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instruction

golf for women

[2017년 4월호]

정기구독

지난호보기

golf for women

readers letter

GEAR

[2017년 04월호] 프린트 갭 이미지 이메일 전송 갭 이미지 리스트
스트로크 스타일에 따라 퍼터를 고르세요
기사입력 2017.04.11 15:42:02
보내기
꼭 정석은 스트로크를 구사하지 않아도 퍼팅이 쉬워질 예정이다. 각 클럽 브랜드에서 최상의 퍼포먼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대 10여 종의 헤드 디자인을 앞다퉈 출시하고, 선택의 폭을 넓혔기 때문!

페이스의 작은 돌기가 일정한 구름을 실현 캘러웨이골프 오디세이 웍스 17 혁신을 추구하는 오디세이는 마이크로 힌지 인서트 기술 개발로 공의 일관적인 구름을 실현했다. 마이크로 힌지 인서트는 정교한 공정을 통해 2개의 인서트 페이스를 하나의 보디로 결합한 기술이다. 미세한 경첩 모양의 페이스를 우레탄 보디에 삽입시키는 몰딩 과정은 부드러운 타구감을 실현한다.또한 무거운 헤드와 그립이 적용돼 일관된 스트로크를 돕는 카운터밸런스(CB) 모델을 함께 선보인다.

1 아치형 스트로크를 구사하는 골퍼들은 웍스 1번 웍스 1번은 가장 일반적 스타일인 블레이드 헤드 타입 퍼터다. 토다운(Toe Down) 밸런스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인투인 스트로크를 하는 골퍼들이 사용하기 적합한 모델이다. 2 안정감을 추구하는 골퍼들은 웍스 7번 웍스 7번은 말렛 헤드의 변형된 버전이다. 투어 프로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는 모델이며, 높은 관성 모멘트로 안정된 퍼팅 스트로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3 방향성을 바로잡고 싶다면 웍스 2-BALL 웍스 2-BALL은 방향성을 바로 잡아주는 특수형 헤드 타입의 퍼터다. 페이스 밸런스 퍼터(Face Balanced Putter) 이므로 직선 스트로크를 구사하는 골퍼들에게 적합하다.

다이아몬드 패턴의 페이스가 타구감 향상 클리브랜드 헌팅턴 비치 컬렉션 헌팅턴 비치 컬렉션은 다이아몬드 모양의 밀링(Milling) 패턴이 전작보다 4배 깊게 각인된 것이 특징이다. 깊은 패턴은 임팩트 시 마찰력을 증대시키고, 낮은 스매시 팩터 수치를 기록하며 부드러운 타구감을 입증했다. 이를 감싸는 304 스테인리스스틸은 전작 대비 51% 부드러워졌고 피팅을 통해 8도의 범위 안에서 라이각 조정이 가능하다. 헌팅턴 비치 컬렉션은 북미 지역에 위치한 본사의 이름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되었다.

1 셋업에 자신이 없는 골퍼는 6번 안정감 있는 말렛 형태의 퍼터로, 헤드의 앞쪽부터 뒤쪽까지 이어진 얼라인먼트 선이 어드레스를 쉽게 도와주며, 뛰어난 관용성은 퍼팅의 자신감을 높여준다. 2 거리감 맞추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골퍼는 1번 하수구 모양으로 구부러진 넥(플럼버스넥 블레이드)을 채용해 오프셋이 크고, 핸드 퍼스트가 쉬운 모델이다. 미묘한 곡선 디자인 설계는 부드럽게 공을 밀어준다.

진동 흡수 기술 탑재로 흔들림 최소화 타이틀리스트 스카티 카메론 퓨추라 퓨추라는 관용성에 특화된 말렛형 라인이다. 시작부터 끝까지 스퀘어에서 스퀘어(Square to Square)로 스트로크가 가능하며, 투어 골퍼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7가지 모델로 나온 것이 특징이다. 모든 모델의 무게중심은 바깥으로 배치돼 안정적인 스트로크가 가능하며, 타구 시 페이스의 흔들림을 줄여주는 진동 흡수 시스템이 채용됐다. 이 시스템은 부드러우면서도 섬세한 타구감을 제공해준다.

