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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STYLE

피부를 위한 10가지 습관

2018.04.04

건강한 몸과 피부를 위해 기억해 두면 좋을 10가지 팁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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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식사 전 토마토 하나 예뻐지고 싶다면 토마토를 가까이 두고 먹길. 토마토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해 기미를 예방할 뿐 아니라 잔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식사 전 토마토 한 개를 먹어 보자. 포만감이 높아져 식사량이 줄어든다.

2. 커피 대신 녹차 마시기 녹차에 들어 있는 카테킨 성분은 비타민C보다 무려 20배나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 값비싼 항산화 세럼 대신 하루 한 잔 녹차 마시기만 지켜도 피부 탄력에 일조할 수 있다는 얘기. 스트레스를 다스려 멘털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3. 만능 피부팩 재료 감자 감자팩은 장시간 라운드나 야외활동으로 피부가 붉게 달아올랐을 때 하면 효과적이다. 피부 진정 외에도 미백, 부기 빼기, 여드름 퇴치 효능까지 있다는 사실! 특히 눈이 부었을 때 냉장고에 보관했던 감자를 얇게 저며 붙이면 다크 서클과 부기를 한번에 해소할 수 있다.

4. 시금치는 나의 힘 뽀빠이가 시금치를 즐겨 먹은데는 이유가 있다. 영양가가 높은 시금치는 비타민C가 가장 많이 함유된 채소다. 항산화 물질 또한 풍부해서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결이 윤기 있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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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레몬 물로 디톡스 톱 모델과 셀러브리티 사이에서 교과서처럼 여겨지는 레몬 디톡스. 집에서 마시는 물병에 슬라이스 레몬을 넣어 레몬 물을 만들어 두자.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시켜 한층 맑아진 안색과 깨끗해진 피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6. 다이어트는 샐러리와 함께 식이섬유소가 많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그만인 샐러리. 피곤해 보이는 피부를 생기 있게 바꿔주는 샐러리는 다이어트로 지친 안색을 커버해준다. 몸속의 열을 내려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도 있다.

7. 군것질이 당길 땐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에 함유된 폴리페놀은 항산화 역할을 한다. 혈액 순환을 도와 주기 때문에 피부에도 좋다. 과자나 단것이 당길 때 간식으로 택하면 죄책감을 덜 수 있다. 단, 카카오 함량 80% 이상, 설탕이 없거나 소량인 제품을 선택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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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피부 트러블 없애는 연어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연어가 여드름을 개선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한다. 연어에 있는 오메가3 성분이 염증 감소에 효험을 발휘한다는 것. 민감성 피부라면 오늘부터라도 연어 스테이크, 생연어 샐러드를 식사 메뉴로 골라보자.

9. 각질 제거에는 흑설탕 천연팩 중에서도 확실한 효과로 입소문이 자자한 흑설탕팩. 꿀에 흑설탕을 섞어 얼굴에 바르고 살살 문질러 마사지한다. 10분쯤 지난 후 헹구어 내면 각질 없는 보들보들한 피부에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10. 꿀팩으로 꿀피부 되기 미백과 각질 제거, 피지 조절, 피부 탄력을 위한 꿀팁. 천연꿀 두 스푼에 올리브 오일 한 스푼, 발사믹 식초 한두 방울을 떨어뜨려 팩을 만든다. 거즈를 덮은 얼굴에 골고루 바른 후 20분 뒤 씻어 내면 끝!



editor Lee Eun Jung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184호

[2018년 4월호 기사] 에서 계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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