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골프포위민로고
    • 정기구독
  • 검색

GEAR

집에서 골프 연습하세요

2023.01.19

연습장을 향한 발걸음이 무겁게만 느껴지는 추운 겨울, 따뜻한 방 안에서도 충분히 할 수 골프 홈트레이닝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골프 홈트에 도움되는 골프 연습 용품을 소개한다.



PRACTICE TOOL1 >> 스윙 감각 유지시켜주는 도구

파이네트웍스 파이골프2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문의 070 7019 9017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국내에 론칭된 파이골프2가 1월 중 정식 출시된다. 스윙을 분석하는 센서를 이용한 모바일 골프 시뮬레이터 파이골프는 별도의 콘솔 없이 간단히 설치해 집에서 쉽게 연습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도구다. 9축 센서와 천장에 닿을 걱정 없는 스윙스틱으로 자세 및 스윙, 공의 궤적까지 분석받을 수 있다. 파이골프2는 트렌디한 디자인과 C타입 케이블 구조로 업그레이드됐으며, 스윙스틱도 60cm 유리 스틱에서 70cm 스틸 스틱으로 변경됐다. 1월 출시 예정

더스토리하우스 스마트골프클럽

 기사의 1번째 이미지

문의 1670 6256



홈스크린 골프 스윙 연습기 스마트골프클럽은 센서가 내장된 전용 클럽을 통해 트래킹된 사용자의 스윙 데이터(백스윙, 다운스윙 궤도, 스피드, 거리, 각도 등)를 전용 앱에서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문제점을 파악해 개선점을 제시해주는 스윙 연습기다. 실제 골프코스를 재현한 필드 게임과 드라이빙 레인지, 어프로치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겨울철 실내에서 골프를 즐기며 연습할 수 있다. 낮은 천장을 고려해 안전하게 설계된 클럽으로 거실에서도 TV와 연결한 후 홈 스크린골프를 즐길 수 있다.

SG골프 홈필드

 기사의 2번째 이미지

문의 1566 0076



초소형 스윙 센서와 임팩트 스윙스틱을 통해 스윙을 분석받을 수 있는 스윙 연습 도구다. 앱으로 연동된 화면을 통해 드라이빙 레인지, 어프로치, 퍼팅 연습이 종합적으로 가능하다. 전국 64개 골프장 모드가 지원돼 다양한 코스에서 실전 스윙 감각을 기를 수 있다. 클럽 변경, 골프장 항공 뷰, 스핀 적용 기능이 있어 겨울 동안 실제 필드에서의 감각을 잃지 않도록 도와준다.

PRACTICE TOOL2 >> 비거리 향상을 위한 레벨업 도구들

쉘톤인터내셔날 루키루키 비거리로프 & 비거리밴드

 기사의 3번째 이미지

문의 02 741 1100



쉘톤인터내셔날의 비거리밴드와 비거리로프는 시공간 제약 없이 실내 어디서든 비거리를 위한 근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홈트레이닝 도구다. 비거리밴드는 문틈에 도어클립을 끼워 고정한 후 밴드의 탄력을 이용해 어깨 회전량을 높이는 운동 방식이다. 비거리 손실 없는 스윙 아크를 만들도록 도와주며 신체 조건에 따라 밴드의 길이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다. 비거리로프는 실제로 사용하는 그립의 형태와 비슷하게 제작돼 실전과 동일한 그립감을 느끼며 연습할 수 있다. 스윙 스피드 향상은 물론 헤드 무게를 느끼는 연습까지 가능해 비거리 증가에 효과적이다.

드라이배트 골프스윙연습기

 기사의 4번째 이미지

문의 02 701 3596



드라이배트는 남성용 드라이버와 길이는 같으나 중량은 1.7~2배 더 무거운 편이다. 남성용 드라이버 평균 무게가 300g이라고 했을 때 드라이배트는 500~600g 정도인 셈이다. 무게중심이 아래에 집중돼 있어 헤드의 무게를 느끼며 스윙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다. 임팩트 시 원심력에 의해 배트가 자연스럽게 던져져 몸의 회전에 따른 다운스윙 감각을 찾음으로써 비거리 향상 효과를 가져온다.

PRACTICE TOOL3 >> 새해 필드를 위한 막판 스퍼트 : 퍼팅 감각 올리기

헤라디야 가정용 퍼팅 연습기

 기사의 5번째 이미지

문의 1588 4613



헤라디야 가정용 퍼팅 연습기는 7평 이상만 돼도 기기 설치가 가능해 일반 아파트에서도 충분히 플레이할 수 있다. 타 골프 시뮬레이터와 마찬가지로 가상 시뮬레이션 화면을 보고 플레이하는 방식이지만 실제 클럽과 골프공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기기에 무소음 그물망과 무소음 매트를 갖춰 소음 문제를 해결했다.

투어펏 디아크 미디어핏

 기사의 6번째 이미지

문의 031 710 2581



투어펏 디아크는 투어펏과 최종환 코치가 함께 개발한 휴대용 퍼팅 훈련 매트로, 페이스, 스피드, 템포 컨트롤 등 퍼팅에 필요한 기본적인 요소를 훈련할 수 있다. 공이 지나가는 경로인 타깃 라인, 스트로크 크기 확인용 인디케이터, 거리 조절 연습용 컬러, 퍼터 스위트 스폿 이동 경로 등이 표시돼 있다. 전용 케이스에 넣어 보관할 수 있어 연습이 끝난 후 정리하기에도 간편하다.



황채현 기자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241호

[2023년 1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