1 에이밍을 향상시키고 싶은 골퍼라면 5W 끝이 휘어진 윙 디테일이 접목된 5W는 셋업 시 볼과 스위트 스폿을 잘 정렬할 수 있도록 윙 양쪽에 평행한 라인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에이밍의 향상으로 좋은 퍼포먼스를 돕는다. 2 타구감에 의존하는 골퍼라면 5MB 과거 스카티 카메론의 인기 모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둥근 모양의 미드 말렛 제품이다. 각진 모양의 퍼터보다 안정성과 타구감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3 헤드가 불안정하게 흔들리는 골퍼라면 6M 애덤 스콧이 사용하는 퍼터로 유명한 모델. 헤드 오른쪽으로 배치된 두 개의 바와 양끝에 달린 무게추가 빗맞았을 시 페이스의 흔들림을 최소화해준다.

클래식, 정교함을 갖춘 프리미엄 라인 테일러메이드 TP 컬렉션 TP 시리즈는 PGA투어 세계 랭킹 1위 더스틴 존슨과 2위 제이슨 데이의 퍼터에서 착안한 퓨어 롤(Pure Roll™) 인서트를 탑재했다. 퓨어 롤인서트는 부드러운 폴리머 소재를 결합해 공이 미끄러지는 현상을 최소화하고 볼의 구름을 향상시켰다. 주노(Juno)와 소토(Soto)는 클래식한 블레이드 퍼터이며, 멀렌(Mullen)과 버윅(Berwick)은 투어용 말렛 퍼터이다. 이들은 세계의 명소와 역사적 의미가 있는 장소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1 왼쪽으로 미스가 많이 나는 골퍼는 주노 토 다운 설계가 적용돼 방향성을 바로잡고 싶은 골퍼에게 적합하다. 또한 헤드에 교체 가능한 두 개의 10g 무게추가 탑재돼 자신에게 맞는 스윙 웨이트를 조절할 수 있다. 2 방향성이 흔들리고 에이밍이 어렵다면 멀렌 주노와 마찬가지로토 다운 설계가 적용된 멀렌은 왼쪽 미스가 나는 골퍼의 방향성을 잡아주고, 뛰어난 관용성으로 안정적인 스트로크를 돕는다. 5g의 무게추가 탑재돼 있다.

스니커즈에서 영감을 얻은 엘라스토머 탑재 핑 시그마G 퍼터의 대명사 핑골프는 항공우주용 알루미늄(하이테크 6061)을 페이스에 적용해 공의 구름을 향상키고, 페이스 안쪽에는 운동선수의 신발에서 착안 한 페박스 엘라스토머를 삽입해 부드러운 타구감을 실현했다. 블레이드와 말렛 디자인 중 골퍼의 스윙 템포와 스트로크에 따라 무게, 헤드 디자인을 16개로 제작해 골퍼의 선택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헤드의 마감재는 백금과 블랙 니켈의 대조적인 컬러를 반영해 직관적인 셋업을 돕는다.

1 골프를 막 시작한 초보 골퍼는 앤서 블레이드 타입 중 가장 보편화된 모델로 어떤 핸디캡의 골퍼라도 기본이 되는 모델이다. 헤드가 상대적으로 가볍기 때문에 예민한 피드백을 받기 쉽다는 장점이 있다. 2 아크스트로크의 소유자지만 말렛이 부담스러운 골퍼는 B60 핑의 전통적인 모델 중 하나다. 가변형 무게중심으로 힐과 토에 무게 배분을 해 빗맞아도 뒤틀림을 방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부채꼴을 그리면서도 말렛이 부담스러운 골퍼에게 적합하다. 3 스트로크의 템포가 느린 골퍼는 쿠신 앤서나 B60보다 헤드가 20g 더 무겁기 때문에스트로크 시 템포가 느린 골퍼가 사용하면 일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와이드 솔 형태가 안정감 있는 어드레스를 돕는다.

facebook.com/mkgfw



editor Roh Hyun Ju

본기사는 매일경제신문 골프포위민 172호 [2017년 4월호 기사] 에서 계속...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갭 이미지 이메일 전송 갭 이미지 리스트