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features

golf for women

[2017년 11월호]

정기구독

지난호보기

golf for women

readers letter

INTERVIEW

[2017년 02월호] 프린트 갭 이미지 이메일 전송 갭 이미지 리스트
2017 SPRING & SUMMER GOLF WEAR TREND
기사입력 2017.02.13 14:00:26  |  최종수정 2017.02.13 14:17:51
보내기
새로운 시즌을 고대해 온 골퍼들을 위해 골프웨어 트렌드를 주도하는 9개 브랜드를 만났다.

DENNIS GOLF 디자인연구소 김연희 이사



한층 세련된 비주얼로 이번 시즌을 시작하는 데니스골프. 스포티 캐주얼 골프웨어로서 트렌드를 가미해 고유의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했다. 또 기능성 라인을 구성해 영한 이미지를 강화한다. 세서미스트리트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고유 캐릭터를 테마별로 구성한 FUN & HAPPY 테마도 선뵌다. 전속 모델 한채아와의 콜라보레이션 라인은 시크한 아이템으로 채워져 일상과 골프의 경계를 허물었다. KEY LOOL 캐릭터 포인트 상의와 솔리드 또는 프린트 하의의 토털 코디네이션.

DAKS GOLF LF 닥스골프 디자인실 남미정 실장



닥스골프는 ‘인도로의 여행’에서 영감을 받아 럭셔리 골프웨어로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한다. 고급스러운 소재와 섬세한 디테일을 적용해 닥스골프 고유의 엘리건트한 클래식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본질의 기능성과 스포티함을 추구한다. 특히 닥스골프의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풀 집업 저지 바람막이는 이번 시즌 테마를 적용해 멜란지 느낌의 부드러운 터치감의 저지 소재를 사용했다. 또 스와로브스키 지퍼풀로 여성미를 더하고 액티브한 활동성을 강조했다. KEY ITEM 풀 집업 바람막이 - 부드러운 터치와 그라데이션 도트 패턴으로 고급스럽고 패셔너블하게 해석했다.

CASTELBAJAC 까스텔바쟉 디자인팀 신소영 상무보



까스텔바쟉의 독창적이면서 유머러스한 아트워크는 매시즌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이번 2017 S/S 시즌 슬로건은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돌아보자’다. 현대인들이 건강한 음식과 식재료, 주방기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에 초점을 두어 다양한 음식과 부엌을 모티브로 유니크한 아트워크를 담아냈다. 또한 까스텔바쟉의 상징적인 컬러 옐로, 그린, 블루, 레드로 표현한 아트워크를 골프웨어의 기능성과 버무려 바쟉 라인과 스포츠 라인의 ‘크로스 코디’를 더욱 강화했다. KEY ITEM 니트 스웨터 - 애플그린과 오렌지 컬러를 메인으로 브랜드만의 위트 넘치는 아트워크를 감상할 수 있다.

PEARLY GATES 파리게이츠 디자인실 한경애 부장



신생 골프웨어 브랜드가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지만 명실상부 파리게이츠는 흔들림이 없다. 항상 새롭고,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컨셉과 제품은 파리게이츠만의 특기이다. 이번 시즌에는 데이비드 보위의 비보와 각종 테러에 대한 불안함을 테마에 적용했다. 거칠게 흩뿌려진 페인팅과 글리터한 소재, 평화를 상징하는 심벌 등으로 표현 했다. 브랜드의 인기 아이템인 피케 셔츠와 시그니처 스웨트 셔츠는 거칠게 흩뿌려진 페인팅 프린트를 입혀 출시된다. KEY LOOK 페인팅 프린트가 적용된 배기 팬츠와 스웨트 셔츠로 차분한 골프 룩에서 벗어난 룩을 제안한다.

