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beauty

golf for women

[2017년 9월호]

정기구독

지난호보기

golf for women

readers letter

BEAUTY

[2017년 07월호] 프린트 갭 이미지 이메일 전송 갭 이미지 리스트
보디 탄력이 나이를 말한다
기사입력 2017.07.17 10:27:21
보내기
노출이 많아지는 계절. 짧은 스커트 앞에 기죽지 않을 탄력 있는 보디를 가진 이에게 나이란 숫자에 불과하다. 동안 피부만큼이나 중요한 탄력 넘치는 보디 케어법.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나스, 모노이 바디 글로우 II 마사지하듯 온몸에 발라주면 티아레 꽃과 코코넛 오일 에센셜 성분이 우아한 탄력을 선사한다. 75ml, 8만6000원. Bio Oil, 바이오 오일 튼살과 셀룰라이트를 개선하는 만능 오일로 노화된 피부를 매끄럽게 가꿀 수 있다. 125ml, 2만5000원. 꼬달리, 컨투어링 컨센트레이트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는 안티 셀룰라이트 제품. 혈액 순환을 도와 보디 라인을 슬림하게 잡아준다. 75ml, 4만5000원. 비오템, 스키니진 코드 군살이 붙기 쉬운 팔뚝과 허벅지 전용으로 운동 전후에 사용하면 처진 피부에 탄력이 생긴다. 200ml, 6만5000원. 시슬리, 화이트 진저 컨투어링 오일 포 레그 다리의 부기를 가볍게 빼주고 발목에서부터 힙 라인까지의 각선미를 살려주는 다리 전용 오일. 150ml, 19만원. 클라란스, 바디 핏 엑스퍼트 카피톤 클라란스의 보디 컨투어링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으로 탱탱하게 보디 실루엣을 교정한다. 200ml, 8만원.

나이보다 어린 보디로 거듭나기 여전히 매력 넘치는 40, 50대 여성들을 보면 운동과 함께 탄력 있는 보디 관리를 게을리하지 않는다. 중년도 한창 나이로 보일 수 있게 해주는 힘의 원천은 바로 피부 탄력. 몸무게 숫자가 같을지라도 탄력 정도에 따라 몸매는 판이하게 달라 보인다. 언제부턴가 팔뚝 안쪽, 허벅지, 등의 살이 축 처지고 굴욕적으로 덜렁거리기 시작했다면 지금 당장 피부 탄력을 위한 처방이 필요하다는 신호다. 살이 붙기 쉬운 배와 팔, 다리는 다른 부위보다 탄력이 떨어지기 쉽다. 틈틈이 스트레칭이나 스쿼트를 하면 탄력 회복에 도움이 되는데, 스쿼트의 경우 힙업 효과까지 있어 많은 여성이 홈트레이닝 종목으로 선택 한다. 다만 무리하게 잘못된 동작을 강행하면 무릎이나 허리를 다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가장 무난하고 안전한 방법은 역시 마사지다. 탄력이 떨어진 부위를 수시로 정성껏 마사지해 주는 것으로, 기능성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 주름만큼이나 무서운 것이 날이 갈수록 떨어지는 피부 탄력이다. 세월 앞에 장사 없다지만 꾸준히 관리하면 달라질 수 있다. 얼굴만 동안을 외칠 게 아니라 몸매부터 젊고 탱탱하게 가꿔라. 평소에 끈기 있게 케어해야 보디 나이의 앞자리 숫자가 바뀐다.

보디 탄력의 천적, 셀룰라이트와 부기 기온이 오를수록 골프웨어는 점점 짧아진다. 오렌지 껍질처 럼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는 뒤태의 자신감을 떨어뜨리는 주범. 셀룰라이트는 비만과 다르게 혈액 순환이나 림프 순환 장애에 의해 부종과 노폐물, 지방세포가 복합적으로 작용해 생긴다. 슬프게도 나이가 들수록, 특히 임신이나 폐경기를 거친 여성이라면 셀룰라이트에 노출될 확률이 더욱 높다. 게다가 스트레스를 잘 받는 체질이라면 셀룰라이트를 악화시키는 요소를 고루 갖춘 셈. 셀룰라이트를 완화시키는 방법 중 가장 우선돼야 할 것은 생활습관을 바꾸는 일이다.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꽉 끼는 옷은 피할 것, 술과 담배를 멀리하고 규칙적인 식사를 할 것. 여기에 꾸준한 운동과 마사지를 병행하면 셀룰라이트 개선효과를 좀 더 높일 수 있다. 흔히 눈에 보이는 엉덩이, 허벅지 부위만 신경 쓰기 쉽지만 아랫배나 무릎 안쪽, 목, 심지어 얼굴까지 셀룰라이트가 축적될 수 있으므로 전방위적 관리가 필요하다. 감춰져 있던 셀룰라이트와 뭉친 근육이 활개를 펴기 전에 보디 탄력을 바로잡을 특단의 조치. 리프팅, 퍼밍 효과가 있는 보디 케어 제품이면 몸매를 드라마틱하게 교정할 수는 없어도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것을 막고 탄력을 높일 수 있다. 골프나 운동 전후에 바르면 보디 탄력의 천적인 셀룰라이트와 부기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

(순서대로) 록시땅, 아몬드 리파이닝 컨센트레이트 아몬드의 고단백질 성분이 영양으로 차오르는 아름다운 몸매를 만든다. 원하는 부위에 펴 발라 원을 그리듯 마사지할 것. 200ml, 8만원. 그라네파스텔, 코카뉴 소프트 바디 밤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으로 노화 속도를 늦춰주며, 집중 관리를 원할 때는 나이트 밤으로 사용한다. 200ml, 6만2000원. 이네이처, 드래곤프루트 수딩 젤 드래곤프루트 추출물이 피부 속 영양을 채워 활력을 잃은 보디에 탄력과 윤기를 부여한다. 175ml, 1만8000원.

(순서대로) 시슬리, 시슬리아 컨센트레이트 안티에이징 퍼밍 바디 케어 피부 처짐, 탄력 손실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안티에이징 스페셜 케어. 보디 코르셋을 입은 듯한 즉각적인 리프팅 작용이 특징이다. 150ml, 46만원. 클라란스, 엑스트라 퍼밍 바디 크림 피부 탄력을 회복시켜 주는 퍼밍 액션 크림으로 젊은 시절의 밀도 있는 고탄력 보디 라인을 되찾아준다. 200ml, 7만8000원. 라비다, 라인 솔루션 바디핏 세럼 부종과 셀룰라이트로 무거워진 몸을 가뿐하게 관리하는 프리미엄 세럼. 송로버섯 추출물이 몸속 해독을 도와준다. 225ml, 18만원.



facebook.com/mkgfw



editorLee Eun Jung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175호 [2017년 7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갭 이미지 이메일 전송 갭 이미지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