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beauty

golf for women

[2017년 6월호]

정기구독

지난호보기

golf for women

readers letter

BEAUTY

[2017년 03월호] 프린트 갭 이미지 이메일 전송 갭 이미지 리스트
피부 위험 순위 1위
기사입력 2017.03.09 11:15:42
보내기
초미세먼지 공화국에서 피부 안전 지키는 노하우.

(위부터) 라로슈포제, 유비데아 XL BB SPF 50+/PA+++ 30ml, 3만1000원대. SK-Ⅱ, 애트모스피어 극광 프로텍터 SPF 30/PA+++ 30g, 7만원대. 랑콤, UV 엑스퍼트 유스 쉴드™ 아쿠아 젤 SPF 50+/PA+++ 50ml, 7만7000원대.


1 최신의 선 케어 아이템이 답이다 자외선 차단제와 초미세먼지가 무슨 상관인가 싶을 수 있겠다. 그러나 자외선 차단제 중 자외선을 튕겨내는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는 초미세 먼지가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것 자체를 막아주고 자외선과 초미세먼지의 동시 공격을 막아주기 때문에 필수 아이템이다. 민감성 피부에 좋은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는 최근 들어 적당한 백탁 현상으로 인한 톤 업 효과 덕분에 더 반기는 분위기인 데다, 보송보송하게 마무리 해줘 피부에 초미세먼지나 미세먼지가 달라붙는 것도 방지한다. 단, 보송보송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를 고르기 전에 피부 보습에 신경 쓸 것. 건조함 때문에 각질이 부각되면 오히려 초미세 먼지가 피부에 쉽게 달라붙기 때문이다. 시슬리의 신제품인 휘또 블랑 브라이트닝 데일리 디펜스 플루이드 SPF50/PA++++는 자외선과 도시 오염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라로슈포제 유비데아 XL BB는 초미세먼지까지도 차단해주는 똑똑한 아이템이다. 두 제품 모두 메이크업 베이스의 역할도 톡톡히 해주는 아이템이라 강력 추천한다.

1 헉슬리, 클렌징 젤 ; 비 클린 비 모이스트 200ml, 2만5000원. 2 비쉬, 퓨르떼 떼르말 프레쉬 클렌징 젤 200ml, 1만9900원대. 3 슈에무라, 안티/옥시+ 클렌징 오일 4 코리아나 세니떼, 녹두 스마트 클렌징 폼 200ml, 1만9000원. 5 아벤느, 미셀라 로션 200ml, 2만원.


2 물 맞는 시간을 늘려라 초미세먼지 제거에 가장 중요한 것은 세안이다. 초미세먼지와 대기오염 등의 이슈 때문에 새로운 세안제들은 안티폴루션에 집중하고 있다. 이들은 초미세먼지나 미세먼지 등을 피부로 부터 떨어뜨리는 기술을 담았다. 초미세먼지는 주로 질산염, 황산염 등의 이온 성분과 금속화합물 등 유해 물질로 이뤄졌는데, 중금속을 자석처럼 흡착하는 물질이 초미 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다. 이러한 제품으로 세안을 할 때 주의할 점은 물의 온도다. 각질은 피부의 보호막 역할도 하는데, 물의 온도가 높으면 각질이 녹아버려 피부가 더 건조해지기 때문이다. 또 유해 물질로 자극받은 피부에 이중 상처를 내는 겪인 스크럽 사용도 자제해야 한다. 그래서 적당한 온도의 흐르는 물로 헹궈내는 데 중점을 두면 더러움과 유해 물질을 꼼꼼하고 자극 없이 지워낼 수 있다.

(위부터) 빌리프, 프라블럼 솔루션 그린 에센스 50ml, 4만2000원. 라네즈, 올데이 안티폴루션 디펜서 SPF 30/PA++ 40ml, 3만5000원대.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리커버 SPF30/PA++ 50ml, 4만2000원. 마케리마케, 안티더스트 플루이드 70ml, 2만2000원.


3 피부 속을 든든하게 챙겨라 깨끗이 비워낸 피부는 이제 산뜻한 텍스처의 수분제로 보호막을 만들어주자. 자극받고 스트레스로 지친 피부는 수분력 높은 진정 아이템을 선택하면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기 좋다. 빌리프의 프라블럼 솔루션 그린 에센스는 여드름성 피부의 트러블 원인을 단계별로 진정시키는 에센스인데, 미세먼지나 유해 물질 등 대기오염에 의한 트러블도 효과적으로 잠재워 외출에서 돌아온 뒤 세안 직후 쓰기 좋다. 외출 전에도 마찬가지. 자외선 차단제나 메이크업을 매트하게 마무리하려면 스킨 케어는 더욱더 수분에 집중해야 한다. 라네즈의 올데이 안티폴루션 디펜서는 스킨 케어 마지막 단계, 자외선 차단제 직전에 사용하는 아이템인데 자외선 차단 및 미세먼지를 밀어내는 기능이 들어 있다. 닥터자르트의 시카페어 리커버도 손상 된 피부의 진정과 재생을 돕는 자외선 차단 기능 크림인데, 먼지 흡착을 막아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facebook.com/mkgfw



editor Nam Jeong Haw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171호 [2017년 3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갭 이미지 이메일 전송 갭 이미지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