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골프포위민로고
    • 정기구독
  • 검색 검색

FASHION

THE BEST GOLF SHOES 2020

2020.03.05

퍼포먼스를 업그레이드시켜 줄 혁신적인 기술의 골프화들.

NIKE AIRMAX 97 G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나이키 에어맥스 97 G 스트리트 패션 아이콘 나이키의 에어맥스 시리즈가 골프화로 재탄생했다. 에어맥스 97의 오리지널 디자인을 접목해 스타일리시함을 끌어올리고, 혁신적인 기술 ‘에어맥스 유닛’을 적용해 안정적인 스윙을 돕는 에어맥스 97 G가 바로 그것. 오리지널을 완벽히 재현한 메탈릭 리플 디자인과 뛰어난 접지력을 제공하는 아웃솔 ‘인티그레이티드 트랙션’, 방수 기능을 갖춘 갑피가 만나 4시간이 넘는 라운드 동안 발을 쾌적하게 유지시켜 준다.

ADIDAS CODE CHAOS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아디다스 코드 케이오스 혁신성을 강조한 아디다스골프의 코드 케이오스. 먼저 어퍼 부분에 텍스타일 메시 소재와 폴리우레탄(PU) 필름이 결합돼 눈길을 끈다. 미드 컷 디자인은 발목을 지지해 스윙 퍼포먼스를 끌어올려주며, 스파이크 대신 바닥에 장착된 뛰어난 내구성의 TPU 인서트와 Z-트랙션 돌기는 최상의 접지력을 발휘한다. 풀 랭스 부스트 쿠셔닝이 발가락 끝부터 뒤꿈치까지 전면 배치돼 편안함을 제공하며 에너지 전달을 보장해주는 것도 특징이다. 통기성을 높인 경량 구조로 오래 신어도 발이 편하다는 것이 아디다스의 설명이다.

FJ FLEX XP

 기사의 2번째 이미지
풋조이 플렉스 XP 플렉스 시리즈를 계승하는 플렉스 XP는 어떤 순간에도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한다는 컨셉으로 제작됐다. 스포티하고 세련된 스타일은 물론 뛰어난 접지력으로 우수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 가벼움을 위해 경량 메시를 채용하고, 마치 양말만 신은 듯한 편안한 착화감을 위해 고밀도 EVA 미드솔을 슬립온 구조로 배치한 것이 강점이다. 플렉스 XP 전체에 적용된 완벽한 방수 기능의 Versa-Trax 스파이크리스 아웃솔은 발을 안정적으로 잡아 지면과의 접지력을 끌어올리고 스윙에 필요한 골프 퍼포먼스를 한층 극대화한다.

ECCO GOLF S-CASUAL
 기사의 3번째 이미지
에코골프 S-캐주얼 덴마크의 에코골프화는 가죽부터 완성품까지 모두 직영 공장에서 생산되며 하나의 골프화를 만들기 위해 무려 225번이 넘는 공정을 거치는 것으로 유명하다. 신제품 S-캐주얼 역시 동일한 공정을 거치면서 최고급 야크 가죽을 덧댔고, 하이드로맥스 발수 기능을 더해 18홀 내내 쾌적함을 유지시켜 준다. 또한 네오프렌 소재를 발이 들어가는 입구와 윗부분에 채용해 신고 벗기 편하고 부드럽다는 것이 강점. 충격을 최소화하는 미드솔에 신기술 ‘ECCO Fluid Form’이 접목돼 장시간 플레이에도 편안함을 제공한다.

CALLAWAY HYPERCHEV BOA

 기사의 4번째 이미지
캘러웨이 하이퍼쉐브 보아 밀리미터 단위로 와이어를 조절할 수 있는 첨단 기능을 탑재한 하이퍼쉐브 보아. 여기에 캘러웨이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피팅 시스템인 WRAPFIT까지 결합돼 ‘맞춤 골프화’를 신은 듯한 착용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WRAPFIT은 발에 밀착되는 느낌은 끌어올리고, 부드러운 쿠션을 덧대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또한 인체공학적 설계를 탑재해 신발의 라스트를 곡선 처리하고 자연스러운 힐 모양을 완성해 최상의 편안함을 완성시켰다.

MIZUNO VALOUR 004 BOA

 기사의 5번째 이미지
미즈노 밸루어 004 보아 밸루어는 안정감과 가벼움을 양립해 최적의 밸런스를 구현하는 모델이다. 밸루어 004 보아는 발 전체를 균등하게 조이는 피팅 성능의 보아 시스템을 채용해 견고함을 끌어올렸다. 여기에 부드럽지만 흔들리지 않는 다이나모션피트 구조를 더해 안정성을 높이고, 내부 충격 흡수를 돕는 부드럽고 유연한 EVA 인솔을 채용해 안정적인 스윙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지면으로부터 뛰어난 접지력을 선사하는 하이트랙션 솔에 미즈노 전용 IG4F 스파이크와 스파이크소프트의 Silver Tornado 스파이크를 선택해 장착할 수 있다.

editor Roh Hyun Ju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207호

[2020년 3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