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골프포위민로고
    • 정기구독
  • 검색 검색

INSTRUCTION

더 신속하게, 더 정확하게

2020.04.29

스마트한 골프를 돕는 거리 측정 장비들.

KLPGA 공식 거리측정기
VOICE CADDIE



 기사의 0번째 이미지
SL2 하이엔드 GPS 레이저의 두 번째 모델인 SL2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GPS 핀어시스트, 핀을 바로 측정하는 핀 모드, 연속 측정이 가능한 스캔 모드가 적용됐다. 그리고 투어 프로들의 통계 데이터 기반의 거리 보정 계산법인 V-알고리즘, 핀 위치를 자동으로 추적하고 이동된 핀 위치를 보여주는 APL 기술이 적용됐다. 풀터치 LCD로 스마트 코스뷰, 스마트 그린뷰를 제공해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T7 7번의 혁신을 담은 T7은 필요한 정보를 필요한 타이밍에 알아서 제공해준다. 보이스캐디의 인공지능 서비스 V.AI™가 골퍼에게 필요한 정보를 알아서 제공하고, SK텔레콤과 업무협약으로 개발한 APL™이 SKT 5GX 통신망을 통해 스스로 핀 위치를 확인하고 보정하는 덕분이다. 여기에 보이스캐디만의 독자적인 거리 보정 기술인 V-알고리즘™이 더해져 어느 지형에서나 정확한 거리를 안내해준다. 단 한 번의 터치도 없이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기만 하면 된다.


고진영이 선택한 거리측정기
Nikon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쿨샷 프로 스테빌라이즈드 손 떨림에 따른 시야의 흔들림을 약 80% 경감해 주는 스테빌라이즈드(손 떨림 보정) 기능을 탑재해 한층 강력해진 레이저. 거리 측정 완료를 알리는 락트온(Locked on) 사인은 녹색으로 변경돼 시인성을 높였고, 고저차 기능 사용 유무를 나타내는 ‘직선모드 사인’이 탑재돼 경사진 코스와 직선 코스를 직관적으로 판단하도록 도와준다.

KLPGA 공식 거리측정기
GARMIN



 기사의 2번째 이미지
어프로치 Z80 Z80은 손 떨림 방지 기능과 디지털 6배율 확대 기능으로 깨끗한 화질을 보여준다. 특히 뷰파인더 화면 내에서 코스 맵과 그린 정보를 풀컬러 2D 오버레이 방식으로 동시에 제공하며, 이를 통해 볼이 떨어진 위치에서 코스를 확인해 공략 지점을 파악할 수 있다. 그린의 형태는 물론이고 경사도에 따라 보정 거리를 산출해 쇼트 게임에도 큰 도움을 준다. 핀까지의 거리는 그린 앞뒤 끝까지의 거리 정보를 보여주고 해저드까지의 거리 정보를 동시에 제공한다.
어프로치 S40 흐린 날씨 및 강한 직사광선 아래서도 가독성이 뛰어난 1.2인치 컬러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어프로치 S40은 금속 베젤을 채택하고도 무게가 43g에 불과해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또한 골퍼의 샷을 자동으로 감지 및 기록하는 ‘오토샷 게임 트래킹(AutoShot Game Tracking)’ 기능과 반응 속도가 빠른 GPS의 탑재로 유저는 게임에 더욱 집중할 수 있으며 그린의 앞뒤 및 중간까지의 거리, 해저드까지의 거리 등 다양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한다.


PGA퉁투어 사용률 1위
Bushnell



 기사의 3번째 이미지
프로 XE 신제품 Pro XE는 부쉬넬의 특허 기술인 슬로프 기능이 향상된 엘리먼츠 기술(온도와 고도 측정 센서)을 적용, 정확한 측정 결과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그리고 약 1300야드 떨어진 사물까지 측정할 수 있는 기능으로 레이저 거리측정기의 최고 표준을 세우고 있다. 7배 확대율로 골퍼들에게 자세하고 정확한 측정 뷰를 제공하는 한편 새롭게 향상된 울트라 브라이트 백라이트 LCD로 더욱 선명하고 생동감 있는 화면을 구현한다.

editorRoh Hyun Ju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209호

[2020년 5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