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골프포위민로고
    • 정기구독
  • 검색

BEAUTY

골퍼를 위한 코시국 아이케어

2021.11.05

마스크로도 가려지지 않는 눈가. 촉촉하고 팽팽한 젊은 눈가를 원하는 골퍼에게 추천하는 코시국 눈가 케어템.

On The Field 자외선 등 외부 환경으로부터 눈가 보호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왼쪽 위부터) 아리유 스포팟 마스크 팩 국내 최초 의약품 제조공법의 수용성 하이드로겔 팩으로 햇빛 차단은 물론 피부 미백과 보습, 진정, 주름 개선에 효과가 탁월하며 6시간 동안 사용 가능하다. 1박스 X 4장, 2만4000원. 볼베르스킨 아이패치 투명 아이패치로 티가 나지 않아 야외는 물론 일상에서도 편하게 붙일 수 있다. 자외선을 차단하는 TUP 원단을 사용해 스마트폰의 블루라이트나 유리창을 투과한 햇빛 자외선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1박스 X 4세트, 1만원. 코에티카 멜라즈마 화이트 패치 천사 날개 형태의 패치가 눈가부터 볼 부분까지 들뜸 없이 밀착된다. 고르지 못한 피부 톤을 투명하게 관리해주는 것은 물론 민감해진 눈가 피부를 진정시킨다. 1박스 X 4장, 3만9000원.

At Home 라운드 후에는 집중적·단계적으로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위부터) 실큰 페이스타이트3.0 바이폴라 고주파 에너지(RF), LED 레드라이트, 열에너지(IR) 등 3가지 기능을 동시에 사용해 피부 속 탄력을 회복시킨다. 55만원. LG프라엘 아이케어 민감한 눈가 피부 및 시력 안전성 시험을 완료해 안전성을 입증한 제품이다. 피부를 탄탄하게 받쳐주는 기둥인 콜라겐 미세전류와 LED가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증가시켜 눈가 피부를 더욱 탄탄하게 케어한다. 55만3800원.

 기사의 2번째 이미지
(왼쪽부터) 클라랑스 더블세럼 아이 아이세럼과 아이크림을 한 병에 담은 제품. 펌핑 시 한번에 황금비율로 믹스돼 나와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눈가 피부를 보호하며 눈가 주름 완화에 도움을 준다. 20ml, 10만5000원. 샹테카이 나노 골드 에너자이징 아이크림 항염 및 항박테리아 작용,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는 순금이 강력한 보습 기능이 있는 실크 마이크로 화이버로 코팅돼 세포 재생과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킨다. 15ml, 39만5000원.

 기사의 3번째 이미지
(위부터) 데코르테 어드밴스드 아이피샷 마스크 주름 개선과 미백 효과까지 선사하는 이중 기능성 아이 마스크로 탄탄하고 어려 보이는 피부를 완성한다. 6.7ml X 12세트, 8만3000원대. 에스테덤 리프트 앤 리페어 아이 패치 카페인, 에스신 성분이 함유된 가벼운 패치 타입으로 5분 동안 눈가에 부착해주면 주름 개선은 물론 수분을 채워 생기 있는 눈매를 선사한다. 3ml X 10세트, 11만원. 시세이도 바이탈 퍼펙션 업리프팅 앤 퍼밍 익스프레스 아이 마스크 피부의 힘을 깨우는 리뉴라 테크놀로지++TM로 눈가의 노화 징후를 빠르게 개선해 준다. 7.1g X 12세트, 8만2000원.

마스크 안에 붙이는 아이 마스크

마스크도 답답한데 그 안에 아이패치까지! ‘놀랄 노 자’를 찾고 싶지만 골퍼용 아이패치를 찬찬히 살펴보면 금세 수긍이 간다. 우선 골프와 같은 아웃도어 스포츠 활동 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패치는 확실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자랑한다. 양산을 쓴 것처럼 눈가 자외선을 차단하니 자연스럽게 마스크 안의 환경을 시원하고 더욱 쾌적하게 만든다. 보통 마스크의 권장 사용시간은 30분을 넘지 않지만 아웃도어용 아이패치는 6시간 이상 착용할 수 있다. 라운드를 시작해 마지막 홀을 돌 때까지 거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다. 장시간 착용의 비결은 지속적으로 수분 공급이 가능한 마스크 시트에 있다.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보습 성분이 말라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일반 마스크 원단과는 달리 아웃도어 아이패치는 장시간 사용해도 영양 성분이 날아가거나 흐르지 않는 겔 타입이 적용됐다. 여기에 신축성이 우수한 특수 원단을 사용해 다양 한 얼굴 굴곡은 물론 땀과 같은 이물질에도 들뜸 없이 장시간 밀착된다. 이 같은 까다로운 조건을 갖추고 있어야 코시국 아 이 케어템이 될 수 있다.

