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 골프포위민로고
    • 정기구독
  • 검색 검색

GOLF COURSE

관광청 소장이 추천하는 골프 여행지

2018.12.18

골프 여행을 준비할 때는 무엇보다 지금 가장 핫한 골프코스나 현지인만 아는 알짜 정보가 중요하다. 각 나라 여행 정보를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는 관광청 소장 및 한국지사장에게 추천 골프 여행지와 여행 팁을 들어봤다.

1
THAILAND

태국관광청이 추천하는 치앙라이 근교 골프장


 기사의 0번째 이미지
태국 전역에는 250개 이상의 골프장이 있다. 씨리깻아농 뜨라이나따송폰 태국관광청 서울사무소장은 태국 최북단에 위치한 소박하고 아름다운 도시 치앙라이를 추천했다. 치앙라이는 고대 란나 왕국의 시초가 된 도시이며, 세계 최대 아편 재배지라는 과거의 오명을 씻고 순수의 자연으로 돌아가기 위한 노력으로 일구어낸 희망의 도시라고 할 수 있다. 작지만 역사, 문화, 예술, 종교가 한데 어우러져 매력적인 치앙라이. 밤이 되면 아름다운 노랫소리와 화려한 빛을 뿜어내는 황금 시계탑, 1km가량 끝없이 펼쳐진 상점의 행렬, 뜨거운 열기를 내뿜는 춤사위를 볼 수 있는 토요 야시장, 아름다운 일몰을 마주할 수 있는 해발 1628m의 푸치파까지 작지만 큰 행복을 선물해준다.

2
DUBAI

두바이관광청이 추천하는 주메이라 골프 에스테이트


 기사의 1번째 이미지
겨울철이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두바이는 12~2월 기온이 20도로 떨어져 골프를 즐기기에 최적화돼 있다. 류영미 두바이관광청 한국사무소 대표는 두바이에서 꼭 가봐야 할 골프코스로 유러피언투어(EPGA)의 시즌 마지막 경기인 DP월드투어 챔피언십이 개최되는 주메이라 골프 에스테이트를 꼽았다. 2009년 개장한 주메이라 골프 에스테이트는 호주의 유명 골퍼이자 골프코스 설계가 그레그 노먼이 디자인했으며, 18홀(파72) 규모의 어스 코스와 파이어 코스 2개로 조성돼 있다. 어스 코스는 웅장하며 억센 느낌으로 꾸며졌다면, 파이어 코스는 조금 더 클래식하고 부드럽게 디자인됐다. 두 코스 모두 세계적인 골프코스인 만큼 저명한 선수들의 성공적인 플레이를 위해 높은 전문성과 오랜 노하우가 녹아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3
NEW ZEALAND

뉴질랜드관광청이 추천하는 케이프 키드내퍼스 골프코스


 기사의 2번째 이미지
뉴질랜드는 세계에서 인구 대비 골프장이 두 번째로 많은 나라다. 전역에 400개가 넘는 골프장이 있는데 절경이 빼어나 골퍼들의 낙원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권희정 뉴질랜드관광청 한국지사장은 북섬의 혹스베이에 위치한 케이프 키드내퍼스 골프코스를 추천했다. 이 코스는 아찔한 벼랑을 끼고 광활한 태평양이 맞닿은 절벽 위에 경이롭게 펼쳐져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곳이다. 이외에도 혹스베이는 뉴질랜드 최고의 음식과 와인을 맛볼 수 있는 여행지로 유명하다. 세계적인 와인 여행 루트로 꼽히는 ‘클래식 뉴질랜드 와인 트레일’을 따라 즐기는 자전거 여행도 인기가 높은 편이라고 한다. 또한 아름답게 보존된 아르데코 건축물이 세계에서 가장 밀집해 있는 아르데코의 성지, 오스트랄라시아 최대의 내륙 가넷 서식지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해 골프 외에도 다양한 경험을 추구하는 이들을 끌어당기는 매력요소가 충분하다.

4
MALDIVES

몰디브관광청이 추천하는 샹그릴라 빌링길리 리조트


 기사의 3번째 이미지
몰디브의 골프코스는 천혜의 자연에 둘러싸여 있어 골퍼들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몰디브관광청 이홍지 매니저가 추천하는 장소는 몰디브 최초로 9홀의 골프코스를 보유한 샹그릴라 빌링길리 리조트다. 이곳은 몰디브에서 유일하게 도보로 전체를 구경하기 힘든 큰 규모를 자랑하는 리조트이며, 골프코스는 초보자와 숙련자 모두의 즐거움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코스다. 골프코스는 평균 112m 길이의 파3홀과 파4홀로 구성돼 있는데, 페어웨이를 따라 코코넛 야자수와 이국적인 식물, 백사장, 아름다운 라군이 진풍경을 연출한다. 클럽 하우스에서는 가벼운 스낵과 다과를 제공하며 프로숍에서는 골프 장비와 의류를 대여할 수 있다. 샹그릴라 빌링길리 리조트는 우리나라 관광객의 비중이 적고 올인 클루시브 패키지가 타 리조트에 비해 저렴하다. 몰디브 여행 중 프라이빗한 골프를 즐기고 싶다면 샹그릴라 빌링길리 골프코스가 제격이다.

editor Roh Hyun Ju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192호

[2018년 12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