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골프포위민로고
    • 정기구독
  • 검색 검색

LESSON

HIT YOUR TARGET

조지 스피리츠와 함께하는 정확도 높이기 ③ 견고한 백스윙 구사하기

2018.07.09

프리미엄 퍼포먼스 골프웨어 조지 스피리츠 어패럴과 함께하는 세 번째 골프 레슨은 샷의 정확성을 높이는 백스윙 팁이다. 백스윙은 샷 거리와 방향성을 결정 짓기 때문에 정확도에 영향을 미친다. KLPGA 정슬아 프로가 지난 시간에 소개한 어드레스 레슨에 이어 견고한 백스윙을 완성하는 노하우를 소개한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조지 스피리츠 어패럴의 스포티한 슬리브리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고급스러운 트리코트 원단을 채용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더한 슬리브리스. 원단 자체의 탄력성이 강해 18홀 내내 활동적인 라운드가 가능하며 등 부분에 통기성이 좋은 메시 소재를 더해 쾌적함을 높였다. 12만7000원.

 기사의 2번째 이미지

조지 스피리츠 골프웨어에 접목된 기능성 트리코트 원단은 착용 시 몸을 부드럽게 감싸주며 스윙의 자유로운 움직임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STEP 1 백스윙 시 머리를 오른쪽으로 자연스럽게 옮겨라

 기사의 3번째 이미지
많은 아마추어 골퍼는 스윙 내내 머리를 제자리에 고정해야한다는 생각에 사로잡혀 있다. 그러나 백스윙을 할 때 목에서도 회전이 이루어진다. 믿어지지 않는다면 고개를 왼쪽으로 돌려놓은 상태에서 백스윙을 완성해보라. 시선은 어느새 정면을 향하고 있을 것이다. 머리를 지나치게 고정하는 것은 목과 어깨를 경직시키며 상체 회전을 제한하게 된다.

 기사의 4번째 이미지
머리를 지나치게 고정하려고 하면 리버스 스파인 앵글을 야기한다. 리버스 스파인 앵글은 체중의 이동이 제한되면서 상체가 과하게 목표 방향 쪽으로 꺾이는 현상으로, 비거리의 손실을 야기하는 대표적인 동작이라고 할 수 있다.

STEP 2 백스윙 시 왼쪽 어깨를 낮추고 충분히 회전하라

 기사의 5번째 이미지
대부분의 아마추어 골퍼는 스윙을 급하게 진행하며 오류를 범한다. 대표적인 사례는 멀리 치려는 욕심으로 백스윙을 끝까지 하지 않고 클럽 헤드를 바로 공에 갖다 대는 경우다. 이때는 어깨의 회전이 다 이뤄지기 전에 다운스윙이 시작되므로 공을 깎아 치거나 덮어 쳐서 토핑과 슬라이스를 유발하게 된다. 왼쪽 어깨를 오른발을 향해 끝까지 밀어주고, 상체가 들리지 않도록 유지해야 견고한 백스윙을 만들 수 있다. 왼쪽 등이 당겨진다는 느낌이 들 때까지 충분히 회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기사의 6번째 이미지
어깨 회전이 없는 백스윙은 경직된 느낌의 자세가 되며 덜 회전한 느낌을 준다. 백스윙 톱에서 정점을 찍고 내려오는 모습을 상상하며 어깨를 끝까지 오른쪽으로 밀어야 견고한 스윙으로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PROFILE│정슬아 프로

 기사의 7번째 이미지

정슬아 프로는 KLPGA 정회원이며, 조지 스피리츠 소속 프로다. 2016년 비바하트배 드림투어 7차전의 우승자이며, 주특기는 정확한 드라이버 샷이다.





editor Roh Hyun Ju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187호

[2018년 7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