골퍼들의 사용 후기가 좋은 제품은 어떤 특징이 있을까? 우 선 아리유 스포츠 마스크팩은 귀에 걸 수 있도록 디자인해 장 시간 안정적인 착용이 가능하다. 눈밑 커버용부터 콧등, 입가, 볼, 이마, 목 등 원하는 부위를 커버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출시돼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천사 날개 모양을 닮아 일명 ‘엔젤 패치’로도 불리는 코에티카의 멜라즈마 화이트 패치는 마스크로 인해 반사되는 자외선이 차단될 수 있도록 패치 겉면에 UV 차단 기능이 있는 원단을 사용해 눈 밑 잡티가 고민 인 골퍼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서너 시간부터 12시간까지도 부착이 가능한 스포츠 아이패치가 선보이지만 전문가들은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청담동 젤피부과 박종민 원장은 착용 시간은 피부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예민한 피부인 경우 가급적 오랜 사용을 피하고, 건강한 피부라도 최대 4시간을 넘지 않게 안전하게 사용하길 권한다. “제품에 어떤 성분이 들어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중 요합니다. 또한 피부에 장시간 부착 시 가려움과 발진, 접촉성 피부염 등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평소 피부가 민감한 편이거나 눈가 피부가 약하다면 더욱 더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박 원장은 민감성 피부라면 보습과 진정 성분이 들어 있으며 피부 부담이 덜한 천연 성분의 제품을 사용하고 글 루타치온, 나이아신마아드, 이데노신과 같은 화학 성분은 피부 주름과 미백에 도움을 주지만 피부를 민감하게 만들 수 있으므 로 사용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빈틈없는 아이 홈케어로 자신 있는 눈웃음

모든 운동 후에는 마무리 운동으로 놀란 근육을 풀어주듯 마스크 패치로 라운드 시 꼼꼼하게 눈가 케어를 해주었다면 다음은 본격 홈 아이케어 단계. 눈가는 피부가 얇고 피지 분비가 적어 약한 자극에도 영향을 받아 세포가 쉽게 손상된다. 따라서 매일 집에서도 눈가 전용 제품을 사용해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 뷰티 디바이스를 사용하면 보다 효과적이고 빠르게 눈가 케어를 할 수 있다. 명절 시즌마다 판매량이 급등한다는 LG프 라엘 아이케어는 탄탄하게 차오르는 눈가로 자신 있게 웃을 수 있도록 돕는다. 하루 9분 간편 착용으로 다크서클, 눈꼬리 탄력, 아이백 개선에 도움을 준다. 6가지 케어 모드로 피부 타입, 날씨 등 피부 상태에 따라 모드를 손쉽게 변경해 사용할 수 있 는 것도 매력적이다.

눈가에 강력한 트리트먼트 효과를 원한다면 눈가 전용 패치를 사용해 보자. 에스테덤 리프트 앤 리페어 아이 패치는 눈가를 집중 케어하는 탄력 리프팅 아이패치로 푸석한 눈가 피부에 깊숙이 수분을 채워 생기를 선사한다. 유독 눈가에만 집중된 노화의 증후가 고민이라면 시세이도 바이탈 퍼펙션 업리프팅 앤 퍼밍 익스프레스 아이 마스크를 추천한다. 시세이도만의 독자 기술로 완성된 리뉴라 테크놀로지++TM로 2주 만에 복합적인 노화 징후인 주름, 아이백, 다크서클을 개선해 탄탄하고 환한 눈 가 피부를 만든다.

예민한 눈가, 점점 더 탄력을 잃어가는 눈가를 마주하고 슬퍼 하는 것이 답은 아니다. 관리하고 아낄수록 라운드를 떠나는 당신의 눈매 역시 자신감으로 가득 찰 것이다.



장윤정 기자 사진 정우영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227호

[2021년 11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