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골프포위민로고
    • 정기구독
  • 검색

BEAUTY

찬바람 라운드를 이겨낼 꿀피부 골퍼 프로젝트

2021.11.17

차가운 바람과 건조함, 그리고 여전히 높은 자외선 지수까지…. 11월 라운드에 나선다면 피부는 이 같은 외부 환경을 극복해야 한다. 늦가을 라운드 후 SOS를 보내는 골퍼의 피부에 꼭 필요한 진정과 보습에 대해 알아보자.

 기사의 0번째 이미지
CALMING 1 클라랑스 SOS 컴포트 너리싱 밤 마스크 슬리핑 팩으로 사용 가능하며 와일드 망고 버터와 망고 오일 성분이 바르는 즉시 피부에 영양을 보충하고 편안함과 부드러움을 선사한다. 75ml, 5만8000원. 2 테코르테 프라임 라떼 에센셜 컨센트레이트 크림 아보카도 오일이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진정시켜 오래오래 촉촉하게 만든다. 40g, 5만5000원. 3 설화수 자음생앰플 활성뷰티사포닌 성분인 진세노믹스TM가 외부 자극으로 시달린 피부를 개선시킨다. 20g, 13만원대. 4 티르티르 순 로즈마리 에센스 제주산 로즈마리를 그대로 담아 피부 진정 효과는 물론 항산화 스킨 릴랙싱 효과까지 준다. 150ml, 4만2000원. 5 딸로 스위티 카밍 크림 이스라엘 청자몽이 자극받은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키고 환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관리한다. 50ml, 4만6000원. 6 샹테카이 재스민 앤 릴리 힐링 마스크 강한 자외선과 바람으로 손상된 피부를 즉각적으로 케어해 주는 힐링 보습 크림 겸 SOS 마스크로 나이트 크림은 물론 슬리핑 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50ml, 13만5000원.


올해 마지막 라운드를 놓치지 않기 위해 부지런히 필드로 나가 지만 그럴수록 피부는 조금씩 극한 상황에 몰리게 된다. 건조한 공기와 매섭게 불어오는 바람, 그리고 뜨거운 가을 태양까지. 풍요로운 가을의 모든 자연환경이 사실은 피부를 괴롭게 만든 다. 때문에 늦가을 라운드를 다녀왔다면 즉각적이고 효과적인 피부 케어가 절실하다.

우선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먼저다. 부드럽게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 숲의 버터라 불리는 아보카 도와 요즘 가장 핫한 뷰티 원료인 와일드 망고 버터, 진정에 탁 월한 효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진 재스민 등 천연 성분을 활용 한 진정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인삼도 피부 진정에 빼놓을 수 없는 재료. 설화수 자음생앰플은 인삼에 들어 있는 30여 가지 사포닌 중 피부에 특히 효과적인 인삼 성분을 6000배 이상 농축시킨 진세노믹스TM 가 함유된 앰플로 피부 컨디션이 급격히 저하되거나 예민할 때 응급 케어용으로 사용하면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며 회복을 돕는다. 찬바람으로 피부결이 거칠어졌다면 모공도 함께 살펴볼 것. 이스라엘 청자몽 성분이 함유된 딸로 스위티 카밍 크림은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고 모 공을 케어해 거칠어진 피부결 정리에 도움을 준다.

피부가 어느 정도 진정됐다면 보습의 단계로 넘어가자. 보습 제 품은 약해진 피부에 자극 없이 수분을 공급해 줄 수 있는지, 여 기에 텍스처가 얼마나 부드럽고 촉촉한지 살펴봐야 한다. 오일 제품을 평소 쓰는 기초 스킨 케어와 섞어서 쓰는 것도 건조해 진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줄 수 있는 방법이다. 나스스 킨 라이트 리플렉팅 퍼밍 세럼은 바오밥나무에서 추출해 캡슐 화한 바오밥나무씨오일의 듀얼 텍스처가 산뜻한 수분 공급과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결을 선사한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HIGHLY MOISTURIZING 1 SK-II 스킨파워 크림 벨벳처럼 부드러운 텍스처가 피부에 녹아들어 집중적인 보습 효과를 선사하며 수분을 가둬준다. 50g, 14만원대. 2 스위스퍼펙션 셀룰라 리제너레이팅 스킨 크림 보리지씨오일, 시어버터, 호호바씨오일 등이 극도로 건조하고 활력 없는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집중적으로 보호한다. 30ml, 33만8000원. 3 뷰디아니 로즈 리바이벌 오일 불가리아산 로즈, 호호바씨오일과 산자나무 열매 추출물을 블렌딩해 유해 물질 방어 및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30ml, 13만8000원. 4 나스스킨 라이트 리플렉팅 퍼밍 세럼 롤링하듯 부드럽게 발라주면 골드 바오밥 캡슐이 피부에 녹아들며 메이크업에 최적화된 견고하고 쫀쫀한 피부결로 가꿔준다. 30ml, 11만4000원. 5 더 히스토리 오브 후 공진향: 수 수연 에센스 피부 깊숙이 수분을 전달해 오랜 시간 맑고 가벼운 촉촉함을 유지시킨다. 45ml, 10만원.




장윤정 기자 사진김현동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227호

[2021년 11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