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fashion

golf for women

[2017년 12월호]

정기구독

지난호보기

golf for women

readers letter

STYLE

[2017년 12월호] 프린트 갭 이미지 이메일 전송 갭 이미지 리스트
묵직한 존재감의 무톤 재킷 스타일링
기사입력 2017.12.04 11:43:19  |  최종수정 2017.12.04 11:49:25
보내기
패딩 점퍼보다 드레시하고, 코트보다 따뜻한 무톤! 스웨이드 또는 가죽의 컬러, 퍼가 드러난 정도에 따라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여성 룩에는 우아하면서 세련된 분위기를, 남성 룩에는 터프하면서 드레시한 무드를 완성시켜 주는 무톤 재킷을 즐기는 방법.

FOR WOMEN

마쥬 블랙 레더 트리밍이 돋보이는 브라운 무톤 재킷, 329만원. 보브 블랙 타이포 터틀넥 니트 톱, 27만9000원. 에스카다 블랙 트랙팬츠, 80만원대. CH캐롤리나 헤레라 화려한 스트랩 장식의 숄더백, 가격 미정. 렉켄 베이직한 레드 스웨이드 앵클 부츠, 35만8000원.
무톤 재킷은 본디 공군 전투기 조종사의 유니폼이었다. 그래서인지 기성복에 적용 되면서 많이 다듬어졌지만 어떤 스타일링을 해도 밀리터리 무드가 강하게 나타난다. 다행히도 여성의 무톤 재킷은 디자인이 다양해 색다른 스타일을 연출하기 쉽다. 벨트가 장식된 긴 길이의 무톤 재킷은 심플한 이너웨어와 하의를 입어도 당신을 멋쟁이로 만들어준다. 대신 슈즈와 가방 에 힘을 실을 것!

MM6 루스한 실루엣의 무톤 재킷, 349만원 스톤헨지 비비드한 그린 컬러 다이얼이 돋보이는 레더 스트랩 워치, 35만원. 비이커 보헤미안 무드의 맥시 원피스, 99만5000원. 스튜어트 와이츠먼 블랙 스웨이드 앵클 부츠, 98만원. 토리버치 퀼팅 장식 그린 크로스백, 65만원.
바이커 스타일 무톤 재킷은 남녀 모두에게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남다르게 소화하고 싶다면 한두 사이즈 큰 박시한 무톤 재킷에 보헤미안 스타일의 원피스를 매치하라. 대범하게 맥시 길이 원피스로! 워커 또는 앵클부츠로 마무 리하면 멋스러운 보헤미안 무톤 재킷 룩 완성.

FOR MNE

지제냐 그린 컬러 스웨이드 시어링 재킷, 가격 미정. 맨온더분 네이비 펜슬 스트라이프 슈트, 가격 미정. 에스.티.듀퐁 파리 화이트 드레스 셔츠, 59만9000원. 브로이어 브라운 스트라이프 타이, 가격 미정. 뮤지크 유니크한 투 톤 아이웨어, 22만5000원. 살바토레 페라가모 by 갤러리어클락 골드와 실버 컬러가 어우러진 스틸 브레이슬릿 워치, 232만원. 파라부트 by 유니페어 고급스러운 송치 소재 샴보드, 57만9000원.
캐주얼과 포멀을 아우르는 아우터를 꼽으라면 단연 무톤 재킷이다. 드레시한 무드와도 잘 어울려 특히 슈트와 매치하면 신선한 느낌을 낸다. 영화 <킹스맨 : 골든 서클>에서 콜린 퍼스의 설원 위 액션신을 본 사람이라면 이해가 빠를 것이다. 그는 설원에서도 매끈한 스트라이프 슈트 위에 캐멀 컬러 무톤 재킷만 걸치고 등장한다. 보온성과 격식을 모두 갖추기에 무톤 재킷만 한 아이템이 없기 때문. 아우터 하나만 걸쳤을 뿐인데 리치한 분위기를 완성한다.

보스맨 버클 장식의 터프한 블랙 시어링 재킷, 가격 미정. 에스.티.듀퐁 클래식 와이드 칼라 스트라이프 셔츠, 가격 미정. 지제냐 울과 캐시미어를 혼방한 블랙 터틀넥 스웨터, 가격 미정. 맨온더분 플랩 포켓이 적용된 울 팬츠, 27만500원. 라르디니 브라운 울 모직 장갑, 가격 미정. 어그 블랙 레이스업 레더 부츠, 가격 미정.
캐주얼하게 연출할 때도 블랙이라면 느낌이 전혀 달라진다. 스트라이프 셔츠와 터틀넥, 슬랙스로 편안한 스타일을 완성했지만 거칠고 단단한 레더와 양털이 더해져 자연스럽게 터프한 남자의 이미지가 완성된다. 여기서 포인트는 셔츠의 단추를 채우지 않고 바지 위로 빼서 입어야 훨씬 세련돼 보인다는 사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갭 이미지 이메일 전송 갭 이미지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