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골프포위민로고
    • 정기구독
  • 검색 검색

INSTRUCTION

지금 주목해야 할 아이언

2018.08.30

본격적인 골프 시즌인 가을이 왔다. 당신의 2018년 가을을 화려하게 장식해줄 아이언 8종을 소개한다.



P R G R 프로기아 에그 PF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뉴 에그 아이언 PF는 고강도 판재의 양단을 L자로 구부린 ‘초고속 듀얼 L컵 페이스’를 채용하고, 페이스의 얇은 면의 영역을 넓힘으로써 SLE룰(반발력 규제)의 한계까지 끌어올렸다. 또한 페이스 뒷면에 그루브를 만들고 페이스의 응축이 하부까지 확대되도록해 최대의 반발 성능과 넓은 초고속 영역을 실현한 것이 특징이다. 연철단조 보디와 저중심의 샤프한 헤드 디자인, 강성이 고루 분포된 전용 샤프트 탑재로 공을 부드럽게 더 멀리, 높이 비행시킬 수 있다.

Y A M A H A 야마하 인프레스 UD+2

 기사의 1번째 이미지
2019년형으로 출시된 UD+2 아이언에도 장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이 탑재돼 있다. 일단 7번 아이언의 로프트가 기존의 5번 혹은 6번 아이언의 로프트각을 지녀 비거리는 더 나가는데 탄도는 7번 아이언대로 날아간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중심을 낮고 안정적으로 만드는 ‘블레이드 언더 컷’ 구조와 톱 블레이드 안쪽을 최대한 얇게 깎고 남은 중량을 재배치해 공을 높게 띄우는 기술, 반발 에어리어를 솔(바닥면)까지 확대한 ‘L Unit Face’와 페이스 안의 사이드 슬릿으로 빗맞아도 거리 손실을 최소화한다.

M I Z U N O 미즈노 MX-50
 기사의 2번째 이미지
한국 골퍼가 선호하는 디자인은 물론 컨트롤 성능과 타구감까지 겸비한 MX-50은 세계 8개국에서 특허를 취득한 ‘그레인 플로 포지드(Grain Flow Forged)’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이는 탄소와 불순물 함유량 0.3% 이하의 엄선된 연철 소재 ‘1025E"의 촘촘한 조직 밀도가 묵직함을 창출한다. 헤드부터 넥까지 이어지는 단류선은 짜릿한 손맛을 구현하고, 전작보다 넓어진 유효 타구면은 이상적인 탄도와 관성모멘트(MOI)를 높여 실수 완화성 증대에 기여한다.

T A Y L O R M A D E 테일러메이드 P790 블랙

 기사의 3번째 이미지
테일러메이드에서 자신 있게 출시했던 머슬백 디자인의 단조 아이언 P790의 블랙 버전인 이 모델은 프리미엄 고광택 PVD 블랙으로 헤드 전체를 마감처리하고, 새롭게 장착된 트루템퍼 사의 다이내믹 골드 105 블랙을 조합해 강렬한 인상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미니 역 원추형 페이스가 채용된 1.75mm 두께의 단조 페이스가 반발력을 극대화하고, 중공구조 설계에 혁신적인 스피드 폼 기술을 더해 폭발적인 비거리를 선사한다.

R O M A R O 로마로 레이 타입 알 플러스

 기사의 4번째 이미지
로마로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포켓 캐비티 아이언으로, 연철의 탄소 함유량을 조절해 모든 골퍼들을 만족시키는 손맛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포켓 캐비티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헤드 후면에 무게를 집중시키고 공이 밀리지 않도록 안정적인 헤드를 완성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솔(바닥부) 디자인은 변화무쌍한 라이에 대응할 수 있도록 했고, 외관은 고급 사양의 동하 도금을 채용해 순수한 철의 강력한 이미지를 연상시키도록 했다.

C A L L A W A Y 캘러웨이 로그 프로 블랙

 기사의 5번째 이미지
많은 투어 프로의 신뢰를 받아온 로그 프로 아이언의 첨단 기술을 계승한 로그 프로 블랙은 헤드부터 샤프트까지 PVD 코팅된 무광 블랙 컬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선수들의 니즈를 반영한 작은 헤드, 얇은 톱 라인과 솔, 적은 오프셋, 샬로 캐비티 등이 채용됐고, 페이스 뒷면에 우레탄 마이크로스피어(Microspheres) 입자를 삽입해 부드러운 타구감을 완성했다. 트루템퍼 사의 XP 105 스틸 샤프트와 램킨의 Z5 그립을 장착했으며 한정판매한다.



editor Roh Hyun Ju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189호

[2018년 9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