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골프포위민로고
    • 정기구독
  • 검색 검색

GEAR

하이엔드 거리측정기

2018.09.05

내년부턴 PGA투어 대회에서도 선수들이
거리측정기를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다양한
고성능 거리측정기가 출시되면서 골퍼들의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다. 최고의 기술력을 탑재한 하이엔드 거리측정기를 소개한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① 100년의 기술력이 집약된, 르폴드 5i3
국내에 대중적으로 알려져 있진 않지만 르폴드는 이 분야의 ‘전통의 강호’다. 1900년대 초 설립돼 1세기 동안 스코프, 쌍안경 등 광학산업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업으로 레이더, 스코프를 미군에 납품하고 있다. 그만큼 검증된 기술력으로 출시한 르폴드 5i3. 위장한 적을 수풀에서 찾아내듯 잔디와 수목 사이에서 핀의 위치를 정확히 탐지하고 거리를 측정해준다. 안개 모드는 날씨와 관계없이 정확한 목표 포착을 가능하게 하고 거리가 아주 멀거나 손이 심하게 떨려도 원터치 스캔 기능으로 핀 거리를 결정짓는다. 고도 차는 물론 기온에 따른 볼 비행 능력의 변화까지 고려해 거리를 내주기 때문에 정확한 보정 능력도 가지고 있다.

② 골퍼를 위한 세심한 배려, 보이스캐디 SL1
국내 거리측정기의 자존심, 보이스캐디의 최신작 SL1은 세계 최초로 ‘GPS 핀어시스트’ 기능을 탑재했다. 레이저와 GPS 기술의 결합으로 한 번의 측정으로 핀의 위치를 정확하게 포착해낸다. 또 그린 언듈레이션 기능, 대폭 개선된 처리속도와 늘어난 측정 가능 거리, 향상된 시야는 물론 핀 포착 시 진동으로 핀 감지에 대한 확신을 제공하는 알림 기능, 그리고 높낮이가 보정된 거리를 안내하는 슬로프 기능 등 모든 기능에 골퍼를 위한 세심한 배려를 담았다. 유러피안 디자인을 채택해 고급스러운 메탈릭 보디에 가죽의 감성을 더해 하이엔드 거리측정기를 원하는 골퍼에게 제격이다.

③ 절정의 손떨림 방지 기능, 니콘 쿨샷 프로 스태빌라이즈드
니콘 쿨샷 프로 스태빌라이즈드는 고진영이 연습 시 즐겨 사용하는 ‘쿨샷 80i VR’의 후속 모델이다. 스태빌라이즈드(Stabilized)라는 이름에 걸맞게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을 채용, 손떨림에 따른 시야의 흔들림을 80%가량 경감시켜준다는 설명. 전작의 장점을 계승하면서 사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목표물의 거리에 관계 없이 일정하고 빠른 반응을 구현해내는 하이퍼 리드 기술의 진화로 정확한 거리 측정 완료를 알리는 사인을 불과 0.3초 만에 얻을 수 있다.



editor Won Jong Bae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189호

[2018년 9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