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골프포위민로고
    • 정기구독
  • 검색 검색

LESSON

쇼트 퍼팅 성공률을 높이는 법

2019.06.14

1.5m 이내 거리에서의 실수는 정확한 겨냥이 이루어지지 못하는 데서 생긴다. LPGA골프웨어 소속 허다빈 프로의 쇼트 퍼팅 노하우를 소개한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많은 아마추어 골퍼가 쇼트 퍼팅을 놓친다. 가장 큰 문제는 신중하지 못한 루틴 그리고 불확실한 겨냥이다. 공을 어디로 보낼지 생각도 않고 무턱대고 셋업을 하면서 스탠스를 위치시킨다면 쇼트 퍼팅의 성공률은 없다고 봐야 한다. 골퍼의 발은 자신이 겨냥하는 곳을 가리킨다. 그 전에 퍼터 페이스를 의도하는 퍼팅 라인에 맞춰 신중하게 내려놓은 뒤 스탠스를 취하는 것이 선행돼야 한다. 이러한 루틴에 따라 신중하게 겨냥하면 쇼트 퍼팅을 훨씬 더 많이 성공할 수 있다. 다음 장에서 소개하는 허다빈 프로의 쇼트 퍼팅 노하우와 훈련방법을 참고해보자.

1
짧은 거리를 남겨두었더라도 퍼팅 라인을 살펴라



 기사의 1번째 이미지

Pro's Tip 공 뒤에서 퍼팅 라인을 살피고 퍼터 페이스를 퍼팅 라인에 맞춘다. 이후 스탠스를 서야 쇼트 퍼팅의 성공 확률이 높아진다.

아마추어 골퍼는 홀컵과 공 사이의 간격이 좁을때 퍼팅 라인을 보지 않고 셋업을 서는 경향이 있다. 이는 매우 위험한 시도다. 쇼트 퍼팅 시에도 공 뒤에서 퍼팅 라인을 살피는 루틴을 잊지 말아야 한다. 그 후 퍼터 페이스를 의도하는 퍼팅 라인에 맞춰 세우고 스탠스는 다음 단계에 서는 것이 바람직하다. 퍼팅 라인을 무시한 채로 스탠스를 서는 신중하지 못한 루틴은 홀컵을 백발백중 빗나가는 퍼팅을 만들어 낸다. 공이홀컵으로 들어가는 소리를 귀로 듣는 순간까지 반드시 신중해야 한다.

2
홀컵에서부터 퍼터 길이만큼 떨어진 곳에서 반복적으로 홀인하는 훈련을 하라

 기사의 2번째 이미지

Pro's Tip쇼트 퍼팅을 할 때는 스트로크는 작게 유지하 고 스위트 스폿으로만 공을 정확하게 치는 연 습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신중한 셋업을 완성했다면 그 다음엔 자신감 있는 퍼팅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신감은 공이 홀컵에 들어가는 소리와 상상에서 나온다. 공 20개를 홀컵에서 퍼터 한 개의 길이만큼 떨어진 곳에서 원을 그리도록 두고, 한 개도 빠짐없이 집어넣는 훈련을 해보자. 스트로크의 크기는 작게 하고 스위트 스폿으로만 공을 정확하게 치는 연습을 하는 것이 자신감과 쇼트 퍼팅 성공률 향상에 도움이 된다.

 기사의 3번째 이미지

나라별 국기를 포인트 컬러로 채용한 돌먼 소매 제에리 티셔츠. 15만9000원. 나일론 스트레치 소재를 적용해 뛰어난 활동성 제공하는 큐롯. 15만9000원

 기사의 4번째 이미지

자외선 차단, 흡한속건, 냉감 기능의 원사로 쾌적한 온도를 유지하는 삭스. 2만원. 천연 통가죽에 펀칭 디테일을 더해 눈길을 사로잡는 벨트. 9만9000원.



PROFILE │허다빈 프로

 기사의 5번째 이미지

허다빈 프로는 2016년 KLPGA투어 정회원으로 입회했다. 지난해 MY문영 퀸즈파크 챔피언십에서 시즌 첫 톱10, KB금융 스타챔피언십에서 6위에 오르며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editor Roh Hyun Ju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197호

[2019년 6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