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골프포위민로고
    • 정기구독
  • 검색

GOLF LOOK

펫팸족 골퍼들을 위한 핫 아이템

2022.05.02

반려견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팸족’이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국내 골프계 펫팸족 스타와 골프웨어의 펫팸족 마케팅을 소개한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박인비

 기사의 1번째 이미지

박성현

국내 골프계에도 펫팸족 스타들이 있다. 반려견 리오를 키우고 있는 박인비가 대표적이다. 박인비와 리오는 박인비가 2016년 리우 올림픽 금메달을 목에 걸고 한국으로 돌아온 날 인연을 맺었다. 해외 투어로 인해 떨어져 있을 때는 영상통화로라도 매일 리오의 안부를 챙긴다고. 박성현도 반려견 사랑을 아낌없이 드러내는 스타다. 박성현은 언론 인터뷰가 있을 때마다 반려견 다온과 아토를 승리 보증수표로 언급하곤 한다. 다온과 아토를 분양받은 후 행운처럼 그해 US 여자오픈에서 LPGA투어 데뷔 첫 우승을 거둔 일화가 있기 때문. 장하나는 반려견과의 일상을 공유하는 SNS 계정을 따로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펫팸족이 늘면서 반려동물 관련 제품 소비도 활발해진 가운데, 골 프웨어 브랜드 또한 펫 굿즈를 출시하기 시작했다. 캘러웨이 어패럴은 지난해 10월 F/W시즌 당시 펫웨어를 출시했다. 캘러웨이골프의 시그니처인 트리플 트랙을 디자인으로 적용해 골퍼들이 반려견과 커플 룩을 매치하도록 했다. 캘러웨이 어패럴 마케팅팀 이재성 책임은 “반려견을 키우는 비율이 높은 3040세대의 수요가 비교적 많았다. S/S시즌에도 반려견과 커플 룩을 매치할 수 있는 다양한 디자 인의 웨어 아이템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PXG 어패럴은 웨어 라인 외에도 반려견 전용 백팩, 케이프 등 용품 컬렉션을 함께 출시했다. 한편 캘러웨이 어패럴과 PXG 어패럴 모두 출시 상품 수익 금을 동물보호단체에 기부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EDITOR'S PICK!

 기사의 2번째 이미지

(순서대로) PXG 스웨트 셔츠 순면 100% 천연 소재로 제작돼 민감한 피부의 반려동물도 자극 없이 착용할 수 있다. 9만9000원. PXG 하네스&백팩 밀리터리 컨셉으로 벨크로 와펜을 이용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19만9000원. PXG 케이프 탈착 시 반려동물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한 제품으로 등판 PXG 빅 로고가 포인트. 19만9000원.

 기사의 3번째 이미지

(순서대로) 캘러웨이 트리플 트랙 PK 강아지 티셔츠 브랜드 시그니처인 트리플 트랙 로고로 펫웨어에 세련미를 더했다. 7만8000원. 캘러웨이 로고 그라데이션 강아지 스웨터 뛰어난 신축성과 고급스러운 울 혼방 소재를 사용해 소프트한 터치감을 자랑한다. 15만8000원.



황채현 기자 사진김현동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233호

[2022년 5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