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fashion

golf for women

[2017년 10월호]

정기구독

지난호보기

golf for women

readers letter

GOLF LOOK

[2017년 09월호] 프린트 갭 이미지 이메일 전송 갭 이미지 리스트
SUIT STYLING FOR CLUBHOUSE
기사입력 2017.09.14 16:20:55  |  최종수정 2017.09.14 16:30:19
보내기
품격 있는 클럽하우스 룩으로 슈트만 한 게 없다. 모던 클래식한 디자인부터 에지를 더한 트렌디한 스타일의 슈트까지. 남자든 여자든 슈트를 입은 사람은 격식 있고 세련됐다.

FOR WOMEN

(왼쪽) 격식을 차리는 슈트의 이미지가 싫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슈트를 제안 한다. 바로 니트 소재 슈트! 니트 소재 아우터라면 카디건을 떠올리겠지만 엄연히 재킷의 형태를 갖췄다. 또한 흐물흐물한 소재가 아닌 조직이 단단해 실루엣이 견고하다. 신축성도 뛰어나 부담 없이 입기 좋다. 올라카일리 브라운 니트 슬리브리스, 가격 미정. 미쏘니 퍼플 테일러드 니트 재킷, 가격 미정. 퍼플 니트 팬츠, 가격 미정. 훌라 골드 버클 장식 레드 숄더백, 78만원. 마놀로 블라닉 우아한 진주 스트랩 하이힐, 가격 미정.

(오른쪽) 포멀한 분위기를 내는 데는 다크 그레이 슈트가 딱이다. 진중한 느낌을 더하고 싶다면 함께 매치할 액세서리를 톤 다운된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브라운이나 네이비 컬러는 너무 올드해 보이니 버건디 컬러 백과 슈즈를 추천한다. 오브제 블루 톤 스탠드 칼라 셔츠, 49만5000원. 에스카다 포멀한 느낌의 그레이 원 버튼 재킷, 170만원대. 그레이 컬러 팬츠, 80만원대. MCM 버건디 레더 미니백, 78만5000원. 토리버치 빅 버클 장식이 돋보이는 버건디 슈즈, 45만8000원.

(왼쪽) 여성 슈트에 적용된 체크 패턴은 매니시한 분 위기를 풍긴다. 재킷이 길고 박시한 실루엣이라면 그 분위기는 배가된다. 백과 슈즈는 블랙 컬러로 통일하는 것이 진중한 느낌을 낼 수 있다. 단, 매니시 룩이라고 해서 로퍼를 매치하기보다는 아찔한 높이의 스틸레토 힐을 신는 게 매력적이다. 보브 박시한 실루엣의 그레이 글렌 체크 롱 재킷, 45만9000원. 그레이 글렌 체크 팬츠, 27만9000원. 쿠론 프릴 장식 스트랩이 포인트인 블랙 미니백, 39만5000원. 스튜어트 와이츠먼 심플한 블랙 스틸레토 힐, 65만원.

(오른쪽) 시크한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블랙 슈트만 한 것도 없다. 주얼 장식의 더블 버튼이 화려함을 더하고 통이 낙낙한 와이드 팬츠는 걸을 때마다 찰랑거려 우아하다. 포인트로 튀는 컬러보다는 시크한 무드를 살려줄 수 있는 베이지 같은 뉴트럴 톤을 선택하라. 오브제 시폰 소재 블랙 더블 버튼 재킷, 69만5000원. 세컨플로어 블랙 와이드 팬츠, 17만5000원. 덱케 아이보리 컬러 트라페즈 실루엣 토트백, 62만5000원. 슈콤마보니 브라운과 블랙의 투 톤 컬러가 조화로운 페이턴트 소재 슈즈, 가격 미정.

FOR MEN

(왼쪽) 심플하고 활용도 높은 싱글 브레스티드 슈트. 네이비 핀 스트라이프 패턴을 적용해 단조로움을 피했다. 와이드 칼라 셔츠는 클래식한 분위기를 준다. 이때 블랙 컬러 슈즈를 매치하면 딱딱한 느낌이 들 수 있으니 브라운 컬러 윙팁 슈즈를 매치할 것. 휴고보스 클래식한 무드의 화이트 와이드 칼라 셔츠, 네이비 컬러 타이, 네이비 핀 스트라이프 테일러드 재킷, 네이비 핀 스트라이프 팬츠 모두 가격 미정. 에스.티.듀퐁 슈즈 고급스러운 광택의 브라운 윙팁 로퍼, 59만9000원.

(오른쪽) 체크 패턴 슈트는 한눈에 시선을 사로잡기 좋은 스타일이다. 그게 부담스럽다면 잔잔한 그레이 체크 패턴 슈트를 추천한다. 잔잔한 체크 패턴이 젊은 감각을 실어준다. 과하지 않은 은은한 화려함까지 전해져 세련된 클럽하우스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에르메네질도 제냐 블루 와이드 칼라 스트라이프 셔츠, 40만원대. 그레이 체크 패턴 슈트, 490만원대. 빈티지한 워싱이 적용된 브라운 테슬 로퍼, 90만원대.

(왼쪽) 화려한 스타일을 추구한다면 더블 버튼 브레 스티드 슈트를 추천한다. 와이드 피크드 라펠이 적용된 것이라면 금상첨화. 아랫깃의 각도를 크게 위로 올린 피크드 라펠은 칼깃으로 불릴 정도로 상대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줄 필요가 있을 때 선호되기 때문. 밤색 핀 스트라이프 슈트는 세련된 느낌을 더할 수 있다. 맨온더분 브라운 더블 브레스티드 핀 스트라이프 슈트 79만7000원. 에스.티.듀퐁 클래식 블루 스트라이프 셔츠, 10만 원대. 질 바이 질스튜어트 버건디 사선 스트라이프 타이, 7만8000원. 에스.티.듀퐁 슈즈 버건디 레더 페니 로퍼, 49만9000원.

(오른쪽) 재킷과 팬츠가 컬러도 다르고 소재도 다르지만 단정한 분위기를 낸다. 울 소재로 만든 재킷과 구김이 적은 면 소재 팬츠의 궁합이 좋다. 이런 모범생 같은 슈트에는 과감한 아이템을 매치하는 것보다는 심플한 블랙 더비 슈즈를 신을 것. 휴고보스 화이트 셔츠, 카멜 더블 브레스티드 버튼 재킷, 네이비 코튼 팬츠 모두 가격 미정. 브로이어 블루 블랙 더비 슈즈, 가격 미정.



facebook.com/mkgfw



editor Park Su Jin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177호 [2017년 9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갭 이미지 이메일 전송 갭 이미지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