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골프포위민로고
    • 정기구독
  • 검색 검색

GEAR

FOR YOUR SHORT GAME

2019.05.15

당신의 쇼트 게임 기량을 업그레이드시켜 줄 핫 리스트.

WEDGE
 기사의 0번째 이미지
TITLEIST 타이틀리스트 보키디자인 SM7
보키디자인 웨지는 뛰어난 성능으로 많은 투어프로에게 인기를 얻은 모델이다. 무게중심을 로프트를 기반으로 점진적으로 배치하고 정밀한 그루브를 탑재해 투어 수준의 스핀을 보장하는 것이 특징. 보키의 전설적인 솔 그라인드를 더욱 섬세한 형태로 다듬어 다양한 골퍼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성공의 비결은 자신의 게임 스타일에 맞는 올바른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며, 새로운 SM7은 그 선택을 도와준다.


CALLAWAY 캘러웨이 맥 대디 4
맥 대디 4 웨지는 ‘그루브 인 그루브’ 기술을 갖춰 전통적인 형태의 그루브 사이에 더 작은 그루브가 스핀과 제어력을 향상시키고 섬세한 터치감을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솔 그라인드가 네 가지로 구성돼 자신의 스윙 스타일에 맞는 모델을 고를 수 있는데, 새롭게 탄생한 X 그라인드는 솔의 폭이 좁고 바운스가 높다. 가장 사랑받는 모델은 C 그라인드로, 페이스를 오픈해야 하는 로브 샷을 쉽게 처리해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ROMARO 로마로 Ray SX ZERO
전 방향 둥근 형태의 솔을 채택해 컨택이 부드러우며 어떤 스윙 타입에서도 쉬운 임팩트를 견인하는 웨지. 토 다운 현상을 억제하도록 기존의 트라이앵글 커팅을 확대해 웨지 샷에서 흔히 발생하는 뒤땅을 줄이고, 커팅으로 인해 줄어든 중량을 재배치해 스핀양을 증가시키는 것이 강점이다. 정교한 CNC & 더블 레이저 밀링 가공과 세밀한 그루브는 마찰계수를 높이고 정확도 높은 컨트롤을 실현한다.


CLEVELAND 클리브랜드 RTX4 포지드
RTX4 포지드 웨지는 계절과 잔디의 변화에 따라 달라지는 코스 상황에 원활히 대처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연철 단조로 만든 페이스는 전작보다 면적을 확대하고 페이스 뒷면의 윗부분을 두껍게 설계해 상하 방향 안정감을 제공한다. 또한 2세대 필 밸런싱 테크놀로지를 적용, 기존 모델보다 호젤을 가볍게 하고 트레일링 에지에 단차를 둠으로써 무게중심을 페이스 중앙으로 배치해 최상의 정교함까지 갖췄다.


PUTTER

 기사의 2번째 이미지
CALLAWAY 오디세이 스트로크 랩 퍼터
스트로크 랩 퍼터는 샤프트의 무게를 줄이고 전체 밸런스를 안정시켜 스트로크의 일관성을 향상시켰다. 그라파이트와 스틸을 결합한 샤프트는 기존 스틸 샤프트보다 40g 가벼워져 무게가 75g에 불과하다. 또한 가벼워진 40g은 헤드와 그립에 각각 10g, 30g씩 재배치해 퍼터 전체의 무게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밸런스를 안정시키는 효과를 줬다. 바뀐 무게 배분으로 인해 골퍼들은 백스트로크의 길이, 임팩트 시 페이스 앵글, 임팩트와 템포에서 안정감을 느껴 퍼팅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


오디세이 엑소 로지 퍼터
엑소 로지 퍼터는 이중으로 휘어진 말렛형으로 높은 관용성을 제공하는 복합 재질의 구조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화이트 핫 마이크로힌지 페이스 인서트가 탑재돼 날카로운 감각을 제공하며 공을 이상적으로 굴린다. 빨간색 알루미늄 빔은 2개의 흰색 정렬 보조선을 갖추고 있어 퍼터를 쉽게 정렬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복합 재질의 오디세이 스트로크 랩 샤프트를 채용해 매끄러운 스트로크를 실현한다.


GOLF BALL

 기사의 3번째 이미지
PRGR 프로기아 RS SPIN
RS SPIN은 프로기아의 계약 프로인 히라쓰카 데쓰지와 모리타 리카코가 투어에서 사용 중인 골프공으로, 투어프로가 추구하는 소프트한 타구감과 최적의 스핀 성능을 실현했다. 드라이버 샷에서는 초고속, 최적의 스핀과 안정감 있는 탄도로 높은 비거리 성능을 선사한다. 어프로치의 경우 웨지에 따라 공이 페이스에 올려져 있는 듯한 소프트한 타구감으로 스핀을 걸기 쉽고 타출각이 약간 낮아 거리감을 조절하기용이하다.


TITLEIST 타이틀리스트 Pro V1, Pro V1x
올해 출시된 Pro V1 시리즈는 ‘더 빠른 볼 스피드’를 지향하며 17% 더 얇은 두께의 우레탄 커버, 커버와 코어 사이에 위치한 케이싱 레이어를 두껍게 하는 변화를 줬다. 여기에 모든 코어가 동일하게 완성되도록 설계된 코어 제작 공정 기술 ‘ZG 프로세스(Zero Gravity Process)’가 적용돼 Pro V1의 솔리드 코어, Pro V1x의 듀얼 코어의 가장 바깥 면이 조금 더 단단하게 구워지도록 했다. 코어의 중앙은 비교적 부드럽기 때문에 더 빠른 볼 스피드와 롱 게임에서의 낮은 스핀양을 완성해 비거리의 정점을 찍었다.


SRIXON 스릭슨 Z-STAR, Z-STAR XV
Z-STAR 시리즈는 세계 최초로 고분자 소재인 ‘SeRMⓇ’을 적용한 커버를 탄생시켜 최상의 스핀 성능을 이끌어내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Z-STAR와 Z-STAR XV에 공통적으로 적용된 패스트 레이어 코어(Fast Layer Core)는 응축된 에너지를 바깥쪽으로 이동하는 운동에너지를 발산해 긴 비거리와 부드럽고 묵직한 타구감을 양립시켰다. 3피스인 Z-STAR는 얇게 제작한 미드 레이어의 강도를 높이는 한편 슈퍼소프트 대구경 코어와 결합해 높은 탄도와 낮은 스핀을 구현하고, 4피스인 Z-STAR XV는 2개의 레이어로 코어를 구성하면서 반발력을 높여 비거리 성능을 강화하는 데 성공했다.




editor Ro Hyun Ju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196호

[2019년 5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