정 메이크업 역시 간편하니 둥글고 아담한 쿠션 팩트는 화장대와 파우치의 필수 아이템이다. 쿠션 타입 파운데이션 팩트가 처음 등장했을 때 피부 커버에 비중을 둔 제품이 대부분이었다. 요즘은 자외선 차단은 기본, 세럼 같은 스킨케어 기능을 첨가해 나날이 진화하고 있다. 요즘같이 햇빛이 강해지는 날에는 필히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쿠션 팩트를 수시로 덧발라야 플레이 내내 화사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위부터) 바닐라코, 커버리셔스 파워 핏 롱웨어 쿠션 에어리 피팅 시스템으로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며, 임상 테스트를 통해 36시간 동안 무너짐 없는 지속성을 검증했다. 무기자차 보호막이 SPF38/PA++ 지수 자외선을 차단해준다. 3만4000원.
연작, 에어리 크림 커버 밤 파운데이션 알프스 빙하 사이 청정 지역에서 피어나는 '알파인 월로우 허브'를 주원료로 사용해 수분을 머금은 무결점 피부를 완성해준다. 크림 타입제품으로 무너짐 없이 장시간 지속력을 자랑한다. 6만8000원.
데코르테, AQ 래디언트 글로우 리프팅 쿠션 파운데이션 사용할수록 피부를 매끈하고 탄력 있게 가꿔주며 SPF35/PA+++ 자외선을 차단한다. 스킨 퓨전파우더 성분이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며 고르지 못한 피부 표면을 균일하게 표현해준다. 11만원대.
나스, 퓨어 래디언트 프로텍션 아쿠아 글로우 쿠션 파운데이션 피부에 가볍고 얇게 밀착돼 오랜 시간이 지나도 촉촉하고 무너지지 않는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360도 디펜스 콤플렉스 기술이 미세먼지 흡착을 방지하며, SPF23/PA++의 생활 자외선을 차단해준다. 6만9000원.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비 파우더 쿠션 습식 파우더 공법에서 착안한 슬러리 쿠션™ 기술은 속건조 없이 촉촉하게 밀착시켜 보송한 피부 표현을 돕는다. 씬-레이어 파우더 배합이 덧발라도 가볍고 화사한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3만5000원.



LIQUID TYPE

공들여 발라야 도자기처럼 매끈하고 섬세한 피부 표현이 가능한 리퀴드 파운데이션. 쿠션보다 베이스 단계가 오래 걸리지만 피부 요철과 잡티는 물론 쿠션보다 오랜 지속력을 자랑한다. 찰랑거리는 묽은 제형으로 피부에 올리는 순간 물처럼 흘러내리지만 이 묽은 제형이 얇고 가볍게 밀착시키는 역할을 한다. 피부 표현 시 스펀지보다 브러시 사용을 추천한다. 단면이 일자로 잘린 브러시로 파운데이션을 펼쳐 바르고 피부에 굴려주면 브러시 자국 없이 정교하게 마무리되기 때문이다. 갖가지 쿠션이나 스틱 파운데이션 등 신제품에 잠시 외도를 해도 결국 리퀴드 파운데이션으로 돌아가는 이들은 오랜 시간 다크닝 없이 새로 피부를 덧입힌 것처럼 우수한 커버력 때문이라고 입을 모아 말한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위부터) 구찌뷰티, 플루이드 드 보떼 피니 나뛰렐 내추럴 피니시 파운데이션 가벼운 텍스처가 자연스러운 수준으로 피부톤을 보정해준다. 얇게 여러 번 덧바르면 잡티와 모공을 완벽하게 커버한다. 내추럴 메이크업부터 풀 메이크업까지 조절하며 연출할 수 있다. 8만5000원.
시세이도, 싱크로 스킨 래디언트 리프팅 파운데이션 피부에 볼륨을 더해주는 안티에이징 파운데이션으로 칙칙한 피부톤, 주름 커버, 탄력, 건조함 등 노화로 인한 피부 고민을 해결해 준다. 자외선 차단 지수는 SPF30/PA++++. 6만9000원.
톰포드뷰티, 트레이스리스 소프트 매트 파운데이션 매트한 텍스처로 도자기 같은 보송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돼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한다. 10만5000원.
VDL, 퍼펙팅 래스트 파운데이션 루미 에이어 피그먼트로 다크닝 없이 화사한 피부를 연출한다. 가까이 보아도 자신 있는 무결점 '고화질' 파운데이션. 2만7000원.
로라 메르시에, 틴티드 모이스춰라이저 오일 프리 오일 컨트롤 파우더가 함유된 가벼운 텍스처로 밀착력이 뛰어나며 스킨케어 성분이 포함돼 벨벳 같은 보송함을 선사한다. 6만원대.





박수진 기자 사진 김현동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222호

[2021년 6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