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fashion

golf for women

[2017년 7월호]

정기구독

지난호보기

golf for women

readers letter

GOLF LOOK

[2017년 01월호] 프린트 갭 이미지 이메일 전송 갭 이미지 리스트
기능성과 디자인, 두 마리 토끼를 잡은 패딩
기사입력 2016.12.30 14:09:15  |  최종수정 2016.12.30 14:12:31
보내기
기능성과 패션, 두 가지 역할을 수행하는 남자 골퍼들의 패딩 아우터.

와이드앵글 포멀한 디자인이지만 가볍고 스트레치성이 뛰어나 캐주얼하게 입을 수 있는 다운 재킷, 44만8000원.
좋은 패딩의 기준은 뭘까. 합리적인 가격? 취향을 사로잡는 디자인? 아니면 탁월한 보온성? 사실 이 모든 게 패딩이 갖춰야 할 덕목이다. 하지만 그 범위를 남성 골퍼들을 위한 기준으로 좁히면 어느 정도 답은 나와 있다. 여성 골프웨어에 비해 과한 디자인이나 디테일은 배제해야 하고, 유행도 체크해야 하지만 가장 중요한 점은 일상에서도 평상복처럼 자주 입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당연한 얘기 같지만 골프를 즐기는 남성들에겐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된다. 골프화나 다른 액세서리와 달리 패딩 점퍼가 고가이고, 겨울에만 입을 수 있다 보니 활용도가 높아야 하기 때문이다.

LPGA갤러리는 `영 캐주얼` 컨셉을 잘 담아낸 패딩 점퍼를 선보였다. 두툼한 두께와 포티한 디자인이 아웃도어웨어로도 활용하기 좋다. 데상트골프는 지퍼 장식을 모두 감춘 심플한 디자인의 패딩을 선보였는데 엉덩이와 허벅지를 가려주는 길이 덕분에 일상생활에서의 실용성을 였다. 울시의 패딩 아우터는 과하지 않은 디테일 덕분에 슈트와의 스타일링도 가능하며, 보그너는 소매에 적용한 두툼한 방풍 니트가 편안한 분위기를 더해줘 데이웨어로도 손색이 없다. 윙에 최적화된 패딩 역시 라운드 시에만 착용해야 한다는 편견은 버려야 한다. 짧은 순간에도 180도 이상의 상체 회전을 잘 받쳐주게 만들기 때문에 골프뿐만 아니라 모든 아웃도어 활동을 보장해준다. 이를테면 허리 양 옆선에 스트레치 소재를 적용한 핑골프웨어의 패딩이라든지, 마크앤로나처럼 어깨의 자유로운 움직임을 위해 암홀 라인에 니트를 적용한 패딩이라든지 말이다. 그리고 기업체의 근무복이나 동호회의 단체복에도 제격이다.

(순서대로) LPGA갤러리 소재를 결합해 들어진 넉넉한 수납공간의 아이보리 패딩 점퍼, 59만9000원. 보그너 방풍 니트 소매를 믹스한 네이비 패딩 점퍼, 95만8000원. 울시 네크라인 부분에 리얼 퍼를 패치해 보온성과 고급스러움을 더한 블루 패딩 점퍼, 115만원. 데상트골프 블랙 컬러가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내는 우수한 발수·방풍 기능의 덕 다운 점퍼, 65만9000원.

(순서대로) 아디다스골프 바이커 재킷을 연상시키는 네크라인 디자인과 골드 컬러 지퍼가 세련된 무드를 자아내는 블랙 패딩 점퍼, 34만8000원. 타이틀리스트어패럴 HEAT RX 안감을 적용해 열이 빠져 나가는 것을 방지하는 구스 다운 점퍼, 65만8000원. 핑골프웨어 옆선에 적용한 그레이 저지 소재와 화이트 컬러 다운이 조화로운 점퍼, 48만9000원. 마크앤로나 어깨에 자유로운 스윙을 돕는 니트 패치가 적용된 카무플라주 다운 점퍼, 가격 미정.

facebook.com/mkgfw



editor Park Su Jin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169호 [2017년 1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갭 이미지 이메일 전송 갭 이미지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