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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06월호] 프린트 갭 이미지 이메일 전송 갭 이미지 리스트
높은 반발력으로 비거리를 책임질 아이언 4종
기사입력 2015.06.08 13:52:33  |  최종수정 2015.06.08 13:5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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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클럽이나 한 클럽 반의 거리에 민감한 골퍼라면 주목할 것. 페이스 면을 더 얇게 만들어 반발력을 높인 신제품 아이언을 찾아봤다. 향상된 반발력으로 볼 스피드를 높여 비거리를 늘리는 데 도움을 준다.



핸디캡이 낮을수록 아이언을 잘 쳐야 한다. 특히 남성 골퍼라면 더더욱. 그래서 드라이버, 페어웨이우드만큼 아이언도 비거리 경쟁이다. 라운드 중 남은 거리가 같은데 동반자가 7번, 당신은 8번 아이언으로 샷을 해서 비거리가 비등비등하거나 더 멀리 보낼 수 있다면 그린을 공략하는 데 유리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클럽 브랜드들은 페이스를 더 얇게 만들어 스프링처럼 반발력을 향상시킨 아이언을 속속 선보였다. 한국미즈노의 JPX850 포지드 아이언은 페이스 반발력을 높이기 위해 스위트 에어리어 부분을 최대한 얇게 만들었다. 긴 비거리와 부드러운 타구감이 핵심이다. 여기에 자신 있게 그린을 공략할 수 있도록 빗맞은 볼의 방향성 손실을 줄였다. 파워 프레임 캐비티 기술을 탑재해 페이스의 유효 타구면적을 넓힌 것. 핑골프의 G30 아이언은 페이스 부분에 얇게 설계된 17-4 스테인리스 스틸을 적용해 반발력을 극대화했다. 높아진 반발력은 볼 스피드를 빠르게 하고 이로 인해 긴 비거리 성능을 발휘한다. 캘러웨이골프 XR 아이언은 ‘CUP 360’이라 명명된 기술을 적용해 페이스를 얇게 하면

서도 여유 무게를 다른 부분에 위치할 수 있게 했다. 얇아진 페이스는 공이 어느 부분에 맞더라도 최대의 스피드로 날아갈 수 있게 돕는다.

브리지스톤골프 J15 아이언은 360도 파워슬릿 설계로 페이스의 압축을 증대시켜 스프링 효과를 내면서 강한 탄도와 볼 스피드를 향상시켰다. 또 고강도 소재를 0.6mm의 얇은 두께로 페이스에 채용해 반발력을 더 높였다.



1 핑골프 G30 G30 아이언은 페이스에 얇게 설계된 17-4 스테인리스 스틸을 적용해 반발력이 향상되어 볼 스피드를 높여주며 이는 긴 비거리로 이어진다. 또 캐비티 후방에 핑의 커스텀 튜닝 포트(CTP)가 배치돼 최적의 무게중심과 관성 모멘트를 실현했다. 더불어 이 아이언은 어떠한 라이 각도에서도 최상의 성능을 보여준다. 다목적 바운스 설계 덕분이다. 완만한 리딩 에지와 더 커지고 정밀하게 설계된 바운스 각은 잔디에서 헤드가 부드럽게 빠져 나갈 수 있도록 하며 미스 샷에서도 높은 관용성을 발휘한다.

SPEC 구성ㆍ#4~9, PW, UW, SW 로프트ㆍ30.5°(#7) 라이ㆍ61.88°(#7)│길이ㆍ37"(#7)

2 브리지스톤골프 J15 J15 아이언은 브리지스톤골프에서 선보인 비거리용 아이언이다. 그도 그럴 것이 J15 아이언은 360도 포켓과 360도 워슬릿 설계로 페이스의 반발 영역을 확대하고 볼 스피드를 높여 비거리 향상을 추구했다. 360도 포켓 설계는 캐비티 안쪽 전체를 포켓 구조로 하여 페이스의 압축 구역을 확대하여 넓고 높은 반발 구역을 만들었고, 360도 파워슬릿 설계로 임팩트 순간 페이스가 살짝 압축돼 스프링 효과를 내면서 강한 탄도와 공의 초속을 향상시켰다.

SPEC 구성ㆍ#4~9, PW, AW, SW│로프트ㆍ30°(#7) 라이ㆍ62°(#7)│길이ㆍ37"

3 캘러웨이골프 XR XR 아이언은 비거리 성능에 초점이 맞춰져 개발됐다. 핵심은 볼 스피드의 향상이다. 이 볼 스피드의 핵심은 얇은 페이스인데, ‘CUP 360’으로 불리는 기술을 적용해 페이스는 더 얇게 하면서도 여유 무게를 헤드의 다른 부분에 재배치했다. 이로 인해 공이 페이스의 어느 부분에 맞더라도 최대의 스피드로 날아가게 돕는다. 또 페이스와 가까운 헤드 아래 부분에 배치된 ‘인터널 스탠딩 웨이브’는 무게중심을 낮추고 관성 모멘트를 높여줘 볼 스피드 향상에 도움을 준다.

SPEC 구성ㆍ#5~9, PW, AW, SW│로프트ㆍ30°(#7) 라이ㆍ62.5°(#7)│길이ㆍ37"(#7)

4 한국미즈노JPX850 포지드 JPX850 포지드는 향상된 페이스 반발력과 관용성, 최상의 타구감으로 한층 더 진화한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페이스의 반발력을 높이기 위해 스위트 에어리어를 초극박화했다. 여기에 기존 연철 소재에 보론 강을 첨가해 페이스 강도를 약 30% 향상시켰다. 이로써 부드러운 타구감은 물론 얇지만 강한 페이스 구조를 실현해 긴 비거리를 가능하게 했다. 또 다른 특징은 ‘파워 프레임 캐비티’ 기술이다. 백 페이스의 네 군데 코너에 중량을 효율적으로 배분해 페이스의 유효 타구면적을 넓혔다.

SPEC 구성ㆍ#5~9, PW, GW, SW│로프트ㆍ31°(#7) 라이ㆍ61.5°(#7)│길이ㆍ36.75"(#7)

editor Jun Min Sun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150호 [2015년 6월호 기사] 에서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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