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fashion

golf for women

[2017년 12월호]

정기구독

지난호보기

golf for women

readers letter

STYLE

[2017년 06월호] 프린트 갭 이미지 이메일 전송 갭 이미지 리스트
外剛內剛
기사입력 2017.06.01 14:33:30
보내기
언뜻 봐도 강렬하다. 직접 경험해 보면 더욱 놀라게 된다. 파워풀한 외관뿐만 아니라 강한 내구성까지 지닌 워치들.

TAG Heuer
까레라 칼리버 호이어 01 45mm 블루터치 에디션 초침과 러버 스트랩에 블루 컬러를 적용해 청량함이 느껴지는 이 시계의 이름은 까레라 칼리버 호이어 01 45mm 블루터치 에디션. 올해 새롭게 출시된 버전이다. 까레라 칼리버 호이어 01 컬렉션의 시계에는 모두 자사 매뉴팩처 무브먼트칼 리버 호이어 01이 들어 있다. 블루터치 에디션 역시 그렇다.날짜창을 지닌 오토매틱 크로노그래프와 3시 방향에 자리한 날짜 디스크, 50시간의 파워리저브는 칼리버 호이어 0를1 통해 움직인다. 600만원대.

HUBLOT
빅뱅 골드 세라믹 위블로만큼 강인한 외관을 표현할 수 있는 브랜드는 드물다. 그중에서도 빅뱅은 브랜드만의 파워풀한 이미지와 기술력을 증명하는 컬렉션. 블랙 카본 다이얼과 러버 스트랩은 레드 골드로 이루어진 케이스, 베젤과 어우러져 융합의 미를 보여준다. 41mm의 크기는 남녀 모두부 담 없이 착용할 수 있다. 시인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은 야광 처리된 시침과 분침, 빛의 반사를 막아주는 사파이어 크리스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3000만원대.

BREITLING
어벤저 허리케인 터프한 50mm 사이즈의 케이스는 자체만으로 강력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빅 사이즈 케이스 안에는 COSC로부터크 로노미터 인증을 획득한 자사 셀프 와인딩 크로노그래프 무브먼트 칼리버 B12가 장착돼 있다. 묵직함을 기대했지만 가벼운 무게에 놀라게 된다. 브라이트라이트 소재를 사용해서다. 티타늄과 스틸보다 가볍고 견고해서 스크레치와 부식, 외부 압력, 자성에 대한 저항성과 내열성이 있으며 알레르기도 방지해준다. 1000만원대.

JAEGER-LECOULTRE
마스터 컴프레서 크로노그래프 세라믹 예거 르쿨트르에 멀끔한 시계만 있는 건 아니다. 세라믹 케이스와 러그, 특수 가공 처리된 패브릭 스트랩이 스포티한 느낌을 전한다. 다이얼에 놓인 인디케이터들은 크로노그래프와 낮과 밤 인디케이터, 세컨드 타임존 등이다. 이 시계에 적용된 컴프레션 키는 예거 르쿨트르가 특허받은 기술로 크로노그래프 크라운을 완벽하게 방수해준다. 2000만원대.

AUDEMARS PIGUET
로열 오크 오프쇼어 크로노그래프 44mm 사이즈로 업그레이드된 로열 오크 오프쇼어 크로노그래프. 익스트림 스포츠를 표방하는 브랜드답게 강렬한 포스를 풍긴다. 이 시계는 겉으로나 안으로나 강하다. 단조 카본으로 케이스를 만들었는데 이는 강도가 높은 소재다. 단조 카본으로 만든 케이스라면 그 내부는 어떠한 충격에도 걱정이 없다. 칼리버 3126이 탑재돼 있는데 이 역시 외부 충격에 잘 견딘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날짜와 핸즈를 빠르게 넘길 수 있고5,0 시간의 파워리저브를 제공한다. 4800만원대.

ROGER DUBUIS
엑스칼리버 스파이더 피렐리 더블 플라잉 투르비옹 로저드뷔는 항상 새로운 소재를 찾아 시계에 적용하는 데 발군의 능력이 있다. 바로 이탈리아 타이어 전문 브랜드피 렐리와 협업한 엑스칼리버를 선보인 것. 스트랩에 피렐리가 타이어를 만들 때 이용하는 고무를 사용했는데, F1 그랑프리의타 이어 공급업체라는 커리어가 신뢰를 더한다. 볼드한 47mm 케이스는 블랙 DLC 코팅한 티타늄을 사용했다. 그 안에서 정교하게 움직이는 스켈레톤 무브먼트 칼리버 RD105S Q의 메커니즘을 감상할 수 있다. 3억원대.

PANERAI
루미노르 마리나 1950 카보테크™ 3 데이즈 오토매틱 44mm 카보테크는 고급 시계 제작업계에서 사용되는 어떤 소재보다 뛰어나다. 더 가볍고, 외부 스트레스에 강하며, 저자극성과 부식되지 않는 강인함을 지녔다. 이 시계는 카보테크가 처음으로 적용된 루미노르 마리나 모델이다. 와인딩 크라운을 보호하는 잠금 레버의 디자인과 성능이 더욱 향상된 점이 눈에 띈다. 1300만원대.

OMEGA
씨마스터 플래닛오션 600M 씨마스터 플래닛오션 600M 마스터 크로노미터는 물에 최적화된 시계다. 600m까지 방수가 가능하며 헬륨가스 배출 밸브를 장착해 다이버 워치가 갖춰야 할 조건을 만족시킨다. 39.5mm 케이스 안에 오메가 코-액시얼 마스터 크로노미터 칼리버 8800이 장착돼 있다. 이는 8가지 까다로운 테스트를 통과한 무브먼트다. 코발트 블루 세라믹 다이얼에 같은 컬러의 단방향 베젤을 더해 시야를 넓혀준다. 700만원대.



facebook.com/mkgfw



editor Park Su Jin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174호 [2017년 6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갭 이미지 이메일 전송 갭 이미지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