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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SSON

라운드 전 몸을 즉시 푸는 동작

2022.05.11

부상 없는 멋진 스윙은 사전에 신체 컨디션을 얼마나 끌어올렸는지에 달렸다. 요가 강사 정예진과 함께 라운드 전 몸을 즉시 풀어주는 동작을 알아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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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지개 앤드 폴더 스트레칭

다음 소개하는 동작은 몸의 전면과 후면 전 체를 빠르게 이완시키고, 전신 근육을 길게 늘려 스윙의 움직임을 원활하게 해준다. 컨 디션의 즉각적인 개선뿐만 아니라 무릎 주 위 근육과 인대 부상을 방지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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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상체를 젖히는 동작에서 엉덩이에 힘을 단단히 주어야 비틀거리거나 넘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상체를 앞으로 숙인 후 무게중심을 앞발에 실어야 후면의 스트레칭 효과가 높아진다.



➊ 양손으로 클럽 샤프트를 잡고 머리 위로 곧게 뻗은 상태에서 상체를 뒤로 젖힌다. ➋ 복부와 골반을 앞으로 내민 후 상체를 아래로 숙여 클럽을 바닥으로 끌어내린다. ➌ 상체가 충분히 내려간 상태에서 한쪽 무릎씩 번갈아 가며 천천히 구부린다. ➍ 위 과정을 한 세트로 10~15회 반복한다

회오리 스트레칭

다음 소개하는 동작은 골프 스윙의 핵심 근육인 코어 전체를 360도 이완 시켜 스윙 기량을 끌어올리는 역할을 한다. 또한 척추와 골반의 가동성과 안정성을 향상시켜 원활한 체중 이동 과 밸런스 트레이닝, 한쪽 방향 회전 으로 인한 신체의 틀어짐을 회복시켜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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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무게중심이 흐트러져 넘어지지 않도록 코어와 발바닥에 견고하게 힘을 줘야 한다.



➊ 양발을 붙이고 서서 머리 위로 손을 올려 검지를 세운 후 총 모양을 만든다. ➋ 상체 전체를 움직여 허공에서 360도 회전한다. ➌ 큰 원을 그리듯 5회 이상 천천히 회전하고 반대 방향도 동일하게 진행한다.

바람개비 스트레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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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하체와 엉덩이는 최대한 고정하고 상체의 회전에 집중해야 운동 효과가 높아진다.



➊ 양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상체를 숙여 손바닥을 서로 맞댄다. ➋ 하체를 고정한 상태에서 상체를 최대한 비틀며 오른팔을 위로 뻗는다. ➌ 왼손은 자연스럽게 오른발 쪽으로 따라오게 하고 시선은 최대한 위를 바라본다. ➍ 상체를 왼쪽으로 회전하며 양팔의 위치를 반대로 바꾸고 이를 한 세트로 10회 이상 반복한다.

INSTRUCTOR PROFIL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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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예진 요가 강사로 활약하고 있는 정예진은 비거리 210m를 뽐내는 장타자이며, 다방면으로 알려주는 유튜브 채널 <예진다방>을 운영하고 있다.



노현주 기자 사진 김현동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233호

[2022년 5월호 기사] 에서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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