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골프포위민로고
    • 정기구독
  • 검색

INSTRUCTION

개성 톡톡 컬래버 아이템

2021.09.29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골프용품에 입히거나 개성 있는 한정판 아이템을 찾는 골퍼를 위한 컬래버레이션 컬렉션.
귀여운 디즈니 미키마우스가 내 손목에
보이스캐디 T8 미키마우스 에디션



 기사의 0번째 이미지

화이트, 레드 컬러로 구성된 미키 볼마커. 미키마우스의 시그니처 디테일을 담은 보이스캐디 T8 미키마우스 에디션.

1990년대 어린 시절을 보낸 MZ세대라면 주말 아침 일찍 텔레비전 앞에 앉아 <디즈니 만화동산>으로 하루를 시작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최근 보이스캐디가 디즈니에 대한 MZ세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제품을 출시했다. 바로 미국 디즈니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한 ‘T8 미키마우스 에디션’이다. 골프 거리측정기 중 세계 최초로 미키마우스와 진행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으로, 포장 박스부터 디즈니 로고가 새겨진 스페셜 패키지로 구성돼 있어 디즈니 팬들의 소유욕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제품과 함께 이번 에디션에서만 특별하게 만나볼 수 있는 미키 볼마커 2종(화이트, 레드)도 포함돼 있다. 가격은 46만9000원.


‘인싸’들을 위한 한정판 스마트폰 패키지
삼성 갤럭시 Z 폴드3 & 플립3 PXG 스페셜 에디션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최고급 소가죽으로 마감된 무선 충전 패드. PXG 메탈 감성이 돋보이는 하드 커버 케이스. 각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네임택. 수작업으로 정밀 가공된 메탈 소재 볼마커.

접는 스마트폰이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일명 ‘인싸’들에게 핫 아이템으로 떠오른 삼성 갤럭시Z 폴드3와 플립3가 출시 직후 엄청난 판매율을 기록하며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 잡았다. 골프계의 인싸 브랜드인 PXG는 SK텔레콤과 협업해 갤럭시Z 폴드3와 플립3의 ‘PXG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고급스러운 느낌의 블랙박스 패키지 내부에는 팬텀 블랙 색상의 단말기와 함께 5개의 구성품이 들어 있다. 최고급 소가죽으로 마감된 C타입 무선 충전 패드, 오염에 강한 폴리에스테르 원단과 고급스러운 소가죽 소재의 미니 클러치, 프리미엄 각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네임택, 수작업으로 정밀 가공된 볼마커, 간편하게 휴대 가능한 사이즈로 제작된 머니클립, PC 소재로 내구성이 강하고 PXG 특유의 메탈 감성이 담긴 하드 커버 케이스 등이다. 가격은 폴드3 256G 213만9500원, 플립3 256G 139만4900원.


유니크한 디자인의 카무플라주 골프클럽
마크앤로나 X 에본골프 컬래버레이션 골프클럽



 기사의 2번째 이미지

반발력과 관성모멘트를 극대화한 마크앤로나 X 에본골프 드라이버. 부드러운 타격감이 특징인 마크앤로나 X 에본골프 아이언.

마크앤로나는 스컬, 카무플라주 등 소위 ‘힙’한 감성의 디자인으로 젊은 골퍼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골프웨어 브랜드다. 지난해에는 골프용품 제조사 에본골프와 협업해 큰 화제를 모았다. 이 클럽은 에본골프의 제작 기술에 마크앤로나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에본골프가 다른 브랜드와 협력해 골프채를 제작한 것은 브랜드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 아이코닉한 카무플라주 패턴에 블랙 컬러를 베이스로 했고, 네온 옐로 컬러를 포인트 라이닝으로 사용해 스타일리시하고 유니크한 느낌을 강조했다. 드라이버를 비롯해 5번부터 피칭까지 6개 아이언으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드라이버 258만원, 아이언 세트(5~PW) 578만원.


MZ세대의 우상, 마블 히어로와의 컬래버레이션
볼빅 X 마블 컬래버 제품



 기사의 3번째 이미지

아이언맨 헬멧의 심플한 디자인이 적용된 마블 아이언맨 아이언 커버. 스파이더맨과 거미줄을 모티브로 한 마블 스파이더맨 아이언 커버. SF 코팅 기술로 선명한 컬러감의 마블 VIVID 롱4구.

마블 카툰 실사 영화 시대를 맞이해 마블 히어로의 폭발적인 인기를 주도하고 있는 것은 MZ세대다. 볼빅은 오래 전부터 마블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신제품을 연달아 선보이고 있다. 2021년에만 디즈니 & 마블과의 컬래버레이션 제품으로 골프볼 13종, 레인지파인더 2종, 장갑 2종, 모자 16종, 아이언 커버 4종 등 약 40종의 신제품을 출시하며 MZ세대의 마켓을 확대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마블 히어로를 카툰 그림체로 디자인한 골프볼이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제품은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캡틴아메리카, 헐크, 블랙팬서 등 총 5명의 인기 히어로를 모델로 한 디자인이 적용돼 있다. 각각 비비드 컬러 볼 4개와 볼마커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마블 아이언 커버 세트 8만5000원, 마블 VIVID 롱4구 시리즈 3만원.



이용 기자 사진 김현동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226호

[2021년 10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