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beauty

golf for women

[2017년 6월호]

정기구독

지난호보기

golf for women

readers letter

BEAUTY

[2016년 11월호] 프린트 갭 이미지 이메일 전송 갭 이미지 리스트
수분은 방울방울
기사입력 2016.10.31 16:25:40
보내기
영양 성분을 신선하고 안전하게 보호 하고 피부에서 수분을 ‘뿜뿜’ 하는 캡슐 아이템.

1 더히스토리오브후, 공진향 공진비단 탄력 앰플 녹용, 당귀, 산수유 등의 성분을 황금빛 환에 고농축으로 담아내 탄탄한 피부로 가꿔준다. 40ml, 15만원. 2 라프레리, 스킨 캐비아 리퀴드 리프트 캐비어를 연상케 하는 캡슐이 사용 전 활성화돼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피부에 전달해 리프팅을 돕는다. 50ml, 65만1000원. 3 달팡, 뤼미에르 에쌍시엘 일루미네이팅 오일 세럼 7000개의 마이크로 캡슐 버블에 7가지 에센셜 오일을 담아 바르는 순간 톡톡 터지는 수분감이 일품인 세럼. 30ml, 10만원. 4 겔랑, 아베이 로얄 데일리 리페어 세럼 블랙비 퓨어 로열 농축액이 유효 물질을 신선하게 피부에 전달하도록 돕는 마이크로 드롭스가 들어있는 세럼. 30ml, 20만2000원. 5 랑콤, 압솔뤼 렉스트레 로즈펄 앰플 마스크 장미의 생명력을 신선하게 보존하고 있는 로즈 오일을 담은 로즈 펄. 고농축 앰플을 믹스해 사용하면 된다. 30ml, 53만원대,

한동안 기발하고 신기한 제품이 쏟아지면서 뷰티 마켓에서 제형의 발전이 잠시 멈추나 싶었다. 그러나 그도 잠시, 다시 날씨가 쌀쌀해지자 새로운 제형의 제품이 쏟아지기 시작했다. 미세한 막 속에 든 수분과 영양이 팡팡 터지는 캡슐형 아이템이 그 주인공이다. 물론 이전에도 캡슐형 아이템이 종종 선보이긴 했지만, 차가운 가을 바람을 타고 바로 지금 뜨겁게 주목을 끌고 있다. 이런 캡슐형 아이템은 세럼이나 마스크 등 고영양, 고기능 제품에 주로 선보이고 있다. 이유는 간단하다. 고영양 성분을 안정화할 수 있고, 결합과 동시에 성분 활성화가 최고조에 이르는 제품을 만들 수 있다. 미리 유효 성분이 섞여 있으면 효능이 떨어지는 경우라면 캡슐형 제품이 제격인 것이다. 또 두 성분이 섞여 최고의 효과에 이를 때 바로 피부에 바를 수 있어 더욱 특별하게 느껴진다.

이뿐만이 아니다. 제형의 트랜스포밍도 가능하다. 지난 달 출시 됐던 달팡의 뤼미에르 에쌍시엘 일루미네이팅 오일 세럼은 바르는 순간 오일 캡슐이 톡톡 터지면서 피부에 수분이 흐르 듯 이슬처럼 맺힌다.

시각적인 부분도 가볍지 않다. 특히 라프레리의 스킨 캐비아 리퀴드 리프트는 첫 사용 시 활성화 버튼을 누르면 황금색 캐비아 같은 캡슐에 세럼이 쏟아지면서 블렌딩된다. 보는 것만으로도 희열이 느껴지는 제품이어서 처음 선보이는 자리에서 뷰티 에디터들이 탄성을 지르기도 했다.

이달 새롭게 선보이는 랑콤의 압솔뤼 렉스트레 로즈펄 앰플 마스크는 반투명한 핑크 컬러의 로즈 펄과 앰플을 믹스해서 사용 한다. 로즈 펄 한 스푼과 세럼 베이스 한 개를 접시에 담아 3분 후 캡슐이 완전히 없어질 때까지 블렌딩한다. 다소 번거롭게 느껴지는 과정이지만 진귀한 장미 줄기세포 성분을 내 손으로 직접 제조하는 듯한 특별한 체험과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이런 캡슐형 제품은 얼굴뿐 아니라 헤어 제품에도 등장하고 있다. 르네휘테르의 대표 샴푸인 포니샤 스티뮬레이팅은 두피 마사지를 하는 동안 탈모 예방 성분이 든 캡슐이 흡수되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개인적으로 캡슐형 제품의 장점을 말하라면 바로 케어의 시간을 늘려준다는 것이다. 물론 오래 만진다고 해서 피부가 좋아지는 건 아니지만, 마사지 시간을 늘려주고 제품 흡수에 공들이게 만든다. 충분히 피부를 돌보게 하고 관심을 기울이게 하는 캡슐형 아이템. 바를 때마다 힐링이 될 것이다.

(왼쪽부터) 설화수, 자여진에센스 인삼 캡슐에 든 영양 성분이 피부를 탄탄하게 가꿔주는 안티에이징 에센스. 35ml, 15만원대. 르네휘테르, 포티샤 스티뮬레이팅 샴푸 탈모 예방과 모근 강화를 돕는 에센셜 오일이 캡슐로 들어 있는 샴푸. 캡슐이 녹을 때까지 두피 마사지를 하면 좋다. 200ml, 2만6000원. 쏘내추럴, 글로우 핑크 캡슐 크림 캡슐에 든 진주 단백질과 세라마이드 성분이 보습과 광채를 부여한다. 50g, 2만8000원. 아쿠탑, 터키로즈 타임리스 캡슐 에센스 앰플 로즈 캡슐과 아쿠아 캡슐에 오일 보호막을 씌워 유효성분을 전달한다. 45ml, 4만5000원.

facebook.com/mkgfw



editor Nam Jeong Hwa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167호 [2016년 11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갭 이미지 이메일 전송 갭 이미지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