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골프포위민로고
    • 정기구독
  • 검색 검색

LIFESTYLE

골프웨어 세탁의 기술

2018.03.02

아무리 비싸고 좋은 골프웨어도 제대로 세탁하지 않고 보관하면 다시 입기 힘들다. 언제나 새 옷처럼 다시 꺼내 입을 수 있게 만드는 골프웨어 세탁의 기술.

 기사의 0번째 이미지


기능성 소재별 세탁법! 기능성 소재가 많은 골프웨어. 세탁이 쉽지 않은데, 옷을 보호한답시고 드라이클리닝을 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하지만 드라이클리닝을 할 때 사용하는 솔벤트 성분이 기능성 의류를 망가뜨릴 수 있기 때문에 소재마다 세탁법을 달리해야 한다. UV 차단, 흡습·속건, 스트레치, 냉감 이렇게 4가지 여름 대표 기능성 소재의 세탁법에 대해 알아보자.

 기사의 1번째 이미지


01 UV 차단 소재 여름 기능성 소재 골프웨어 중 세탁 법이 가장 간단하다. 반드시 드라이 클리닝을 피해야 하며 세제 종류에는 제한이 없지만 표백력이 강한 염소계 표백제 사용은 절대 금물이다. 더군다나 알록달록한 여름 골프웨어에 사용하면 탈색이 일어날 수도 있으니 기억해두자 푸마골프 UV 차단 기능을 지닌 도트패턴 피케 셔츠, 19만9000원

02 흡습. 속건 소재 화창한 날씨에 라운드를 나서는 건 좋다. 그러나 작열하는 태양 때문에 땀에 찌들어 온몸을 축축하게 감싸는 옷은 싫다. 흡습·속건 소재 골프웨어를 자주 찾는 이유다.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면 흡습 기능이 크게 저하되므로 사용하지 않는 게 좋다. 표백제 또한 사용을 금한다 나이키골프 땀을 건조시켜 쾌적함과 편안함을 유지하는 피케 셔츠, 9만8000원.

03 스트레치 소재 여름 골프웨어의 기능성 소재 중에 1순위인 스트레치 소재는 직물 구조가 섬세하기 때문에 땀을 빨리 흡수하고 건조시킨다. 그렇기 때문에 입고 난 뒤 세탁은 필히 신경 써야 한다. 스트레치 소재는 물에 강하니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사용하거나 찬물에 세탁해야 한다. 세탁 후에 옷이 다소 변형될 수 있으니 약하게 짜서 통풍이 잘되는 곳에 가지런히 널어 단시간 말리는 것이 좋다. 마크앤로나 스트레치 기능이 뛰어난 별 패턴 풀오버, 19만8000원.

04 냉감 소재 찬물에 중성세제를 풀고 30분 이내로 담근 후 오염 부위를 닦거나 주물러야 한다. 그리고 가볍게 헹군 뒤 손으로 짜는 것이 좋다. 강하게 짜는 경우 직물이 손상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약하게 짜고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서 말리는 것이 좋다. 와이드앵글 시원한 블루 컬러 쿨링슬리브리스 풀오버, 5만8000원.

editorPark Su Jin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152호 [2015년 8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