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instruction

golf for women

[2017년 11월호]

정기구독

지난호보기

golf for women

readers letter

GEAR

[2017년 11월호] 프린트 갭 이미지 이메일 전송 갭 이미지 리스트
스트로크 복제하지 마세요
기사입력 2017.11.09 14:36:24
보내기
투어 프로들은 그린 위에서 스트로크를 잊는다. 그리고 일정한 리듬과 템포로 거리감을 맞추는 데 혼신을 다한다. 퍼팅 스트로크의 기술적인 면은 연습장에서 연습하고, 자신만의 템포와 스타일로 자신감 있게 공을 굴려라!

(순서대로)테일러메이드 레드 TP 아드모어2 페이스에 삽입된 퓨어롤 (Pure Roll™) 인서트를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해 다양한 그린 표면 상황에서도 공이 미끄러지지 않고 정확한 방향으로 굴러가는 일관성을 발휘한다. 스카티카메론 퓨추라 6M 헤드는 스테인리스 스틸, 페이스에서 바닥부로 이어지는 구간은 경량 알루미늄 소재가 적용됐다. 퍼터의 무게중심이 바깥으로 배치되면서 높은 관용성과 안정적인 스트로크를 실현한다. 오디세이 오웍스 R-라인 스테인리스 스틸 플레이트와 열가소성 엘라스토머로 구성된 마이크로힌지 인서트가 부드러운 타구감을 전달하고, 공이 페이스에 닿는 즉시 톱스핀을 만들어 똑바로 직진하는 완벽한 구름을 제공한다.

퍼팅 스타일에는 각양각색의 매력이 인정된다. 어떤 형태의 스트로크를 구사 하든 공을 굴리는 실력을 향상시켜 홀컵에 넣기만 하면 목표가 달성되기 때문이다. 세계적인 골퍼 로리 매킬로이와 필 미켈슨, 골프 여제로 군림했던 청야니 등을 가르친 퍼팅 교습가 데이브 스탁턴은 “각자의 퍼팅 스타일을 받아들이려는 열린 마음으로 자신이 갖고 있는 스트로크로 볼을 굴리면 실력을 향상시 킬 수 있다. 최대한 단순하게 라인을 타고 볼을 굴러가게 하는 일에만 집중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사람들은 신체조건, 성격 등이 다르기 때문에 퍼팅 자세와 스트로크 역시 각자 가장 편안한 것이 가장 좋다. 또 퍼팅 스트로크는 어떻게 해야 하고, 퍼팅할 때 두 발의 무게 배치는 어떻게 하라는 식의 생각이나 행동을 의식적으로 반복하면 오히려 참사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상상력을 최대한 발휘해야 하는 그린에서 의식적으로 완벽한 스트로크를 복제하기에만 급급해 한다면 그린의 경사와 변곡점, 자칫하면 거리감까지 모두 놓쳐버린다. 너무 의식적인 행동은 무의식적인 행동에서보다 추가적인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고 다른 것에 주의를 빼앗기기 때문이다.

투어 프로들이 그린에서 신경 쓰는 부분은 퍼팅 스트로크가 아니다. 스트로크의 기술적인 부분은 퍼팅 연습장에서 익히고, 다음 소개하는 프로들의 퍼팅 노하우를 참고해 진정한 퍼팅의 목적을 달성해보라.




facebook.com/mkgfw



editor Roh Hyun Ju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179호 [2017년 11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갭 이미지 이메일 전송 갭 이미지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