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골프포위민로고
    • 정기구독
  • 검색

GOLF LOOK

더울수록 온몸을 감싸라

2021.07.20

살에 닿을수록 시원한 제2의 피부, 냉감 긴소매 티셔츠가 여름 라운드를 책임질 것이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헤지스골프 베이스 티셔츠와 트위드 프린트 베스트가 하나로 연결돼 있어 레이어드한 듯 보이는 것이 특징. 신축성, 흡습속건, 냉감, UV 차단 이 네 가지 기능성을 한데 모은 여름 긴소매 티셔츠, 15만8000원.

매년 돌아오는 여름이면 골프웨어 브랜드에서는 쿨링 기능성을 강조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달라진 점이 있다면 2021 S/S 시즌에는 피부에 닿을수록 시원한 냉감 긴팔 티셔츠를 내세워 여름 필드 공략에 나선다. 그저 시원한 촉감만 강조한 것이 아니다.
자외선 차단, 땀과 수분에 반응해 빠르게 흡수하는 등 이런 부가적인 효과로 라운드 내내 냉감 유지를 돕는다. 겨드랑이 같은 부분에는 데오드란트 테이프를 부착해 항균소취까지 돕는 위생적인 제품도 있다. 또한 촉감이 무척이나 부드러워 땀이 나도 몸에 달라붙지 않는다는 것.
몇몇 눈에 띄는 브랜드로 헤지스골프는 냉감 커버와 티셔츠로 여름을 날 수 있는 아이스 셰도(Ice Shadow) 시리즈를 선보였다. 여름 라운드에 필요한 네 가지 핵심 기능인 냉감, UV 차단, 흡습속건, 스트레치를 티셔츠 한 장에 담았다. 까스텔바작은 브랜드만의 기술로 냉감 프린트를 항균 기능과 함께 가공한 티셔츠를 내놓았다. 특히 소매에는 UV 차단에 효과적인 저데니아 소재를 사용해 두 토끼를 모두 잡았다. 쿨링과 항균소취를 겸비한 또 다른 브랜드가 있다. 마스터바니에디션은 냉감 소매를 연결하는 암홀 라인 전체에 데오드란트 테이프를 세팅해 서머 에티겟도 챙겼다.
소매의 소재를 달리하거나 디자인에 차별을 두지 않은 마크앤로나. 기본 티셔츠처럼 보이지만 몸판에는 땀이나 수분 발생 시 재빠르게 흡수해 건조하는 흡습속건 소재를 배치했고, 소매는 체온 유지에 탁월한 냉감 소재를 사용해 시원한 라운드를 돕는다. 세인트앤드류스가 고품격 클래식이란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쿨링 긴팔 티셔츠를 만드는 방법은 명민했다. 부드럽고 얇디 얇은 냉감 베이스 티셔츠에 가슴 앞판 부분에 톤온톤 스트레치 소재를 한 번 더 덧댔다. 이유는 촘촘한 프릴 장식을 위한 것. 파스텔 블루 컬러로 물들여 로맨틱 무드를 한껏 고조시킨다. 힐크릭은 냉감 기능의 펀칭 소재를 사용한 ‘아이스 펀칭’ 시리즈를 선보였다. 시원한 촉감은 물론 펀칭 소재에 바람이 순환돼 땀으로 인한 끈적임을 줄여준다.
이렇듯 더는 땀 배출, 자외선 차단 때문에 베이스 레이어나 팔토시 같은 아이템을 따로 구비할 필요가 없어졌다. 이미 냉감 티셔츠를 경험한 발 빠른 골퍼들은 그 놀라운 효과에 조용히 엄지를 치켜들고 있다. 올여름도 불볕더위가 예상된다. 매일 30도를 웃도는 날씨를 생각하면 벌써 아찔하다. 자, 이제 에디터가 할 일은 다했으니 입맛에 맞는 쿨링 긴소매 티셔츠를 구비하러 백화점으로 향하길!



FOR WOMN

 기사의 1번째 이미지

까스텔바작 냉감 긴팔 소매는 저데니아 소재를 사용했다. UV 차단, 항균 소재에 냉감 프린트를 가공해 쾌적한 컨디션을 돕는 쿨링 긴소매 티셔츠, 15만원.

 기사의 2번째 이미지

마크앤로나 몸판에는 흡습속건 소재를, 소매에는 냉감 소재를 사용해 시원한 라운드가 가능하다. 이번 시즌부터 새롭게 디자인한 서클 스컬 로고가 인상적인 옐로 쿨링 긴팔 티셔츠, 29만8000원.

 기사의 3번째 이미지

세인트앤드류스 피부에 닿는 모든 부분에 냉감 소재를 사용했다. 앞 단추를 따라 잔물결 같은 프릴을 장식한 쿨링 긴소매 티셔츠, 37만8000원.



FOR MEN

 기사의 4번째 이미지

마스터바니에디션 뒷면에 타공을 적용해 벤틸레이션 기능을 추가했으며, 얇고 부드러운 냉감 소재를 적용한 쿨링 긴소매 티셔츠, 23만8000원.

 기사의 5번째 이미지

힐크릭 역동적인 기하학 패턴이 시선을 끈다. 냉감 소재 쿨링 긴소매 티셔츠, 13만8000원.

 기사의 6번째 이미지

링스 열대 식물 나뭇잎 모티브 프린트로 생기를 더했다. 냉감 소재와 메시 소재를 혼합한 쿨링 긴소매 티셔츠, 19만8000원.



박수진 기자 사진 정우영(이미지), 김현동(제품)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223호

[2021년 7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