PING GOLFWEAR 핑골프웨어 디자인실 정희정 부장



핑골프웨어의 이번 시즌 컨셉은 물이다. 물과 맞닿는 모든 것에서 느껴지는 청량함을 전반적인 제품에 표현했다. 한 가지 눈에 띄는 점은 브랜드의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C/P 소재 피케 티셔츠 칼라 뒷면에 포인트 디테일을 더한 것. 칼라 깃을 세웠을 때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드러나는 것이 포인트. 선, 면의 조합으로 폴로 티셔츠, 니트 스웨터, 바람막이 등 다양한 아이템에 적용될 무한한 모티브의 패턴도 기대된다. KEY COLOR 터쿼이즈 - 2017 S/S 모티브인 물의 청량함을 대표하는 키 컬러.

BLACK & WHITE 블랙앤화이트 의류기획실 권오상 실장



내년이면 블랙앤화이트 창립 35주년을 맞이한다. 변함없는 퀄리티와 브랜드의 전통이 블랙앤화이트를 35년간 국내 톱 브랜드로 유지할 수 있게 만든 것. 2017 S/S 시즌, 프렌치 리비에라의 리조트에서 라운드하는 듯한 고급 스러운 스타일을 제안한다. 시즌 테마도 이름하야 AROUND THE RESORT TRIP! 이번 시즌은 미모사 플라워 프린트의 팬츠와 과일 프린트 점퍼, 도트 프린트의 롱 티셔츠로 스포티 엘레강스를 지향한다. KEY ITEM 스트레이트 핏 9부 팬츠 - 편안한 핏을 제공하는 4D 입체 패턴의 팬츠 시리즈.

ADIDAS GOLF 아디다스골프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마케팅팀 원지현 부장



아디다스골프의 이번 시즌 메인 테마는 Infinite Cooling. S/S 시즌 골퍼들의 가장 큰 니즈인 무한쿨링에 집중한 것. 새로운 테크놀러지 Climachill 2.0 소재가 접목된 것으로, 원사 자체에 쿨링을 극대화해 피부에 닿으면 시원 하고 쾌적한 느낌을 지속할 수 있는 이 최첨단 기술은 브랜드의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폴로 셔츠와 다양한 라인의 팬츠에 적용됐다. KEY LOOK 올 화이트 또는 올 블랙 등 모노 톤을 베이스로 3선 플레이가 적용된 심플한 폴로 셔츠와 하의.

TITLEIST APPAREL 타이틀리스트 어패럴 마케팅팀 박성준 차장



투어선수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진보된 소재, 새로운 스타일링, 스윙에 최적화된 패턴 등 여러 디테일을 업그레이드해 온 타이틀리스트 어패럴. 이번 시즌도 투어 선수들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선수들을 위한 디테일 하나하나에 집중했다. 골프 스윙에서 가장 중요한 어드레스 자세의 편안함을 위해 보디와 어깨, 팔까지 이어지는 부분에 커브 패턴을 적용한 ‘PRO-POSTURE’, 근육을 감싼 근막 부분에 절개가 없이 이어지도록 설계해 파워풀한 스윙을 돕는 근막웨어 ‘FASCIA’를 출시한다. KEY ITEM PRO-POSTURE 바람막이 - 어드레스 시 지퍼 때문에 발생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하이넥 칼라에 저지 원단을 사용했다.

FJ APPAREL FJ 마케팅팀 오로라

FJ에 이번 시즌은 어느 때보다 많은 시도와 변화가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먼저, 일부 주력 아이템을 한국인의 체형을 반영한 코리안 핏으로 선보인다. 게다가 여성 라인 론칭 이래 최초로 코리안 핏을 적용한 쇼츠, 롱팬츠, 레깅스 등 다양한 하의 라인과 새로운 스타일의 셔츠도 등장할 예정이다. 물론, FJ에서 가장 사랑받아 온 아이템들의 선전도 계속된다. 하이드로라이트 재킷, 퍼포먼스 팬츠 등은 새로운 컬러를 추가 하거나 우수한 착용감의 소재로 제작했다. KEY ITEM 하이드로라이트 재킷 - FJ에서 출시된 방수 방풍 쉘 재킷 중 가장 가벼운 패커블 경량 재킷.

facebook.com/mkgfw



editor Nam Jeong Hwa, Park Su Jin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170호 [2017년 2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갭 이미지 이메일 전송 갭 이미지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